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25일 영주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초고속 철도망 구축 방안에 대한 포럼’을 개최한다.
청송군과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이 지난 24일 안덕면 문거1리 마을공동마당에서‘2008년도 범죄없는 마을’선정 기념행사를 가졌다.
문경시는 23, 29일 양일간 산양면·문경읍 생활개선회원 210명을 대상으로 산양면 복지회관 및 문경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농촌여성 생활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어려운 농업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농업인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농촌생활의 활력화를 위한 ‘2009영양군농업인화합한마당’ 행사가 23일 영양군민회관에서 농촌지도자회, 농업경영인회, 생활개선회 회원가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봉화군은 내수면 수산자원 증강을 위해 24일 4개 면 소하천에 다슬기 67만 패를 자체 방류했다.
안동소방서(서장 전무중)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급속한 기온상승 등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119 폭염 특수구급대를 운영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예천군이 부정·불량식품의 유통을 방지하고 식품으로 인한 집단 식중독 발생 등 위해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여름철 위생관리 특별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성주군(군수 이창우)에서는 지난 19일 성주군청 상황실에서 성주군 청소년 참여위원 15명, 모범청소년 표창대상자 2명과 함께 참여위원 위촉장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상주시와 중앙시장상인회(회장 차영규)는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시장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한 상인대학을 개설, 입학식을 가졌다.
새로운 먹거리개발과 올바른 식문화 조성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우리음식연구회(회장 이명순)가 지난 20일 회원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일원에서 현지과제연찬회를 가졌다.
고령군 청사는 1994년도 신축된 승강기 없는 3층 건물이었으나 그간 행정 여건변화로 4층까지 증축돼 민원인들이 많은 불편을 느꼈고 또한 중량있는 비품 이동시 크레인 장비를 동원하는 등 업무 수행에도 애로가 많았다.
김천시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센터장 김재경)가 주관한 제1회 김천시지적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가 지난 18일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개최됐다.
영천시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원격영농상담실에서 천연염색종사자 및 김승태 부시장을 비롯한 관련공무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천연염색공동브랜드 개발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산시는 외국인 며느리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색전지공예 교육의 마지막 수업을 23일 가졌다.
외환은행 나눔 재단에서 실시한 외한다문화가정 대상공모에서 청도군 화양읍에 거주하는 베트남 이주여성 레티탐(24)씨가 효행 상 부문 장려상을 수상한다.
포항시는 한 달여 남은 제6회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부서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포항해양경찰서(서장 박찬현)는 피의자 인권보호 강화를 위해서 경비함정 및 파출소 수사전담요원을 대상으로 외래강사를 초빙해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시 11만 시민의 건강증진 및 각종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시민운동장 입구에 영천생활체육관이 건립된다.
영주시는 22일 한국전력공사 영주지사, 경북도시가스와‘요관기관 시설물 통합관리를 위한 수치지형도 무상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의성군에서는 명품의성마늘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에 대한 발표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