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1층에 국내 최초 시내 내국인 면세점이 개점한 가운데 관광객들이 쇼핑을 하고 있다.
정부는 한국과 유럽연합(EU)의 FTA(자유무역협정) 협상과 관련, 산업별 영향 분석을 통해 취약 산업의 충격을 최소화하도록 사전 대책을 철저히 강구하기로 했다.
경주보호관찰소(소장 윤종철)에서는 28일부터 1박2일 동안 보호관찰 청소년 5명과 함께 경주 국립공원 문화유적지 생태관광(Eco-toursim) 체험 나들이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봄철 기후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어 비산먼지 발생량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이해 각종 건설공사장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엄종규)는 4월 29일 실시하는 국회의원재선거 등 재․보궐선거에 있어 다음달 14일~15일까지 양일간 후보자등록 신청접수를 앞두고 이번 재․보궐선거에 참여할 정당 및 입후보예정자들을 대상으로 31일 오후 2시부터 경주시선관위 회의실에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임주택)는 30일 오전 8시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각과장, 지구대장, 계․팀장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 간부회의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올해 치수사업을 위해 총 48지구 131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수해 위험지구를 정비한다.
경주소방서의용소방대 정대지역대(대장 김영도)는 지난 28일 시래동에서 정래지역 의용소방대 20명이 참석해 봄철 산불 및 들불의 발화 원인이 될 수 있는 쓰레기 줍기 등 자연정화 활동을 했다.
경주시가 시가지 교통난을 해소하고 형산강 홍수 피해 방지를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흥무로 개설공사에 총 사업비 260억원을 투자해 내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경주경실련과 환경운동연합 등이 월성원전 1호기의 작업중단과 조기폐쇄를 강력 요구하고 나섰다.
경주도심위기대책범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는 지난 25일 ‘경주역사문화도시추진사업 백지화’ 요청하는 탄원서를 청와대와 국회, 한나라당 등 11개 관련기관에 제출했다.
속보 = 경주지역 사고다발 지역 중 하나인 7번 국도 천북-신당커브의 개선공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영천시 완산동 체육회(회장 권경원)가 주관하고 완산동 주민센터(동장 손광열)가 후원해 주민의 화합과 대승적인 마인드 함양을 증진하고자 지난 28일 화창한 날씨만큼 산뜻하게 동민화합 등반대회가 개최됐다.
포항해양경찰서는 지난 27일 영덕군 축산에서 대게자망그물을 절취한 G호(20t, 축산선적, 근해자망) 선장 이모(50)씨 등 5명을 특수절도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영천시 화북면 청년회(회장 김상범)는 지난 28일 자천초등학교에서 면민 화합 도모를 위한 화북면 제3회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경북도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23개 시·군 자원봉사운영상황 및 자원봉사센터 활동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도지사 표창 및 수상금 500만원을 받게됐다.
30일 오후 서울 충정로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2009 농협 인재육성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린 가운데 최원병 농협문화복지재단 이사장(왼쪽)이 장학생 대표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2010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적용될 최저임금(안)에 대한 심의가 본격 시작된다. 노동부는 31일 최저임금위원회에 2010년 최저임금 심의를 요청, 최저임금위원회가 다음 달 3일 전원회의를 열어 최저임금안 심의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최저임금위원회는 노·사·공익을 대표하는 위원 각 9인으로 구성되며, 90일 동안 최저임금에 대한 심의를 거쳐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최저임금(안)을 의결한다.
경북도청도교육청은 지난 27일 청도교육청에서 수학·과학·발명 영재원생 60명, 학부모 16명, 영재강사, 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청도교육청 부설 영재교육원 입원식을 개최했다.
다음 달부터 요양급여를 부당하게 청구하는 장기요양기관을 신고하는 이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30일 다음달 1일부터 이같은 내용이 담긴 '부당청구 장기요양기관 신고 및 포상금 지급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