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가 배부된 8일 학생들의 표정에는 걱정과 근심이 가득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가 티벳장경연구소를 설립하고, 9일 100주년 기념관 2층에서 개원식을 갖는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따뜻하고 의미있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학생 개개인의 진로의식을 고취시키고 자신의 꿈을 찾고 성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상담인 ‘꿈키움’ 진로체험관 이동부스 및 Wee 센터 홍보관을 서라벌여자중학교(10~11일)에서 이틀간 운영한다.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이 201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7~11일까지 5일간 접수가능하며, 구술고사는 오는 18일 오전 10부터 대학본부 2층 소회 실에서 실시한다.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전체적으로 지난해보다 쉽거나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어영역을 제외한 언어, 수리영역에서 대부분 표준점수가 소폭 하락했다.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통지표가 8일 대구와 경북지역 수험생들에게 배부돼 본격적인 입시전쟁이 시작된다. 대구경북 시·도교육청은 8일 수능 성적 통지표를 전달받아 학생들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경주대학교(총장 이순자)는 지난 1일 임주택 경주경찰서장을 비롯한 200여명의 경주시 관내 기관장, 단체장 및 지역 인사, 본교 동문
서라벌대학(총장 김재홍) 경찰경호행정과 재학생들이 지역사회의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시민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미술학과 시각디자인전공 재학생들이 '제40회 경북도산업디자인전람회'에서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재경 경주향우회(회장 손영식)는 27일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백상승 시장과 장학금 수여자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는 지난 25일 교내 100주년기념관에서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경주대학교(총장 이순자) 광고홍보미디어학과는 지난 19~20일 양일간에 거쳐 효현방송광고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효현방송광고제는 경주대학교의 대표적인 행사로, 학교 구성원 뿐 아니라 경주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나며 경주대학교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해왔다.
대구시교육청은 2010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613명의 학교 배치를 우선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대구소비자연맹이 23일 수능을 끝낸 고3 수험생을 위해 '악덕상술 대처법'을 내놓았다.
유교문화권 전통마을의 문화지식 자원화 연구를 과제로 2단계 BK21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안동대학교 대학원 민속학과 전통마을BK21사업팀(팀장 임재해 교수)이 3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상위 사업팀에 선정됐다.
올 들어 학원을 불법 운영하다 적발된 경북지역 학원이 125곳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의 서라벌대학(총장 김재홍)은 스파테라피과가 세계 권위의 국제 테라피 자격시험 위원회인 ITEC(International Therapy Examination Council)의 지정교육기관으로 승인됐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방문판매 등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돼 수험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매년 수능시험이 끝나는 11월부터 방학기간인 이듬해 2월까지 수험생들의 사이에서 방문판매와 텔레마케팅으로 물품구매로 인한 피해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감각적인 영상과 중독성 강한 노래로 무장하고 저마다 차별화를 외치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광고와 홍보가 필수불가결한 생존전략으로 떠오른 이때, 경주대학교(총장 이순자) 광고홍보이벤트학과가 광고홍보 전문인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계명대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관광학회가 주관하는 ‘지역개발 관광정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금상(2위)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