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가 ‘FC바르셀로나 2025 아시아투어’의 일환으로 열리는 대구FC와 FC바르셀로나의 친선 경기 무료 입장권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벤트 명칭은 ‘바르샤 어서와! 대프리카는 처음이지?’로 오는 8월 4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전 입장권을 추첨해 총 61..
iM뱅크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기업과 재해민을 돕기 위해 총 30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특별 대출과 상환 유예, 피해 가계에 대한 생활안정자금 지원, 신용카드 대금 청구 ..
칠곡군이 경상북도 주관 ‘2025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평가’에서 ‘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 달성도와 분기별 소비투자 집행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실시됐다. 칠곡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신속..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재단)이 설립 20주년을 맞아 국립대구과학관과 손잡고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손글씨로 직접 과학신문을 기획·제작하는 방식으로, 인문학적 사고력과 과..
해외여행보다 국내 여행에 대한 만족도가 낮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한국경제인협회가 22일 발표한 '국내·해외여행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국내 여행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8.3점으로 해외여행(8.7점)보다 낮았다. 이 조사는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최근 미국에서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을 만나 다양한 협력 관계를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21일 재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지난주 초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픈AI 본사를 방문해 올트먼 CEO와 회동했다. 이번 만남은 지난 2월 '..
경상북도는 오는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제인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이를 위해 도는 대한상공회의소 등 민간과의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지난 18일 경..
삼성전자의 초슬림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Z 폴드7·플립7’가 역대 갤럭시 폴더블폰 사전판매량에서 신기록을 달성했다.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국내 사전판매가 104만대 기록을 달성했다고 22..
신입 직장인의 연봉이 가장 높은 직무는 '연구개발', 가장 낮은 직무는 '미디어·홍보'인 것으로 나타났다.22일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이 고용보험으로부터 수집된 연봉 데이터 142만건을 중앙값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연구개발 직무의 신입 연봉은 3430만원으로 ..
올해 1분기 소득 하위 10% 가구의 월평균 적자 규모가 처음 70만원을 넘어섰다. 내수 부진 등이 영향을 미치며 소득은 줄어드는 반면 필수재적 소비는 줄이기 힘들어 살림살이가 어려워졌다는 분석이 나온다.2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과 가계동향에 따르면 지난 ..
지난달 농축산물을 중심으로 생산자물가가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6월 생산자물가지수는 119.77(2020년 수준 100)로, 전월보다 0.1%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4월(-0.2%)과 5월(-0.4%) 연달아 내렸다가 석 달 만에..
고령군 쌍림면에 소재한 엠스푸드 주식회사는 지난 19일 베트남 업체인 AZIZI 주식회사(대표이사 레티흐엉)와 3년간 최소 360만 달러(약 50억원) 규모 냉동피자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0월 고령군은 동남아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지역 10개 업체가 참..
포스코그룹이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 지원을 위해 20억 원의 구호성금을 기탁했다.포스코홀딩스는 22일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이앤씨, 포스코퓨처엠, 포스코DX 등 그룹사들과 함께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0억 원을 출연한다”고 밝혔다. ..
최근 집중호우로 농작물 침수 피해가 발생, 물가 불안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수박과 멜론, 쪽파 등 당분간 공급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는 작물의 수급 불안을 최소화하기로 했다.농림축산식품부는 21일 이같이 밝히며가격이 상승한 품목은 할인을 지원해 소비자 부담을 완화한다는..
iM뱅크 혁신금융컨설팅센터가 국내 최대 산업공구 유통기업인 크레텍(CRETEC)의 5개년 중장기 전략 수립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기업 맞춤형 컨설팅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iM뱅크는 최근 크레텍과 함께 ‘제5차 중장기 전략(2026~2030년)’ 수립을 위한 프로젝..
앞으로 카카오톡 온라인 쇼핑몰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업체는 배송방식 표기 선택권을 갖는다. 카카오는 그동안 선택권이 없어 피해를 본 업체에 보상 성격으로 최소 92억원 상당의 수수료·마케팅비 지원을 한다.공정위는 카카오의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혐의와 관련..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이 산업AI국제인증포럼사무국(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산업 인공지능(AI) 제품 및 시스템의 품질과 성능을 인증할 수 있는 ‘산업 AI 국제 인증 시험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대구·경북권에서는 유일한 지정으로 DIP의 시험 서비..
지난 3월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해당 지역 소상공인의 93.3%가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영덕군에서는 26%가 직접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중소기업중앙회 경북지역본부가 지난달 17일부터 26일까지 영덕, 청송, 영양 등 5..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 사고로 중증장애를 입은 피해자들의 재활을 돕기 위해 ‘희망드림’ 재활보조금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공사는 고속도로장학재단과 함께 오는 8월 17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희망드림’은 교통사고나 건설·유지관리 중 발생한 안전사고로 ..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18일 산은인프라자산운용(이하 산은인프라)과 인프라금융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인프라금융 전문가 양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마련 ▲정보공유 및 상시소통체계 운영 등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