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업체인 옥션이 싼값을 내세운 허위 배너광고를 포털에 게재한 행위가 적발돼 과태료와 시정명령 조치를 받았다.
제36회 상공의 날을 맞아 이종희 대한항공 대표이사와 이만득 삼천리 회장이 금탑산업훈장을 받게됐다.
국내 대표적인 가공 수출업종 중 하나인 종이, 목재류 수출기업에 봄소식이 전해졌다.
수입에 의존해 왔던 MRI 조영제의 국산화가 국내연구진에 의해 성공됐다.
우리나라 누리꾼들의 인터넷 사용에 대한 의식 수준이 100점 만점에 61.6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자동차 쏘울이 한국 자동차 최초로 레드닷 디자인상을 받았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올해 33억원을 투입해 소금창고 등의 생산 인프라를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고 관련제도를 지속적으로 정비한다고 18일 밝혔다.
5년만에 국세청의 세무조사를 받게된 농협이 겉으로는 무덤덤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경주시 천북면 화산1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나 임야 5ha(경북도 추정)를 태우고 18일 오전에 진화됐다.
8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경주시 외동읍 입실초등학교 운동장이 인조구장으로 새롭게 단장돼 18일 준공식을 가졌다.
경주시 안강읍 옥산리 소재 옥산서원 소장 문화 유산을 한곳에 모아 관리하기 위한 유물전시관이 오는 연말 완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적관련 민원을 찾아서 해결하여 주민편의위주의 행정을 펼치기 위해 18일 감포읍사무소에서 ‘2009년 찾아가는 지적민원’를 시작으로 금년도 총12회 운영 할 예정이다.
경주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유영태 위원장)는 의회운영위원회실에서 제144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회하여 제145회 임시회를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열기로 했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석열)는, 17일 경주초등학교를 방문해 3학년 226명을 대상으로 신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칠곡군은 지난 14일부터 보름간 왜관읍 등 5개 읍·면의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등 취약가구 165가구에 대해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열관리시공협회와 합동으로 노후 주거시설의 안전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상주시 이안면 지산2리에서는 지난 16일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4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녹색농촌체험마을 동기화과정 교육’이 실시됐다.
최근 경주지역에 교복대리점의 지나친 판촉 활동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가운데 일각에선 교복을 공동구매 하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교복 공동구매는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관계자가 직접 한 업체를 선정해서 대량으로 구입하는 방안이다.
고령군은 17일 영상회의실에서'2009 상반기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경주보호관찰소,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 심성순화 프로그램 실시법무부 경주보호관찰소(소장 윤종철)는 18일, ‘삶의 희망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심성순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고령군에서는 덕곡면 농촌마을 종합개발 계획 중간 보고회를 17일 군청강당에서 이태근 군수를 비롯해 실과소장, 기관단체장, 덕곡 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