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재현에 도전하는 WBC 대표팀이 본격적인 닻을 올렸다. 제2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나서는 한국야구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전지 훈련지인 하와이로 떠난다. 추신수(27. 클리블랜드)와 임창용(33. 야쿠르트) 등 일부 해외파와 개인훈련 중인 김병현(30. 전 피츠버그), 현지로 곧바로 합류하는 한화, 히어로즈 소속 선수 등을 제외한 선수단 전원이 하와이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농협중앙회영천시지부는 지난 12일 영천시 농민회와 영천시 농업경영인연합회 사무실이 소재하고 있는 농업인회관에‘스타영천 희망문고’를 개설했다.
도소방본부의 헬기가 강풍이 불고 기상이 고르지 못한 야간상황에서도 동해의 외딴 섬 울릉도에서 발생한 응급환자를 무사히 후송했다.
청도군은 지난 13일 노인복지관에서 24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2009년 상반기 사회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영천시체육회(회장 김영석)는 오는 23일 대구 제이스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경북도체육회에서 수여하는‘제44회 경북최고체육상’경북도내 23개시 군 중 유일하게 우리시가 특별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포항시 남·북구 보건소는 심장병 조기 발견 예방을 위한 무료 정밀검진을 실시한다.
포항시는 1만 5,600명의 고용을 목표로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과 민생안정 등 경제난국 극복의 선두에 나선다.
고령군보건소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해‘변화’라는 주제로 보건아카데미를 운영한데 이어 올해도 매년 시대가 요구하는 주제를 선정해 지역주민의 건강욕구에 부응하고 보건의료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향을 설계하기 위해 지난 13,14일 양일간 고령군향토문화학교에서‘건강공원시스템’이라는 주제로 보건아카데미를 운영했다.
군위군에서는 지난 12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영언 이사장등 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개최했다
성주군은 소 브루셀라병 감염축 조기색출 및 살처분으로 양축농가의 경제적 손실예방 및 가축사육 청정지역 유지를 위한‘소 브루셀라병 무료 일제 채혈 검사’를 실시키로 했다.
김천시가 따뜻한 사랑을 나누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2개월간 펼친‘희망2009 나눔캠페인’성금모금 행사를 실시한 결과 그 어느해 보다도 많은 4억4,776만3,000원을 모금해 목표액 4억1,400만원의 108%를 초과 달성했다.
상주시 모동면 금천리‘일월에 꽃피는 집’농원 유재군씨(46)의 8,000㎡의 시설하우스에 자두꽃이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정규회원과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운집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중앙과 지방의 각계 운하추진 관계자들도 대거했다. 특히 이날 행사를 정치권에서도 깊은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됐다.
인천항의 2009년 크루주선 유치에 첫 주자인 미국 크루즈선사 아자마라 크루즈사(Azamara Cruises)의 아자마라 퀘스트호(Azamara Quest, 30,227톤)가 637명의 승객을 태우고 12일 입항했다.
지난 4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대한 약칭이 '자본시장법'으로 통일 사용된다. 금융위원회는 12일 시장에서 '자통법'이라 불리는 이 법률의 명칭을 자본시장법으로 통일키로 했다고 밝혔다.
민간택지에 대한 분양가상한제 폐지를 위해 국토부가 조속히 법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국토해양부는 11일 오전 기획재정부 및 국토부, 행정안전부 관계자가 모여 부동산시장점검회의를 열어, 부동산시장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서는 부동산 3대 정책과제의 추진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이달 임시국회에서 주택법 등 관련 법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내기업들의 투자 심리 위축 현상을 보여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는 올해 국내기업들이 약 30% 가량 투자를 줄일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월 한국은행 기준금리 운용목표를 0.50%포인트 내린 2.00%로 결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는 통화정책이 통화량에서 기준금리로 바뀐 1999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12일 오전 서울 마포구 도화동 소재 서울서부종합고용지원센터를 찾은 수많은 구직자 및 실업급여 신청자들이 취업지원상담과 실업급여신청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