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 계열사인 iM캐피탈이 지난 21일 인증 중고차 유통 전문기업 ㈜디에스오토와 중고차 금융 협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은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중고차 구매와 금융을 연계한 고객 중심의 통합서비스 체계 구축..
포스코그룹이 22일부터 열흘간 전 세계에서 임직원 2만여 명이 참여하는 ‘2025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를 진행한다.올해로 16년째를 맞은 이 행사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그룹의 모든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봉사의 장이다..
영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제조업)과 근로자를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하는 ‘경북사랑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경북사랑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고용 확대를 목표로 경상북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
임금 근로 일자리 중 기업체 생성이나 사업 확장으로 새롭게 생긴 일자리가 11분기 연속 감소하면서 가장 적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설·제조업과 내수를 중심으로 경기 부진이 장기화하면서 고용 시장 침체가 이어지고 새 일자리가 감소하고 있다.22일 통계청 국..
iM뱅크가 시중은행 전환 1주년을 기념해 싸이의 광고 배경음악에 맞춘 ‘쌓이네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쌓이네 댄스 챌린지’는 iM뱅크가 선보인 싸이 광고의 CM송 ‘iMagine More’에 맞춰 짜여진 안무를 촬영..
대구지역 상장법인 매출액이 지난해 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대구상공회의소가 대구지역 상장법인 55개사를 대상으로 재무실적(연결기준)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액은 21조3939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 대비 2.2%(4869억원) 감소한 것으로 조..
건설현장의 노령화가 심화하는 가운데 최근 60대 이상 건설기술인 수가 40대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이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 등록된 건설기술인 103만5724명(2월 기준)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60대 이상은 27만7432명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과도한 채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채무조정과 재기지원을 돕는 '소상공인 새출발 지원센터'를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중기부는 이날 서울 종로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서울중부센터에서 새출발 지원센터 개소식을 열었다.새출발 지원센터는..
금융당국이 23조9000억원 규모의 부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중 52.7%인 12조6000억원 규모에 대해 올해 상반기 내 정리·재구조화를 마칠 예정이다.당국은 지난 1년간의 부실 PF 정리 작업이 상당 부분 마무리됐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정리·재구조화를 ..
중소기업중앙회 경북지역본부가 22일 노란우산 제도개선 및 가입자 권익보호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제1차 경북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위원회에는 공동위원장인 나중규 경북연구원 연구본부장, 이재욱 대성건재 대표와 분야별 전문가 및 노란우산 가입..
올해 1분기 국내 경기 위축으로 술집과 숙박업 소상공인 매출이 1년 전보다 10% 넘게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몇 년간 고금리가 이어진 가운데 개인사업자 대출이 있는 사업장 약 362만개 중 50만개는 폐업 상태인 것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신용데이터(KCD)의..
대구시가 외국인 유학생의 해외물류비를 지원한다.시는 경북지방우정청과 21일 오후 산격청사에서 ‘외국인 유학생 해외물류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외국인 유학생(지난해 기준 5951명)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국제특급우편서비스 이용이..
지난해 4분기 임금 근로 일자리가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최소 증가 폭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설업을 비롯한 내수 부진이 장기화하면서 건설업·20대 일자리는 큰 폭으로 감소했다.통계청이 21일 발표한 '2024년 4분기 임금 근로 일자리 동향'에 따르면 작년 ..
한국 제조업 국내총생산(GDP)이 미국과 중국을 비롯한 해외 수요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한국경영자총협회가 21일 발표한 '우리 제조업 국내 및 해외 수요 의존도 현황과 시사점'에 따르면 2023년 한국 제조업 GDP는 총 4838억달러로 그중 58...
경북 구미시 도개면 소재 우리밀 전문 제분공장에서 경북 최초 개발된 식빵 전용 밀가루 ‘구미밀가리(T55, 1등급)’가 프랑스풍 식빵에 도전장을 냈다. 오는 5월 27일 공식 시판될 구미 밀가리 ‘T55’는 프랑스 제빵용 밀가루의 등급 체계를 따온 명칭으로, 밀
iM금융그룹 계열사이자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이 자사 퀀트 투자 플랫폼 ‘젠포트’에 ATR 기반의 비중 조절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투자자들은 각 종목의 과거 변동성 수준에 따라 투자 비중을 차등 설정할 수 있게 됐다. 변동성이 컸던..
5월 중순까지 수출이 대미·자동차 수출 감소세 영향으로 1년 전보다 감소했다.21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20일 수출액은 320억 달러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4% 줄었다. 조업일수를 고려한 일평균 수출액은 25억6000만달러로 역시 2.4% 감소했다. 올..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이 자사 프리미엄 수납가구 라인 '시그니처' 붙박이장과 신제품 빌트인 거실장을 앞세워 수납 시장 내 리더십 강화에 나서고 있다. ◆ 수납은 편안한 일상생활을 위한 기본한샘에 따르면 한샘이 본격적인 수납 캠페인을 진행한 지난해 4월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저속노화' 트렌드가 뚜렷해지면서 편의점에서도 건강 관련 상품 인기가 치솟고 있다.20일 GS25에 따르면 최근 단백질 식품 수요가 꾸준히 느는 추세다.대표적으로 지난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