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 날씨를 보인 10일 인천 연수구 승기천 둔치에서 시민들이 싱그러운 봄기운 속에 산책하고 있다. 연합
9일 부산 부산진구 삼광사에 형형색색의 연등이 설치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연합
올해는 감포항이 개항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경주시의 해양문화 중심지역인 감포항은 지난 100년 동안 격동의 한국 근현대사만큼이나 부침이 심했습니다. 개항한 지 12년 뒤인 1937년 지금의 인천광역시인 제물포와 함께 읍으로 승격될 정도로 일제강점기
한덕수의 '대통령 몫' 재판관 지명 논란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아봅니다. 정치권의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가운데, 어떤 이슈들이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을까요?
보수 지지율 1위인 김문수가 대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그의 정치적 배경과 대선 출마의 의미를 살펴봅니다.
홍준표 후보가 14일 대선 출마 선언을 예고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그의 출마 소식과 정치적 포부를 간략히 소개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과 6월 3일 대선이 사실상 결정됐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정치적 상황과 대선의 영향력에 대해 짧고 강렬하게 분석합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은 6일 자신의 지지자 모임인 국민변호인단을 통해 "대통령직에서는 내려왔지만 늘 여러분 곁을 지키겠다"고 밝혔습니다. 파면 후 두번째 메시지입니다.
윤석열 파면 선고 이후 다음날인 4월 5일 미국 전역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반대하는 진보 진영 주도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이날 수도 워싱턴DC와 뉴욕, 휴스턴, 로스앤젤레스, 보스턴 등 대도시를 포함한 미국 전역에서 1200건 이상의 시위와 행진 등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결론이 4일 나온다. 결과에 따라 조기 대선 국면도 본격화할 전망이다. 헌법재판소는 오는 4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헌재 대심판정에서 윤 대통령의 탄핵 심판 선고기일을 연다고 1일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선 도전 가능성을 시사하며 "농담이 아니다"라고 말했다고 NBC 뉴스가 30일 밝혔다. 대통령 3선은 미국 헌법에서 금지하고 있다.
경북 북동부의 대형 화재로 극심한 피해가 발생하자 그 여파로 대구와 경북지역에서 예정됐던 많은 봄맞이 행사가 취소됐다. 30일 각 자치단체 등에 따르면 안동시는 3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예정됐던 '퇴계 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행사'와 다음달 초 예정됐던 '안동벚꽃
경북 의성에서 발생해 경북 북동부로 6일째 산불이 번지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인명피해는 사망 27명, 중상 8명, 경상 22명 등 총 57명으로 집계습니다.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인 8일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하늘정원길에 수선화가 만개해 있다. 연합
7일 서울 여의도 윤중로에서 열린 벚꽃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 정취를 즐기고 있다. 연합뉴스
포근한 날씨를 보인 7일 오전 부산 기장군 좌광천 일원에 화려한 튤립 꽃길이 조성돼 지역주민에게 아름다운 봄 풍경을 선사하고 있다. 연합..
식목일이면서 절기상 한식(寒食)인 5일 서울 종로구 운현궁에 매화가 핀 가운데 봄비가 내리고 있다. 연합
울진군 근남면 노음리 수산교에서 성류굴로 가는 길에 조성된 산책길에 벚꽃이 봄기운을 전하고 있다.
절기 청명을 하루 앞둔 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천에서 상춘객이 활짝 핀 벚꽃을 배경으로 봄기운을 만끽하고 있다. 연합..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에서 외국인 참관객들이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