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 구속은 표현의 자유에 대한 유죄로 인정 했다 정부의 경제정책을 비판해 온 한 인터넷 논객 “미네르바”에 대한 구속적부심이 기각되었다. 미네르바의 체포는 지난해 11월 김경한 법무장관이 국회 대정부질의 답변에서 “미네르바의 불법성이 있다면 수사할 수 있다”고 말한 이후, 이 발언이 허언이 아니었음이 검찰음과 법원에 의해 확인된 셈이다.
포항시가 북구 흥해읍 영일만항 일원에 추진 중인 ‘영일만 4산업단지 및 배후단지’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특수목적법인의 설립 타당성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나 포항시의 특수목적법인 설립이 탄력 받을 전망이다.
문경소방서(서장 박용우)는 지난 여름부터 계속되는 가뭄과 최근의 기습한파로 생활용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식수난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생활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소방차를 이용해 급수지원을 하고 있다.
포항해양경찰서(서장 박찬현)는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설 전후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감찰활동을 실시한다. 설 전후 들뜬 분위기에 들떠 근무기강 해이 사례 및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평온한 해상치안질서 유지를 확립키 위해 특별감찰활동을 실시한다.
포항시가 21일 환경미화원공개채용 1차(서류심사), 2차(실기시험) 합격자를 발표했다. 이번에 실시한 공개채용에는 전체 509명이 응시했으며 1·2차 합격자로 45명을 선정했다.
대구시는 금융위기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중소기업에 대한 시설투자 촉진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2009년도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의 규모를 373억원으로 확정하고 내달부터 업체들로부터 신청서를 조기 접수받는다.
포항시가 올해 상시·일시 일자리를 포함해 15,600여개 일자리 창출 사업을 펼친다. 일자리 창출 주요분야는 영일만 신항 건설 등 대형 국책사업, 산업단지조성, 국내외 기업투자유치, 각종복지시설 확충, 노인일자리 창출, 기타 공공서비스분야 일자리 등 53개 사업이다.
개장도 안한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던 고객이 전동카트를 몰다 떨어져 1명이 숨지고 2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칠곡군보건소는 설 연휴기간을 맞아 군민이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음식물의 조리 보관 섭취로 인한 전염병 등 식중독의 사전예방을 위해 개인위생관리수칙 및 음식물 보관관리 등 요령을 군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김천상공회의소가 지난 20일 조사에 따르면 가공식품류는 모두 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군위군 우수농산물 알리기를 통해 군위군 공직자 가족모임인 새살림봉사회(회장 심우정) 회원 50명이 모인 가운데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가졌다.
군위군 우수농산물 알리기를 통해 군위군 공직자 가족모임인 새살림봉사회(회장 심우정) 회원 50명이 모인 가운데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가졌다.
군위군 우수농산물 알리기를 통해 군위군 공직자 가족모임인 새살림봉사회(회장 심우정) 회원 50명이 모인 가운데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가졌다.
구미시는 기축년 새해를 맞아 고액 고질체납자에 대한 체납정리를 위해 연중 체납정리계획을 수립하고 체납세 정리팀을 더욱 강력하게 가동키로 했다.
김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최대군)는 20일 부항면 대야리 마을에 시민 안심소화기를 전달했다.
고령군은 고령화 사회를 맞아 지역사회의 경쟁력 제고와 예산지원의 효율성을 위해‘경로당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천시는 2009년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 사업 접수를 시작하고 있다.
설을 맞아 20일 영천시 동부동 체육회(회장 김동모)는 지난해 자매결연을 맺은 망정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모노륨 장판을 깔아 드리고 어르신들이 함께 나눠 드실 수 있도록 떡국 1말을 전달하고 위문했다.
최병국 경산시장은 미국 발 금융 위기와 장기 불황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인 및 근로자들을 위로 격려키 위해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기업 현장을 방문한다.
대한적십자사 영천시 금호봉사회(회장 장상순)는 지난 20일 금호읍사무소에서 지역내 34명의 리장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제작해 2009년 적십자회비 납부 홍보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