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삼걸 경북행정부지사는 지난 4일 오후 2시 서울 COEX에서 열린 동남권 신국제공항 밀양유치 심포지엄에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예천경찰서(서장 김상우)는 5일 오전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과장, 파출소장, 팀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중심의 일 잘하는 예천경찰을 목표로 성과 평가 자체 보고회를 가졌다.
청도경찰서(서장 조무호)에서는 지난 3일 풍각파출소 관할 각남면 신당교에서 서장을 비롯한 생안과장, 생안계장 풍각파출소장 및 협력단체50여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G-20정상회의를 대비해 경찰 협력단체의 방범간담회를 실시했다.
상주경찰서(서장 변관수)는 4일 경찰관, 지역치안협의회, 민간인 동호회로 구성 된 ‘녹색순찰, 자전거 순찰대’ 발대식을 가졌다.
언제나 신선한 아이디어로 화제를 모으는 개그맨 전유성, 그가 지난해에 이어 마련하는 이색 음악회가 벌써부터 화제다.
연일 폭염이 솟구치는 온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안동체육관 실내는 지난 4일부터 국가대표 상비군 1500여명이 전지훈련에 구슬땀을 흘리면서 기량을 쌓고 있어 무더위를 무색케 하고 있다.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성주컵국제하키대회’에 참가한 외국팀을 상대로한 성주 관광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사무관급 전보
방폐장 유치에 따른 정부 지원이 가시화되면서 방폐물 반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식경제부 최경환 장관은 5일 “방폐장 건설은 어떤 일이 있어도 안전하게 건설하겠다”며 “이에 장관직을 걸겠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은 5일 오전 11시 KT경주지사 구내식당에서 경주임시본사 개소식을 개최했다.
울진군은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김충곤)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림수산식품부 향토산업육성사업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달 28일~8월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2회 농어촌산업박람회에 출품한 지역 특산물인 붉은대게를 응용한 붉은대게쌀국수(나곡식품), 붉은대게살(대후기업), 키토산한우·키토산김치(금호화성)등이 관람객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경산 시민들의 휴식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남매공원 조성사업이 지난 5월 31일 착공한데 이어 국비가 추가로 확보될 것으로 전망되어 탄력을 받게 됐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군민에게 가까이 다가가 현장의 소리를 듣는 주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일 북면, 죽변면을 시작으로 6일 후포면, 온정면을 마지막으로 울진군민과의 대화에 나섰다.
포항시 남구보건소(소장 채정욱)는 최근 남부 해안지역에서 비브리오패혈증 환자가 발생됨에 따라 지역내에도 비브리오패혈증에 감염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들에게 예방·주의를 당부했다.
울진군 임광원 군수는 휴일인 지난 주말 해수욕장, 계곡을 찾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경산시는 농협경북지역본부(본부장 최종현)와 공동으로 드림스타트사업 참가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 농촌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오감체험 틴틴캠프’를 연다.
청도군은 ‘2020비전전략’의 역동적 실행으로 군정역량을 강화하고 행정서비스 질을 높여 신뢰받는 책임행정을 실현키 위해 지난달 28일 사무관 13명의 인사에 이어 지난 3일 전 직원 ‘3/1의 인사이동을 단행’최대 폭의 대대적인 인사를 단행했다.
영주시보건소 에서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서천둔치에서 보건가족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걷기 동아리를 결성하여 야간 Walking day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안동시는 민선5기 출범을 맞아 업무의 효율성 제고와 행정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인 연구기관인 지방행정연구원에 의뢰 본청, 의회,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에 대한 조직 및 인력운영 전반에 대해 진단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