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가 오는 31일까지 ‘우리나라의 길’을 주제로 한 ‘2025 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고속도로와 일반도로 등 기존 부문 외에도 ‘가족과 함께한 길’을 주제로 한 특별부문을 새롭게 신설해 길 위에서의 따뜻한 순간을 담은 작품 발굴에 나선다...
'2025 G아트마켓'이 갤러리와 단체참여 부스를 과감히 없애는 등 확연하게 달라진다. 경주문화재단이 오는 12월 열리는 '2025 G아트마켓'에 참여할 경주 지역 예술인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작가가 자신의 이름으로 부스를 열고 직접 작품을 판매하..
대구신세계갤러리는 이달 4일부터 8월 24일까지 백화점 8층 갤러리에서 여름 계절의 감각을 새로운 시선으로 풀어낸 전시 'Summer Hashtag #Summersnow'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여름이라는 계절을 둘러싼 다양한 감각적 경험들을 ’섬머스노우(Sum..
우리나라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2025년 세계유산축전'이 경주를 비롯, 제주, 순천, 고창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국가유산청은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제주를 시작으로 경주, 순천, 고창에서 '2025년..
경산시 삼성현역사문화관에서는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마다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제10기 학교 밖 역사이야기’를 운영하고 있다.
청송군의 한옥 스테이 ‘한바이소노’가 2025년 경상북도 웰니스 관광지로 새롭게 선정됐다. ‘웰니스’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산소카페 청송군이 이번 선정을 통해 웰니스 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며 더 많은 관광객 유치와 지..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이 인도 뭄바이 소재 타쿠르 샤얌나라얀 교육연구대학교와 공동으로 올해 첫 여성평화교육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지난 28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교육생과 교수진,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여해 국경을 넘는 평화의 의미를 나눴다.IWPG ..
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중반을 넘기며 2주 차 주요 작품들이 뜨거운 반응 속에 막을 내렸다. 개막작 '테슬라'는 'DIMF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라는 평가 속에 완성도 높은 연출과 배우들의 몰입감 있는 연기로 큰 감동을 남기며..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관광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관광사업부장을 개방형 직위(3급)로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30일부터이며 해당 직위는 ▲국내외 관광 마케팅 ▲관광 콘텐츠 발굴·육성 ▲스마트관광 운영 등 관광사업 전반을 총괄한다.응시 자격은 ▲해당 분야 1..
대구 남구가 오는 1일 오후 7시 힐스테이트 대명센트럴 1차 아파트에서 ‘2025 찾아가는 음악회’를 연다. 이번 공연은 일상 속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인 공연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사업의 하나로 신규 입주 공동주택 주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경주 지역 문화유산과 함께하는 인성프로그램 ‘동학아, 놀자!'가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중이다.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경주동학문화창작소가 주관하는 ’2025 동학아, 놀자!‘는 의곡초를 시작으로 모화초, 계림초, 화랑초, 안강제일초, 유림..
포항스틸러스가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 대표 선수를 선발했다.포항스틸러스는 지난 28일 포항시 소재 PC방에서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 포항스틸러스 대표 선수 선발전’을 개최했다. eK리그 서포터즈컵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넥슨이 공동 주최하고 ㈜SOOP이 주관하..
대구시가 ‘대구 영시 화재 의연비(大邱 令市 火災 義捐碑)’를 30일 자로 대구시 문화유산자료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해당 비석은 현재 대구근대역사관이 소장 중이다.의연비는 1899년 대구 영시(令市, 약령시의 별칭)에서 발생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관아와 상점, 민가 등..
보문관광단지 내APEC 계기 전통예술 상설공연과 야간경관 개선, 편의시설 정비 등 보문단지 관련 주요현안에 대한 회의가 열렸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지난 26일 ‘2025년 2분기 보문관광단지 입주업체 상생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2025 APEC..
영천시는 예술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해 창작 활동 중인 17기 입주 작가 9인의 작품이 7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 시안미술관 본관에서 전시된다고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윤상덕)은 최근 새롭게 단장한 신라역사관과 신라미술관, 개편작업 중인 월지관의 전시 성과를 반영해 10년 만에 상설전시 종합도록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발간했다.국립경주박물관 상설전시 도록은 두 가지다. 관내 전시관 건물이 따로 배치돼 있기 때..
포항문화원(원장 박승대)이 오는 7월 3일 오후 2시, 포항문화원 대강당에서 ‘포항문화원, 지역사회와 공진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학술포럼을 개최한다. 도내 문화원 차원에서 처음 열리는 발전 포럼으로, 지역 문화계와 학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
상주박물관은 지난 18일과 25일, ‘2025년 지호락(知好樂) 인문학 콘서트’의 3회차와 4회차 강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올해 프로그램의 순조로운 진행을 이어가고 있다.
상주시 화서면에서는 28일 오후 2시, 화령시민센터 강당에서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 남영숙 도의원, 김 호 시의원 및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한국배호가요제총연합회의 방문 위문공연이 열렸다.
세대 간 문화 공감의 장이 포항에서 펼쳐졌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은 지난 28일 ‘2025 힐링 휴(休) 세대공감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전통문화 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진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가족 단위 체험객 300여 명이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