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의 자연재해에 대한 대처와 관리 과정이 새겨진 비석인 ‘영천 청제비’가 국가지정문화유산 국보로 지정됐다.청도 운문사 소장 4종의 목판은 보물로 각각 지정됐다. 국가유산청은 국보로 지정한 ‘영천 청제비’와 함께 ‘근정전 정시도 및 연구시 병풍’과‘자치통감 ..
“산토끼 토끼야 어디로 가느냐, 깡충깡충 뛰면서 요술고개로 나왔다” ..
상주시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전남 완도군 일원에서 개최된‘2025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총회’에 참석해 슬로시티 회원도시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2025년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가호호(家加好好)’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하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재단이 공동 주관하며, 저출산·고령화·핵가족화 ..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영주 선비세상에서 개최한 ‘어른이날 특명! 선비세상을 지켜라’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전통문화와 판타지 요소가 결합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기획되어, 주로 20~30대를 중심으..
영천시립도서관은 이달 23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2주간 도서관 1층 로비와 2층 자료실에서 ‘상반기 프로그램 작품전시회’를 운영한다.
대구 행복북구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전국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열린 ‘2025 KoCACA 아트페스티벌’ 문예회관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해 세종예술의전당 시크릿씨어터에서 개최됐으며, 1차 서류심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다대오지파가 지난 21일 대구 대명동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대구·경북 지역 목회자와 신학생 등을 초청해 ‘위아원 목회자 클럽 대구교회 오픈 하우스’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역 교계 간 벽을 허물고 상호 교류와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
6·25전쟁 발발 75주년을 앞둔 23일 오전, 경북 포항 송도해변에서는 의미 있는 행위예술 행사가 열렸다. 서예가 쌍산 김동욱 씨는 "육이오의 아픈 상처, 잊지 말고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전쟁의 참혹함을 시민들에게 다시금 일깨웠다. ..
경주 중부동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중부동청년회와 중부동청년연합동우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26회 노동노서고분군 고유제’가 지난 22일 노동노서고분군(금관총 서편)에서 열렸다.
경주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경주문화관1918에서 ‘어뮤즈 콘서트(AMUSE CONCE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전선문화관이 지역문화예술협력사업의 하나로 한국전쟁 75주년 특별 프로그램 '2025 전선에서: 그 시절 그 노래'를 오는 25일 오후 3시에 개최한다. 대구연예예술인협회와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한현, 수련, 이효정, 강소이, 장성득, 이재호, 박..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28일 국립해양과학관과 왕피천공원에서 예술단체‘어마무시’의 ‘구석구석 문화배달’ 행사를 개최한다.예술단체 ‘어마무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과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2025년 문화가 있는 날 – 구석구석 문화배달’..
올해로 창단 25주년을 맞은 그라시아스합창단과 오케스트라가 세계 정상급 음악가들과 협연하는 클래식 콘서트 ‘스바보드나’를 전국에서 개최한다.
대구의 뿌리를 되살리는 대규모 역사문화 프로젝트가 본격화된다. 대구시는 원도심을 역사문화 중심지로 재편하기 위한 ‘국가사적 달성·경상감영 종합정비계획’을 확정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복원 작업에 착수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총 사업비 1300억 원이 투입되는 ..
영덕군 영해면에서 지난 6월 20~21일 양일간 제154주년 1871영해동학혁명 추모제 학술대회가 성대히 개최됐다.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장종숙)는 6월 20일, 드림스타트 아동 15명과 함께 영주한국효문화진흥원을 방문해 선비고을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이번 행사는 ‘2025 시민이 행복한 지역봉사 사업–꿈자람 아이 행복 나들이’의 일환으로, 아동들..
영주시는 이달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2025 한국문학인과 함께하는 백두대간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영주시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사)한국문인협회 경상북도지회(지회장 김신중)가 주관했으며 한국문인협회 임원 및 회원, 경북문인협회
경산의 시집 전문책방 ‘산아래 詩’가 두 시인의 시집을 매개로 다시 한 번 시인과 독자가 직접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다.오는 28일(토) 오후 5시, 경산 백자로 137page책방의 ‘산아래서 詩 누리기’ 두 번째 북토크가 경산시 백자로 137번지에 위치한 책방에서 열..
경북문화관광공사는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을 위해 20일 공사에서 ‘APEC 관련사업 중간점검 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김일곤 경영개발본부장 주재 하에 공사 실무부서장과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PEC 정상회의에 대비한 보문관광단지 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