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는 로봇청소기 '로보킹'에 자신의 목소리를 담아 가족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가족을 위한 단 하나의 로보킹'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가족에게 로보킹을 전하고 싶은 사연을 LG전자 '로보킹' 이벤트 페이지(www.lge.co.kr)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접속해 올리거나 본인의 블로그에 글을 올린 후 그 주소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올해 대형마트에서 차례상을 준비할 경우 20만3870원으로 전년보다 설 명절 차례상 비용이 다소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판매수수료를 내리는 대신 판촉행사비나 광고비를 슬그머니 떠넘기는 유통업계 '꼼수행위'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가 2011년 도입한 판매수수료 인하 조치를 비웃기라도 하듯 일부 대형 유통업체들이 인테리어 비용을 납품업체에 전가하는 눈가르고 아웅하는 수법으로 배를 불려온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판촉행사때 납품업체를 강제동원하거나 정당한 사유없이 물건을 반품하는 등 유통업계 불공정 행위가 위험수위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2000만원 상당의 비타플렉스를 전달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형가맹점의 무이자할부 중단시기를 내달 1일로 늦춘 삼성카드에 이어 신한카드도 10일 무이자할부 행사를 재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날 "대형가맹점들과 수수료율 인상, 판촉행사비용 분담 등을 협상하는 과정에서 무이자할부가 전면 중단돼 카드이용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내달 17일까지 한시적으로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부가 최근 발표한 주택·산업용 전기요금 인상안과 관련한 온라인 반응이 거세다. 정부 방침을 이해하는 이도 없지 않지만 상당수는 급작스런 이번 인상안에 대해 비판적 의견을 밝히고 있다.
홈플러스는 반려동물 서비스 전문관인 '아이 러브 펫'(I Love Pet)을 수원시 인계동의 동수원점에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11일 사용요금 청구에 대한 소비자들의 혼란을 줄이고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요금청구 서비스에 관한 일반지침인 일명 'KS표준'(KS S 2032)을 제정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그동안 소비자들로부터 통신, 수도, 가스, 전기 등의 요금 청구서에 대한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데 따른 것이다.
삼성은 그룹 페이스북이 국내 기업 최초로 개설한 지 2년6개월 만에 지난 9일 팬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NHN은 9일 서울 잠원동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타'의 기자 시사회를 개최하고 오는 23일부터 진행되는 비공개 테스트 일정과 콘텐츠를 공개했다.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한 아스타는 기존 서양 판타지 게임들과는 달리, 한국·중국·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의 다채로운 문화와 전설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환상적이면서도 새로운 아시아 판타지의 모습을 잘 녹여냈다.
관세청이 선정하는 '수출입 종합인증 우수업체(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중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AAA업체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인증서는 10일 서울 세관에서 수여 받는다.
올림푸스한국(대표 타케우치 야스오이)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2013'에서 아웃도어용 카메라 TG 시리즈 3종(TG-2, TG-830, TG-630)과 고배율 줌 컴팩트 카메라 S 시리즈 3종(SH-50, SZ-15, SZ-16) 등 2013년 컴팩트 카메라 S/S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TV없이도 셋톱박스만 이용해 일반 TV를 스마트TV처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KT(대표 이석채)는 9일 서울 광화문사옥에서 인터넷TV(IPTV) 셋탑박스만 교체하면 일반 TV를 스마트TV처럼 이용할 수 있는 '올레TV 스마트팩'을 출시했다.
연초부터 밀가루 등 식품업계의 가격인상 소식이 잇달아 들려오고 있어 올해 서민들의 밥상은 더 단촐해질 전망이다.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은 열린사이버대학교 신·편입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티몬 사이트를 통해 입학을 신청할 경우 전형료 및 입학금 면제, 2년간 등록금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20만원 상당의 티몬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원서접수기간은 7일부터 22일까지다.
팬택(대표 박병엽)은 11일(현지시각) 미국 이동통신사업자 AT&T를 통해 듀얼스피커를 장착한 LTE스마트폰 '디스커버(Discover, 모델명: P9090)'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디스커버'는 상단부 좌우 양쪽에 듀얼스피커가 탭재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에서도 우수한 음질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것이다. 팬택은 2011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마트폰에 듀얼스피커를 탑재한 바 있다. '3D 사운드 솔루션'을 통한 입체 음향 효과로,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시 마치 콘서트 현장이나 영화관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GM의 럭셔리 브랜드인 캐딜락이 국내 수입차 시장에 2013년 첫 신차 'ATS'를 출시했다. 캐딜락은 ATS의 연간 판매목표를 800대로 세우고 BMW '3시리즈'를 경쟁 모델로 지목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 경북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제수용 및 선물용으로 많이 유통되는 농식품에 대한 원산지 둔갑 등 부정유통 행위에 대해 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다.
KT가 8일 LG유플러스를 방송통신위원회에 고발했다. KT(대표 이석채)는 이날 서울 광화문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LG유플러스가 영업정지 기간에 신규가입자를 모집하는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며 방통위에 이를 고발하는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자사의 모바일 지갑서비스 '스마트월렛'이 2000만장을 발급했다고 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