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여성농업인들이 농한기를 이용해 전통생활문화 짚공예 맥을 잇기 위한 기술전수에 힘써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욱일승천하는 봄기운은 본격적인 일철을 알리는 전령사! 이제 모든 업무는 도청 중심도시의 위상에 맞게 깊은 성찰과 폭넓은 시야를 가지고 추진하라!
입학생이 없어 폐교의 위기(?)까지 간 울릉군내에서도 오지인 서면 태하리의 울릉중학교 태하분교의 입학식이 2일 입학생과 재학생, 학교관계자 및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하분교에서 치러줬다.
대구시가 유치를 추진 중인 2012 ERA 세계장애대회 현지실사단이 2일 오후3시 대구를 방문했다.
포항시 상수도사업소는 급증하고 있는 용수수요에 대비하고 체계적인 물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동해의 외딴 섬 울릉도에 운행하는 영업용택시 차량의 임시검사가 울릉도내에서 처음으로 출장검사로 실시됐다.
경북 동해안에 각종 폐기물의 해양투기가 누적돼 동해바다가 크게 오염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있다.
이용대-신백철 조가 독일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용대(21. 삼성전기)-신백철(20. 한체대) 조는 1일(한국시간) 독일 물헤임 앤더루 레인우르 홀에서 열린 '2009 독일오픈 배드민턴' 남자복식 결승에서 일본의 하야카와 겐이치-가즈노 겐타 조를 2-0(21-13 21-16)으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봄철 황사를 피하기 위해 마스크는 필수.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는 마스크 중 황사에 섞인 해로운 물질을 걸러낼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제품은 흔치않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일 황사방지 효과가 검증된 황사용 마스크 10개 품목을 공개하고 보건당국의 허가를 받지 않고 판매되는 '짝퉁 황사마스크'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식약청에 따르면 황사용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일정기준 이상 걸러내는 기능 등 크게 3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또 제품 포장에 '식약청 허가제품' 또는 '의약외품'이라고 표시해야 한다.
미 메이저리그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 선발 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는 박찬호(36)가 시범경기 첫 등판에서 무난한 투구를 선보였다. 박찬호는 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키시미에서 열린 그레이프프루츠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에 0-2로 뒤진 4회말 팀의 두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3이닝 동안 4피안타(1피홈런) 1실점을 기록했다. 박찬호는 13명의 타자를 상대하는 동안 1개의 삼진을 잡았고, 볼넷은 한 개도 허용하지 않았다. 박찬호는 5-2으로 앞서가던 6회 1사 후 브라이언 맥캔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했지만 이 홈런 이외에는 실점을 하지 않았다.
오는 5일 일본 도쿄(東京)에서 개막하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생중계로 볼 국민들은 사실상 TV가 아닌, PC 앞에 앉아야 한다. 지상파 방송사와 IB스포츠와의 중계권료 협상이 결렬되면서, 동영상 포털 엠군이 WBC를 사실상 독점 생중계하게 됐기 때문이다. 케이블TV 엑스포츠(IB스포츠의 자회사)는 시범경기를 제외한 전 경기를 3시간 지연중계하게 된다. 한국 중계권을 가지고 있는 IB스포츠는 지상파 방송사와의 중계권료 협상이 끝내 결렬됐다고 2일 밝혔다. IB스포츠 측은 300만 달러를 요구했으나, 지상파 방송사 측은 130만 달러를 제시해 그 격차를 좁힐 수 없었다는 설명이다.
김천시 아포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동수·부녀회장 김희자) 회원 60여명은 지난달 27일 아포한지 택지지구 아파트 단지 주위가 항상 생활쓰레기 등으로 거리가 지저분해 지역 이미지가 나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생활 쓰레기 제로화 운동’에 도전하는 자연보호 활동을 전개했다.
최근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라 다문화가족이 사회 문제화 됨에 따라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해 달성군은 민선4기 군수 100대 공약사업인 하나의 특수시책사업으로서 매년 군비 4,000만원을 투입해 2007년부터 달성군 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다문화가족지원 사업을 위탁 실시해 왔다.
김천시는 2일 김천문화센터에서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이상덕 노인회장, 박성우 노인종합복지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및 장애인 일자리 발대식을 가졌다.
상주 삼백난우회(회장 장대성)에서는 새봄을 맞아 상주문화회관 지하 1층 전시실에서 오는 7,8일 양일간 난 전시회를 연다.
도가 올해 출산장려정책에 340억원을 투입하고 농촌지역 시군들이 인구감소를 막고 인구증가를 범 군민 운동으로 전개하며 각종 시책과 인센티브제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성주군에서는 타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출입하며 농사를 짓고 있는 농업인에 대한 농정지원 페널티제를 운영키로 했다.
구미시는 그동안 인쇄물로 발행하던‘시보’를 오는 5일부터 시홈페이지를 통해‘전자시보’로 제공한다.
상주시에서는 해발 400m의 속리산 문장대 아래 일교차가 큰 산간지방의 지리적 특성을 살려 새로운 웰빙 특산물로 각광 받고 있는 오미자 재배단지를 조성,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육성 해 왔다.
상주시청 학습동아리인 상주(上州)문화연구회(회장 김상호)에서는 지난달 28일 상주시 낙동면 성동리에서 의성군 단밀면 낙정리까지 약 10㎞의 영남대로 걷기체험 과 문화기행을 실시했다.
LG텔레콤이 10대 청소년 가입자를 위해 문자메시지(SMS) 서비스와 모바일 인터넷 오즈(OZ)를 저렴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OZ 링스마트’, ‘OZ 링친구문자 프리’, ‘링친구문자 프리’ 요금제를 오는 2일부터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LG텔레콤은 지난달 10대 청소년을 위한 서비스인 틴링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LG텔레콤이 출시한 요금제는 모바일 인터넷에 대한 청소년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1GB까지 웹서핑 및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OZ 요금제와 청소년용 음성 및 문자요금제를 묶어 출시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