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은 16일, 서울 은평구 한국행정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섬 지역 자치행정 모델 개발 및 특례법안 제정에 관한 연구’ 최종보고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남한권 울릉군수를 비롯해 문경복 옹진군수, 김대인 신안군 부군수(군수 권한대행) 외 3개 군 관계..
경주시는 (사)경북여성기업인협의회가 지난 13~14일까지 양일간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2025년도 하계 경영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2025 APEC 정상회의 기간 한국수력원자력(주) 동천 사택 200세대는 물론 침구류 등 숙박 필수 물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되면서, 행사에 필요한 숙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대구 달성군이 지난 16일 군청 군민소통관에서 6급 이하 공무원 260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으로 공직자들의 젠더 감수성 향상과 안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교육 강사로 초빙된 젠더발전소..
대구 달성군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에서 국비 23억3000만 원을 확보하며 대구시 9개 구·군 중 최대 지원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공모에는 대구지역 4곳이 선정됐으며 달성군은 장애인복지관 리모델링 사업으로 가장 많은..
대구 군위군보건소가 AI·IoT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에 더해 소규모 대면형 ‘건강클럽’을 본격 운영한다.이번 사업은 6월 16일부터 팀별 8주간 진행되며 1차로 5개 팀(6~8월), 2차로 3개 팀(8~9월)이 참여한다. 팀별로 10명 내외의 어르신들로 구성되며 건강지..
대구 군위군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경로당 중식 지원에 본격 나선다.군위군 지난 16일 관내 2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군위형 경로당 중식 5일제 시범사업– 더 든든하게, 더 행복하게’ 발대식을 갖고 참여자 교육을 진행했다.이날 행사에는 군 관계자를 비롯..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고준위 방폐물 부지선정 앞두고 태백서 워크숍 눈길 조성돈 이사장, 고준위 처분시설 부지선정 차질없이 추진 고준위 방폐물 관리사업 성과 향상, 임직원 대거 참석 한국 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조성돈)이 고준위 방폐물 관리사업 성과 향상 워크숍(사..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가 16일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와 ‘상호 교류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과 대구여자상업고 권순창 교장을 포함해 양 기관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협약은 대구보건대의 보건행정학과를 비롯해 대구여..
캐나다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트럼프 대통령의 조기 귀국으로 무산됐다고 대통령실이 16일(현지시간) 밝혔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캐나다 현지 프레스센터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갑자기 귀국을 하게 됐기 ..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가 최근 ‘따뜻한 한 끼’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 아동을 위한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구 솔잎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메디체크 어머니봉사단과 건협 대구지부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
밤늦게까지 스마트폰을 붙잡고 있는 아이를 보면 “내일 또 졸면서 학교 가겠군” 싶다가도 한편으로는 궁금해집니다. 저렇게 늦게 자는 게 뇌에 어떤 영향을 줄까? 최근 3천 명이 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구에서 이 질문에 대한 흥미로운 답이 나왔습니다. 연..
새 정부는 공공기관의 관리·평가 기능을 분리해 국무총리실 또는 각 부처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밝힌 ‘예산 기능 분리’와 함께 이 방안이 실행되면 기재부는 세제·정책 기능만 갖는 재정경제부 등으로 개편될 것으로 전해졌다. ‘..
조유정 대구보건환경연구원 동물위생시험소장(사진)이 전국 17개 시·도 동물위생시험소가 참여하는 전국동물위생시험소협의회 제24대 회장에 선출됐다. 창립 46년 만에 협의회 첫 여성 회장으로 기록됐다.조 신임 회장은 오는 7월부터 2년간 회장직을 맡아 가축전염병 예방과 축..
대구 남구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전국 최초로 '스마트경로당 식중독 제로' 사업을 추진한다.남구에 지난해 구축된 스마트경로당은 ICT기반 디지털 소통 플랫폼을 도입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식중독 예방사업에 활용된다. 특히..
경주시는 제37회 경주시 문화상 체육 발전 부문 수상자인 대보건설 서환길 대표가 300만원을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과 이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대구자치경찰위원회가 추진 중인 ‘어린이보호구역 시간제 속도제한’에 대해 시민 10명 중 8명 이상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199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찬성 응답률은 82.0%였으며 코리아리서치가 대구 시민 1200명을 대..
대구 달서구가 최근 개최한 ‘고고(만나go, 결혼하go)미팅’에서 2쌍의 커플이 새롭게 탄생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고미팅’은 바쁜 직장생활 등으로 이성 간 만남의 기회가 부족한 청춘 남녀들을 위해 달서구가 운영하는 소그룹 맞춤형 만남 프로그램으로 대표적인 결혼장..
대구시가 지역 공업지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중장기 계획 마련에 나섰다.시는 17일 오후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2030 대구 도시공업지역 기본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열고 시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이번 기본계획은 202..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GTEP(Global Trade Expert cubation Program) 19기 사업단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개최된 ‘AUTOMECHANIKA ISTANBUL 2025’ 전시회에 참가해 한국 기업들의 무역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