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민에게는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영남사이버대학교의 홍보 협력을 강화한다.
경북 문경시 모전동 홈플러스와 한국전력공사 문경지사 사이에는 폭 6미터의 소로가 연결되어 있다. 1984년 도시계획이 결정되어 고시되고 도시가 형성되기 전에는 차량통행과 보행에 큰 불편이 없었다. 문제는 시청과 가까운위치인 데다가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들어서며 상권이 형..
짧은 순간에 강한 전기충격을 주어서 심장에 정상 리듬을 가져오게 해주는 응급처치 기계
문경농협이 사과 원산지를 속여 유통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5일 문경경찰서는 원산지표기법 위반 혐의로 문경농협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문경농협은 지난달 17일 'daily(데일리)' 사과 상자에 안동 사과와 문경 사과를 담아 대형마트에 납품하면서 'MA..
‘2024 찾아가는 지역관광개발 워크숍’에서 문경에코월드가 지역관광개발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
보건소 제1회의실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보건진료소운영 활성방안에 대한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 문화 교류 확대를 위한 주한 외국대사관과 함께하는 월드마스터위원회 문화의 날’ 행사에서 ‘2024 세계명인’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문경시 호계면의 한 경로당에서 버섯을 먹은 주민들이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병원 치료를 받았다.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8시 54분께 경북 문경시 호계면 경로당에서 주민이 버섯을 조리해 먹은 70∼90대 여성 10명이 복통과 설사 증세를 보인다는 신..
문경시는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비롯한 제12회 문경시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및 제6회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경북 문경시 소재의 한 한우농장에서 럼피스킨 확진 사례가 발생했다. 올해 도내에서 발생한 두 번째 확진 사례로 지난 19일 상주에서 확진 농가가 발생한 이후 엿새 만이다. 전국적으로는 올해 들어 14번째, 이달들어 9번째다. 26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전..
어두운 골목 내 시민들의 민원접수 다발 지역을 참고해 설치지역을 선정해 범죄예방과 밤길 귀가 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
국비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사업이 중지되었으나 2022년 다시 사업추진에 불씨를 살려 국비를 확보, 현재 공사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79주년 경찰의날 행사에 문경시재경우회(회장 채원손) 등 6개 협력단체장과 민간인 감사장 수여자들을 포함하는 민·관이 함께했다.
이동안전체험차량과 홍보부스를 방문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경험함으로써 재난에 대한 안전의식을 다시 한번 고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오미나라의 ‘문경바람 오크 40%’는 지난 9월 3일부터 5일까지 중국 구이저우와 런화이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의 증류주 품평회 중 하나인 콩쿠르 몬디알드 브뤼셀(CMB) 국제주류품평회에서 금상(GOLD MEDAL)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클래식한스푼 아트홀에서 모차르트 바이올린 소나타 No.27 in G-Major, K.379 그리고 No.28 In Eb-Major K.380을 고경남 바이올리니스트와 문인영 피아니스트가 연주할 예정이다.
감홍사과의 고장 문경을 알리고, 가족과 함께 풍성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제19회 문경사과축제가 개최된다.
'제19회 문경사과축제'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12일 문경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감홍사과의 고장' 문경을 알리고, 가족과 함께 풍성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특..
문경경찰서는 지난 25일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경북조리과학고 교사·학생 120여명과 함께 디지털 성범죄(딥페이크)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5급 승진 ▲기획예산실 문상운 ▲총무과 김유신 ▲총무과 김현주 ▲점촌1동 함영진 ▲문경새재관리사무소 장복덕 ▲식품위생과 박세용 ▲문화예술과 최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