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기청예산 지원으로 추진되는 골목시장 주차타워 건립사업 부지선정이 영주시의회와 시 관계자들의 실체없는 루머로 상인들 간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
자동차에 친환경·고효율 신기술인 발광다이오드(LED) 전조등과 공회전 자동제어장치를 달 수 있게 됐다.
김광식 문경경찰서장은 지난19일 농촌지역 실정에 맞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읍면파출소를 신설 한다고 밝혔다.
외환은행 나눔 재단에서 실시한 제1회 외환다문화가정상 공모에서 예천군 호명면 담암리에 거주하는 빌마 톨멘토몬테네그로(38·필리핀)씨가 모범가정상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
봉화지역 농촌관광 발전을 위해 농촌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봉화지역 농촌관광 리더 및 주민들이 참여하는 `파인토피아 봉화 농촌관광포럼(위원장 최병호)이 20일 봉화군 청소년센터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가 농촌관광 발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는 지역 여건에 맞는 산약을 육성 발전시켜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육성해 농가소득을 증대 시키고 수입개방 대응과 고품질 산약 생산기반 조성을 위한 실증시험 실시하고 있다.
청송군 부남면‘효 한마당 큰잔치’행사가 지난 18일 (구)부남농협창고에서 부남면장을 비롯해 65세 이상 노인 900여명과 주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동양최적의 루어 낚시터로 자리 잡고 있는 안동호에서 배스자원을 통한 안동 홍보와 배스의 잠재적 자원을 관광 상품화하기 위한 2009년 안동호 국제 배스낚시대회를 지난 21일 안동호(와룡면 주진교 광장)에서 개최했다.
의성군이 고령화와 이농현상으로 인한 지역인구의 유출을 막고 농촌인구 증가와 지역정착 유도를 위한 지역유관기관 직원들에 대한 ‘만남의 행사’를 개최했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위원장 이병석)는 지난 19일 물 부족과 홍수피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한국판 녹색뉴딜사업인“4대강 살리기 사업”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시간을 갖고자 전국 최초로 4대강 살리기 사업을 착수한‘낙동강 안동2지구 생태하천사업’현장과 안동댐을 방문했다.
산악이 발달한 경북북부지역의 산촌문화를 조사, 연구, 전시, 교육을 목적으로 건립된 영양산촌생활박물관이 새로운 문화관광자원으로 각광 받고있는 가운데 지난달 4월 전통생활체험관에 이어 6월 지역 내의 효열(孝列)과 전래동화의 주요 이야기를 중심으로 효와 의 등의 한국적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는 전통문화공원을 준공·개장했다.
예멘에서 무장단체에 납치 살해된 고 엄영선씨(34)의 영결식이 21일 오후 경기 수원시 연화장에서 유족과 지인들의 애도 속에 엄숙하게 치러졌다.
고령군은 인구감소 및 갈수록 노령화되는 농촌에 활기를 불어 넣고 도시인력의 귀농 동기유발과 귀농에 따른 부담 경감지원으로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유도하기 위해‘귀농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4일 공포했다.
이명박 대통령이 신임 검찰총장에는 천성관 서울중앙지검 검사장, 국세청장에는 백용호 공정거래위원장을 각각 내정했다.
성주군(군수 이창우)은 양질의 행정 서비스 제공과 군민 만족의 현장봉사 행정 추진을 위한‘지적민원현장방문제’운영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주시 사벌면(면장 강경구)은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가양2동(동장 정재봉) 관내 직능단체장 45명을 초청해 영농체험활동과 양지역 우호증진을 다지는 한마당 화합행사를 개최했다.
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회장 김태근)는 지난 18일 2009 자연보호운동 한마음 실천다짐 대회를 경북교통연수원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칠곡소방서는 지난 19일 강나루체육공원에서 소방공무원과 시민자원봉사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을 갖고 피서객 안전보호를 위한 대민봉사활동을 개시했다.
상주시는 지역내 2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100년만에 바뀌는 도로명주소 부여사업 주민설명회를 지난달 화북면을 시작으로 이통장 회의 및 아카데미, 기관장 회의를 이용하고 있다.
감포읍사무소에서는 감포항 무료공영 주차장 상습 주차시비 근절을 위해 홍보계도를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