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근대역사관에서 진행 중인 광복 80주년 특별기획전 ‘백마 타고 온 초인超人, 대구 이육사’가 관람객 2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지난 14일 2만 번째 관람객의 주인공은 동구 보미어린이집 어린이들과 교사들로 기념사진 촬영과 소정의 기념품을 받는 ..
한국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작가로서의 삶을 이어가고 있는 죠셉초이가 우리의 내면과 기억을 되돌아볼 수 있는 작품들을 경주서 선보이고 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재불 화가 ‘죠셉초이’의 첫 미술관 기획전 '기억의 지층, 경계를 넘는 시선'을 9월..
세계 무대의 치열한 예술적 경쟁을 뚫고 정점에 선 두 젊은 거장이 역사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경주에서 관객을 만난다. 한국수력원자력(주)가 주최하고 (재)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한국수력원자력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9월 기획공연으로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영천시는 지난 14일 ‘제23회 영천한약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영천한약축제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는 한약축제위원회 위원들과 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축제 추진방향과 발전방안, 안전대책 등을 논의하며 본격적인 축제 ..
한울원자력본부는 오는 오후 7시 한울에너지팜 대강당에서 ‘제4회 한울다누림컬쳐데이’ 발라드 콘서트 그 시절, 우리의 일기장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밀레니얼 세대의 추억과 감성을 자극하는 명곡들을 통해 여름밤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자 마련됐다.섬세하고 감미로운..
울진군은 예술단체 어마무시의 ‘2025년 문화가 있는 날-구석구석 문화배달’ 행사를 지난 2일 왕피천공원 공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오는 30일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인다.지난 6월 28일 국립해양과학관에서 시작된 이번 문화배달 행사는 지난달 31일과 이달 ..
울진도서관(관장 임현진)은 9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및 늘봄도서관’을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명화의 깊이있는 감상과 해석이 있는 '명화에 물들다', 천연가죽을 이용한 실생활 소품 만들기 '가죽공예, 쉼표를 엮다' 등 2개 강좌를 진행할 예..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대구근대역사관이 기획한 '백마 타고 온 초인超人, 대구 이육사' 특별기획전의 관람객이 2만 명을 넘어섰다. 2만 번째 행운의 관람객은 동구 보미어린이집 어린이들과 교사였다.보미어린이집 권경선 원장은 “광복절을 맞아 아이들과 대구 역사를 배우고..
대구 달성군 아트도서관과 달성군미술협회가 지역 미술문화 저변 확대와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양 기관은 13일 아트도서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미술문화 진흥 및 미술환경 확산, 전시회·체험학습 등 프로그램 연계, 미술 관련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영양군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2025 영양고추 HOT페스티벌’을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한다청정지역 영양군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의 직판행사를 통해 소비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생산농가의 소득증대 및 도농상생을 도모하고자 개최하고 있는 ‘영양고추 HOT페스티..
포항시립포은흥해도서관이 다음달부터 11월까지 매주 금요일, 시민을 위한 음악 특성화 프로그램 ‘고전의 향연, 음악과 영화가 만날 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컴플리트 언노운’ 등 다양한 영화 속 음악을 감상하며 삶의 여러 모..
iM뱅크와 대구지방보훈청이 13일 광복 80주년을 맞아 ‘광복의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주제로 연 ‘제21회 iM뱅크 어린이 미술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전국 초등학생·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3300여명이 참가했다. 과거 대구·경북 지역에 한정했던 ..
‘포항코스타밸리관광휴양지구’ 개발을 추진 중인 ㈜코스타밸리모나용평(대표이사 임학운)과 ㈜모노리스(대표이사 김종석, 김나영)는 ‘코스타밸리’ 내 레이싱 테마파크인 ‘9.81파크’를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구 장기면 일대에 조성 예정인 ‘코스..
한울원자력본부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9일, 20일 이틀간 한울에너지팜 대강당에서 영화슈퍼맨을 무료 상영한다. 슈퍼맨은 DC 유니버스의 일환으로 2013년 ‘맨 오브 스틸’ 이후 12년 만에 등장한 슈퍼맨 단독 실사 영화다. 작중에는 영웅을 무너뜨릴 비밀을 손에..
영주시는 ‘2025 인문도시 지원사업(1차년도)’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제5·6차 인문강좌와 체험행사를 오는 22일 오후 7시, 제민루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인문강좌의 주제는 ‘조상들의 슬기로운 재난 극복 이야기’로 우리 선조들의 재난 대응 사례를 통해 얻을 수 ..
쌍산 김동욱 서예가는 13일 오전 포항시 기계면 인비리 1009번지 암각화공원(원장 이호우)에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퍼포먼스 행사를 개최했다. 쌍산 서예가는 “80여 년 전 온 국민이 합심해 일궈낸 자유와 독립, 그리고 세계 최고의 복지 국가로 성장한 오늘을..
대구 달성문화재단이 참꽃갤러리 하반기 전시지원사업의 하나로 18일부터 9월 4일까지 전영남 작가 개인전 ‘자연유희’를 연다.전영남 작가는 전국을 누비며 사계절의 흐름과 자연의 숨결을 추상적 조형 언어로 형상화해 온 중견 화가다. 이번 전시에서는 자연을 향한 따뜻한 시선..
대구미술관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15일 현재 진행 중인 5개 전시를 무료로 개방한다. 주요 전시는 ▲장용근 개인전(‘선명해지는 기억’, ‘고려인, 외국인’) ▲션 스컬리: 수평과 수직 ▲대구 근대 회화의 흐름 ▲계속 변화한다, 모든 것은 연결된다..
대구콘서트하우스가 12일 울릉군, 울릉교육지원청과 상호발전 및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세 기관은 앞으로 ▲세계적 수준의 공연 공동 개최 ▲대구·경북 우수 예술인 초청 ▲문화 소외계층 문화향유 기회 확대 등 공연 문화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
경주시는 오는 22~31일까지 교촌마을 홍보관 앞마당에서 ‘교촌버스킹’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교촌버스킹은 월정교 야경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공연으로, 2023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지난 7월 전국 단위로 버스커를 모집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