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지역 문화유산과 함께하는 인성프로그램 ‘동학아, 놀자!'가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중이다.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경주동학문화창작소가 주관하는 ’2025 동학아, 놀자!‘는 의곡초를 시작으로 모화초, 계림초, 화랑초, 안강제일초, 유림..
포항스틸러스가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 대표 선수를 선발했다.포항스틸러스는 지난 28일 포항시 소재 PC방에서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 포항스틸러스 대표 선수 선발전’을 개최했다. eK리그 서포터즈컵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넥슨이 공동 주최하고 ㈜SOOP이 주관하..
대구시가 ‘대구 영시 화재 의연비(大邱 令市 火災 義捐碑)’를 30일 자로 대구시 문화유산자료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해당 비석은 현재 대구근대역사관이 소장 중이다.의연비는 1899년 대구 영시(令市, 약령시의 별칭)에서 발생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관아와 상점, 민가 등..
보문관광단지 내APEC 계기 전통예술 상설공연과 야간경관 개선, 편의시설 정비 등 보문단지 관련 주요현안에 대한 회의가 열렸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지난 26일 ‘2025년 2분기 보문관광단지 입주업체 상생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2025 APEC..
영천시는 예술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해 창작 활동 중인 17기 입주 작가 9인의 작품이 7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 시안미술관 본관에서 전시된다고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윤상덕)은 최근 새롭게 단장한 신라역사관과 신라미술관, 개편작업 중인 월지관의 전시 성과를 반영해 10년 만에 상설전시 종합도록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발간했다.국립경주박물관 상설전시 도록은 두 가지다. 관내 전시관 건물이 따로 배치돼 있기 때..
포항문화원(원장 박승대)이 오는 7월 3일 오후 2시, 포항문화원 대강당에서 ‘포항문화원, 지역사회와 공진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학술포럼을 개최한다. 도내 문화원 차원에서 처음 열리는 발전 포럼으로, 지역 문화계와 학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
상주박물관은 지난 18일과 25일, ‘2025년 지호락(知好樂) 인문학 콘서트’의 3회차와 4회차 강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올해 프로그램의 순조로운 진행을 이어가고 있다.
상주시 화서면에서는 28일 오후 2시, 화령시민센터 강당에서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 남영숙 도의원, 김 호 시의원 및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한국배호가요제총연합회의 방문 위문공연이 열렸다.
세대 간 문화 공감의 장이 포항에서 펼쳐졌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은 지난 28일 ‘2025 힐링 휴(休) 세대공감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전통문화 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진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가족 단위 체험객 300여 명이 참여..
한국예술문화명인협회 율산 리홍재 회장과 10여명의 회원들은 지난달 29일 고령군 대가야박물관과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지산동고분군을 찾아 선사시대 역사를 탐방하는 뜻있는 시간을 보냈다.
대구 동구가 최근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관광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5년 동구 관광진흥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회의에는 관광 관련 기관·단체, 학계, 지역 전문가, 관광사업체 대표 등이 참석해 동구의 관광자원 개발과 홍보전략, ..
사)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이 주관한 ‘2025년 전반기 경주문화유산해설사 양성교육’이 26일 수료식을 끝으로 종료됐다. 이어지는 하반기 교육은 신라사, 사찰미학, 근대 고고학사 등 다양한 학문을 통합적으로 구성해 해설사의 전문성과 현장 해설 품격을 실질적..
영천시 평생학습관에서 국가 국보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기념행사가 열린다.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은 영천시와 함께 30일 오후 2시 영천시 평생학습관에서 국에서국보지정서를 전달하는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1969년 보물로 지정..
재단법인 경주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제52회 신라문화제를 함께 만들어갈 청소년 그린 리더 '화랑원화단'을 모집한다. 재단은 신라문화제를 지속가능한 ESG 축제로 만들고자 2022년부터청소년 친환경 활동 프로그램 '화랑원화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총 ..
전통과 현대, 기억과 현재가 교차하는 지점에서 한국화의 시간성을 조명하는 특별한 전시가 경주에서 열린다.오는 7월 9일부터 27일까지 라우갤러리(대표 송휘,경주예술의전당)에서는 회화 그룹 ‘영남한국화회’의 전시 '회화, 시간을 담다'가 개최된다.이번 전시는 50년 ..
지난 27일 대구 2.28민주운동기념회관에서 열린 제22회 평화대사협의회 하계 학술토론회에서 홍인배 상임고문(대구시 평화대
영천시농업기술센터내 영천와인터널에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고 날로 늘어가고 있어, 영천와인의 명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칠곡군은 지난 28일 관내 유소년을 대상으로 유소년 레슬밴드 챌린지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개최됐다.작년 ‘레슬밴드 체험교실’을 모태로 새롭게 기획된 이번 행사는 관내 유소년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단순히 레슬밴드 뿐만 아니라 레슬링 체험, ..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동네공간활성화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유휴공간을 문화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본 사업의 중심지는 영주시 번개시장 내 빈 상가를 리모델링한 ‘문화노리터’이며, 지난 5월 말부터 본격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