세상에 평안을, 마음에 자비를’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17회 청도유등제가 지난 6월 14일(토), 경북 청도군 파랑새다리 앞 강변 둔치에서 많은 군민과 관광객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청도군이 주최하고 청도유등제봉행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불기 2569년을 맞..
대구 중구가 오는 20일 광주 남구에서 열리는 ‘선교기지 세계유산 등재 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 및 출범식에 참여한다. 선교기지 세계유산 등재 지방정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전국 각지의 기독교 선교기지 유적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공동 등재하기 위해 구성된 행정협의..
상주시 함창읍에서는 지난 13일, 함창전통시장에서 고녕가야예술단 주관으로 ‘제5회 고녕가야 별빛축제 & 노래자랑’이 각급단체와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상주향교에서는 지난 14일, 청소년의 건전여가 선용 및 전통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제2회 청소년 과거(科擧) 재현 행사’와 ‘청소년 행단음악회’를 향교 명륜당에서 개최했다.
한국문인협회 영천지부가 주최·주관한 ‘2025년 제6회 노계 박인로 전국시낭송대회’ 본선 대회가 지난 14일 별무리아트센터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천시는 지난 14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21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제1회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
자연의 이미지와 정서를 통해 마음 깊은 곳에 울림을 전하며 자연을 예술로 재해석한 세 작가의 시선을 통해 삶과 예술, 존재의 의미에 다가서는 전시가 열리고 있다. 봉산문화회관은 전시 기회제공 및 창작 활동을 지원을 통해 예술가의 성장과 발전을 격려하기 위해 전시공..
(재)칠곡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재욱)은 오는 19일, 프랑스를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마들렌(Madeleine)의 한국투어 공연을 칠곡 향사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마들렌은 프렌치 팝을 기반으로 일렉트로닉과 클래식 장르를 넘나들며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한 프랑스의 차세대..
상주시 평생학습원은 지역 내 성인을 대상으로 평생학습관 단기특강(여름) 수강생을 모집한다.
김천시 대신동 행정복지센터는 14일 오후 신음동 먹자골목 공원에서 열린 대신 on: 페스타 해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영주시는 오는 7월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영상 제작 입문자를 위한 기초 강좌 ‘영상 편집 몰라도 유튜버 with Chat GPT’를 운영한다.이번 강좌는 영상 편집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유튜브 채널 개설부터 인공지능 챗봇(Chat GPT)을 활용한 콘텐츠..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운영하는 포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14일 포항 철길숲에서 찾아가는 클래식 연주회 ‘철길숲 하모니’를 열고 시민들에게 초여름 감성의 클래식 선율을 선사했다.이번 연주회는 포항 시민으로 구성된 포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기획한 행사로, 정통 클래식에서 대중..
영주시는 폐교 부지를 활용해 조성한 자연 친화형 체류 관광시설 ‘영주시 여우골 글램핑장’을 오는 6월 20일 정식 개장한다고 밝혔다여우골 글램핑장은 순흥초등학교 배점분교 옛터(순흥면 배점리 일원)에 조성됐으며,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에 걸쳐 총사업비 14억..
고령군은 전국 호텔 및 리조트 투자업체 34개사에 호텔 및 리조트 조성 추진과 관련하여 투자기업 모집을 위한 서한문과 투자유치제안 홍보물을 발송하였다. 고령군은 2023년 9월 고령 지산동 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 및 2024년 7월 대가야 고도(古都) 지정에 따라..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동창회가 오는 20일 오후 7시 대구 중구에 위치한 문화예술전용극장 CT에서 '2025 문화행사 – 연극, 마음을 잇다 WITH YOU'를 연다.올해로 개교 46주년을 맞은 영남의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문, 가족, 재학생 등 약 200명을 초청..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주최하는 '2025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사업 리딩공연'이 다음달 2일 오후 3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펼쳐진다. 올해 리딩공연에서는 인간의 내면과 시대의 정서를 포착한 드라마부터 상상력 가득한 가족극, 사극과 로맨스를..
국내 최대 뮤지컬 축제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18일간 대구 전역에서 펼쳐진다.올해로 19회를 맞는 이번 축제에는 헝가리, 프랑스, 대만,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대표작을 비롯해 창작뮤지컬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창작지원작까..
‘그들이 지켜낸 어제, 우리가 피워낼 내일’이라는 올해 호국 보훈의 달 슬로건처럼 국민 모두가 보훈의 가치를 일상에서 체감하고 진작시키는 음악회가 포항에서 열린다.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해 구미오페라단(단장 박영국)의 ‘나라 사랑 음악회’가 18일 오후 2시 포항세..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은 14일 오후 구미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학생 및 학부모 대상 ‘메리골드가 전하는 희망 콘서트’를 운영했다.
치킨과 맥주, 그리고 음악과 물이 어우러진 여름 대표 축제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오는 7월 2일부터 6일까지 닷새간 대구 두류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올해 슬로건은 ‘치맥 센세이션(CHIMAC SENSATION)’이다. 지난해 10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을 기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