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어린이 예술 꿈나무들의 큰잔치인 ‘2025 금장대 사생·백일장 대회’가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문학적 향기 짙은 황성공원 시비(詩碑) 공원에서 열린다. 가족과 함께 어린이들의 재능과 끼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이번 대회에는 경상북도 내 유치부..
1919년, 붓 하나로 세계를 향해 조선의 독립을 외쳤던 한 유학자.100년이 흐른 지금, 그 목소리를 잇기 위한 기억의 문이 다시 열렸다.파리장서 초안을 집필한 유학자이자 독립운동가 회당 장석영(晦堂 張錫英) 선생. 그의 서거 100주년(2026년 7월)을 앞두고, ..
제10회 대구사진비엔날레의 부대행사인 프린지 포토 페스티벌의 공고가 다음달 18일까지 진행되며 대구사진비엔날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프린지 포토 페스티벌은 기존의 전시장을 벗어나 카페, 서점, 거리, 작업실 등 전시가 가..
(재)달성문화재단이 ‘2025 달성 아동극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창작 놀이마당극 ‘깜빡도깨비야 같이 놀자’를 오는 28일 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트리홀에서 선보인다. 공연은 오후 1시와 4시, 총 두 차례 진행되며 전석 무료로 운영된다.이번 작품은 도깨비 전래 설화..
포항시립미술관은 전시 해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6월 24일과 7월 1일, 총 2회에 걸쳐 ‘2025 포항시립미술관 도슨트 역량 강화 심화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포항시립미술관 소속 도슨트를 비롯해 경북 지역 미술관 전시 해설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
약 1200년 전 중국 당나라에 머물렀던 신라 왕족의 무덤이 처음으로 발굴됐다. 죽은 이의 이름, 신분 등을 기록한 묘지(墓誌)가 온전히 남아 있어 향후 연구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16일 학계에 따르면 중국 산시성(陝西省) 고고연구원은 시안(西安)시 옌타(雁塔)구의 ..
한국과 체코 양국 간의 원전 사업 수주를 기념하고 양국의 우호 관계 증진을 문화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체코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화예술 단체인 ‘체코 필하모닉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경주를 찾는다. 한국수력원자력 문화후원 사업 10주년 기념, 한국수력원자력 프리미어..
주택관리공단 경주용강주공아파트는 지난 14일 입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인 희희낙락 함께하는 풍류마을 행사를 실시했다.
구미시는 지난 14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정명훈 & KBS교향악단 with 선우예권 공연이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울진군 매화면(면장 이만호)은 지난 15일 매화 이현세 만화공원 일원에서 600여명 참가한 가운데‘제2회 매화마을 매실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는 지난해‘매화나무 주인찾기’행사에 이어‘매화마을 추억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특히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단위..
세상에 평안을, 마음에 자비를’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17회 청도유등제가 지난 6월 14일(토), 경북 청도군 파랑새다리 앞 강변 둔치에서 많은 군민과 관광객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청도군이 주최하고 청도유등제봉행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불기 2569년을 맞..
대구 중구가 오는 20일 광주 남구에서 열리는 ‘선교기지 세계유산 등재 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 및 출범식에 참여한다. 선교기지 세계유산 등재 지방정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전국 각지의 기독교 선교기지 유적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공동 등재하기 위해 구성된 행정협의..
상주시 함창읍에서는 지난 13일, 함창전통시장에서 고녕가야예술단 주관으로 ‘제5회 고녕가야 별빛축제 & 노래자랑’이 각급단체와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상주향교에서는 지난 14일, 청소년의 건전여가 선용 및 전통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제2회 청소년 과거(科擧) 재현 행사’와 ‘청소년 행단음악회’를 향교 명륜당에서 개최했다.
한국문인협회 영천지부가 주최·주관한 ‘2025년 제6회 노계 박인로 전국시낭송대회’ 본선 대회가 지난 14일 별무리아트센터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천시는 지난 14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21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제1회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
자연의 이미지와 정서를 통해 마음 깊은 곳에 울림을 전하며 자연을 예술로 재해석한 세 작가의 시선을 통해 삶과 예술, 존재의 의미에 다가서는 전시가 열리고 있다. 봉산문화회관은 전시 기회제공 및 창작 활동을 지원을 통해 예술가의 성장과 발전을 격려하기 위해 전시공..
(재)칠곡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재욱)은 오는 19일, 프랑스를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마들렌(Madeleine)의 한국투어 공연을 칠곡 향사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마들렌은 프렌치 팝을 기반으로 일렉트로닉과 클래식 장르를 넘나들며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한 프랑스의 차세대..
상주시 평생학습원은 지역 내 성인을 대상으로 평생학습관 단기특강(여름) 수강생을 모집한다.
김천시 대신동 행정복지센터는 14일 오후 신음동 먹자골목 공원에서 열린 대신 on: 페스타 해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