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노인성 질병의 조기발견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수준을 향상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무료건강 검진을 실시 한다.
의성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복규 의성군수, 송선대 제남병원장)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시책 발굴과 서비스지원 확대를 위해 협의체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천시는 제87회 어린이날을 맞아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내달 5일 오전 10시 KT&G 김천원료공장 잔디구장(영남제일문 옆)에서‘제15회 김천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구미시 상모사곡동13개 경로당 회장, 부회장, 총무 등 회장단 35여명과 어르신 도우미로 부녀회 임원진 7명 등 43명은 지난 27일 울진 후포항 및 영덕 해맞이 공원 등을 비교 견학하고 돌아왔다.
상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곽희주)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이미용 기술교육에서 자격증 취득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칠곡소방서는 오는 2일 석가탄신일을 맞아 많은 불교신자들이 사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재난 및 화재사고에 대비해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주군 성주읍에서는 지난 13일부터 성주읍 외각 소공원 10개소와 시가지 중앙통 화분대 125개에 총 6만5,000본의 꽃을 식재해‘새봄맞이 꽃길단장’을 했다.
포항시의 자매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피츠버그시 낸시페어런트시장 일행이 오는 8월 열리는 포항시 승격 60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시 승격 6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포항을 찾았다.
영천시와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하남성 개봉시는 2005년자매도시 체결 후 글로벌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류증진의 활성화를 위해 공무원 파견과 양 시간의 우호대표단 방문을 통해 문화, 경제, 민간교류 등 다방면에 걸쳐 힘쓰고 있다.
박승호 포항시장이 28일 타일러 알렌 주한미국 영사에게 포항에 있는 포스텍 한동대 등 대학과 미국에 있는 우수한 대학간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선린대학(총장 전일평)과 C&보코(대표 최복호)가 28일 대학내 인산관 2F 총장실에서 양 기관의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체결 조인식을 개최했다.
경산시와 스페인 딸라베라시간 우의 및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자매결연 추진 의향서가 지난 21일 딸라베라시에서 교환됐다.
울릉도에서 유일한 고등학교인 울릉종합고등학교 여학생 중 1명은 숙명여자대학교에 무시험 전형 입학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별의 수도, 별의 도시 영천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할 보현산 천문과학관이 다음달 3일 개관식을 가진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철도이용객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보다 편리한 철도이용을 위해 정기승차권 종류 확대, 할인카드 인터넷 발급, 승차권 결제(구입)기한 단순화 등 여객운송약관을 일부 개정해 5월부터 시행한다.
세무대리인이 없는 영세납세자들을 위한 세무도우미가 등장한다.
대부업체를 통해 돈을 빌린 채무자들은 앞으로 대부금액과 이자율, 변제기간 등 중요사항을 계약서에 자필로 기재해야 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보행기, 유모차 등의 어린이용 제품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다.
글로벌 컴퓨터업체 MSI가 최소두께 0.6㎝의 초슬림 노트북 'X340'을 다음 달 중순께 출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관련 설문조사를 대구백화점은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www.debec.co.kr) 를 통해 진행했다. 네티즌들은 5월에 있는 기념일 중 어버이날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5월 가정의 달은 기대감보다는 선물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고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