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해 9일 영주 소수박물관(관장 금창헌) 기획전시실에서 소고 박승임과 그의 문중에서 기탁한 유물을 중심으로 한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경북 김천시, 충북 영동군, 전북 무주군 등 인접한 삼도의 시군 기관단체장과 시군민들이 삼도의 접점인 삼도봉 정상에서 10일 정오 만남의 날 행사를 갖고 문화교류를 통한 화합의 시간을 가진다
천년의 역사 혼이 살아 숨쉬는 예향의 도시 영천에서 전통문화 계승과 창작예술을 진흥시키고 지역예술인들의 화합과 창작의욕을 고취시키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2009 골벌문화예술제가 9~11일까지 3일간 금호강 둔치에서 개최된다.
지난달 25일 오후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대운동장에서 열린 제33회 MBC대학가요제에서 청송군 출신인 황유정(여·24)씨가 금상을 수상했다.
경주 안압지공연 깊어가는 가을밤 아름다운 선율 선뵈 무형문화제 발굴·제현과 활성화 기대
우리나라 문단의 양 거두인 동리·목월 선생의 생애와 문학정신을 계승하고, 경주시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문화체험장소로 조성하기 위한 동리목월 문학마을이 조성된다.
김천시립도서관(관장 박이자)에서 열린‘휴면도서 나눔 마당’에 500여명의 시민이 참여 하는 대성황을 이뤘다.
대구시가 지난 2003년 개최된 U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설립하는 'U대회스포츠센터'의 밑그림을 마련했다.
김천시는 나눔과 소통의 따뜻한 공동체 복원을 위한 2009년‘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CHA 의과학대학교 부속 구미차병원(병원장 조수호 )은 지난 26일 전통예악원 (강준영 원장) 구미차병원을 찾아 내원환자와 보호자 및 지역주민을 위해 우리 고유의 전통 국악 연주를 가져 병마에 시름하는 환자들에게 희망의 선사했다.
조선시대 과거시험의 한 과정인 강경을 재현하는 경전암송대회가 오는 지난 26일 새로운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는 웅부공원 영가헌에서 개최됐다.
시승격 6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포항시의 어제와 오늘의 모습을 생생히 담은 과거사진집이 출간됐다.
안동시는 28일 운흥동 낙동강둔치(탈춤공연장앞)에서 안동시의회 의장 및 의원, 각급기관단체장, 지역주민, 공사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 낙동강음악분수 준공식을 갖는다.
퇴계 선생이 유생들을 교육하면서 학문을 쌓았던 도산서원에 일대변화가 예고돼 눈길을 끌고 있다.
경북도는 최근 문화재위원회를 개최, 문경 봉암사 목조아미타불좌상 및 복장유물과 예천 용문사 중수용문사기비 등 2건을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 신청키로 결정했다
‘2009 대국국제오페라축제’가 9월18일~10월31일 무대를 연다.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는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2009베를린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차기대회 개최도시로서 2011대회 운영계획 등 홍보 등에 관한 활동과 대구·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한 예술공연을 펼친다.
포항지역을 소재로 한 창작 칸타타 ‘빛의 노래’와 재즈가수 ‘나윤선’의 공연이 ‘시승격 60주년 경축음악회’에서 선 보인다.
지역에 널리 분포돼 있는 종택, 고가의 전통건축 미학이 담긴 공간과 예술의 만남으로 고가 옥과 전통에서 창작에 이르는 우리음악과 춤이 어우러지는 풍류문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2009전통한옥예술제‘소리, 몸짓 고가에 드리우다’가 지난 8일 안동시 길안면 소재 묵계종택에서 열렸다.
배우고 싶어도 마땅히 배울 곳이 없는 사물놀이를 체계적으로 배워주는 동호회가 문을 열어 화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