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이 돈 되고 혜택과 기능 많은 이른바 똑똑한 카드를 잇따라 출시,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휴혹 하고 있다.
7일 국내카드사들에 따르면 비씨카드는 ‘중국통 기프트카드’를, KB카드는 ‘KB e-키프트카드’를, 한국씨티은행은 ‘New 신세계 콰트로’를 각각 출시했다.
비씨카드는 국내 최초로 국내외 사용이 가능한 ‘중국통 기프트카드’를 내세워 올림픽 등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중국방문 대상 고객 공략에 나섰다. 또 KB 카드는 “KB e-기프트카드’로 무한대의 사이버 시장 고객잡기에 돌입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신세계백화점과 손잡고 출시한 ‘New 신세계 시티카드 콰트로’ 카드의 최대 강점인 고품격 서비스와 세계적인 금융 네트워크와 노하우 등을 앞세워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카드사들의 때 아닌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다기능 신상품을 쏟아내고 있는 것은 경기침체로 인해 고객들이 지갑을 쉽게 열기 않고 있는 데다 가을철을 대비한 포석으로 풀이 된다.
카드사들이 앞다퉈 출시한 다양한 기능과 적지 않은 혜택을 두루 갖춘 카드가 굳게 닫힌 고객들의 지갑을 얼마나 크게 열지 주목된다.
■똑똑한 카드 신상품 어떤 게 있나.
◇비씨카드 ‘중국통 기프트 카드’ = 올림픽 응원 등 중국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이다. 중국통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면 중국내 모든 카드 가맹점을 이용이 가증하고, 환전 수수료 부담이 없어 경제적이다.
특히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관광객은 물론 비즈니스 방문객, 유학생에게 유용한 이 카드는 중국내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중국통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면 보통 7% 정도 발생하는 중국 위안화 환전 수수료 부담도 거의 없다. 사용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이용 건당 해외 한화 약 500원이다.
이 카드는 국내 최초로 발행되는 국내외 겸용 무기명 선불카드이기 때문에 선물용 또는 출장비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비씨카드 홈페이지(www.bccard.com)나 ARS를 통해 기명으로 등록하는 경우 국내 사용분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환전 수수료 부담 없이 국내 및 중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경제성과 범용성" 이라면서 "북경 응원 등의 목적으로 중국 관광 떠나는 일반 관광객들에게 반가운 희소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KB카드 'KB e-기프트카드'= 전자상거래와 사이버 시장을 겨냥한 카드 실물이 없는 인터넷 전용 선불카드다.
‘KB e-기프트카드’는 이메일을 통해 전송되기 때문에 수령인의 성명,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만 알면 원거리에 있는 사람에게도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
최초 발행금액은 1∼50만원까지 만원 단위로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다. 횟수에 제한 없이 최대 50만원 범위 내에서 필요한 금액만큼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단 실물이 발행되지 않는 인터넷 전용 선불카드의 특성상 인터넷 전자상거래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세계몰 5% 할인, Mnet.com 10% 할인, 인터파크 2% 할인 등 다양한 할인서비스를 제공, 인터넷 전용 카드의 활용성을 높였다.
이 카드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KB카드(KB비씨카드 제외), KB체크카드, KB기업카드로 구매 및 충전 가능하며, 최종 충전시점 잔액의 80% 이상 사용시 남은 잔액은 환불 받을 수 있다.
KB카드 관계자는 “직접 선물을 전달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전자상거래 이용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상품을 출시됐다”며 “향후 인터넷 전자상거래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각종 부가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국시티은행 ‘New 신세계 씨티카드 콰트로’= 신세계백화점의 고품격 서비스와 씨티은행의 세계적인 금융서비스가 결합된 신개념 카드다. 쇼핑, 주유, 엔터테인먼트, 인터넷 등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New 신세계 씨티카드 콰트로’는 전세계 주요 유통기업은 물론 230개 카드와 제휴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통한 차원 높은 서비스가 강점이다.
전국 모든 병원, 한의원, 약국 등에서 5%가 각각 할인 된다. 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카드별 특별할인서비스는 쇼핑 카드의 경우 신세계백화점 3-5%, 이마트 5%, 주유 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4%(LPG, 경유 포함)가 할인된다.
또 엔터테인먼트 카드는 '아웃백, 씨푸드오션, CGV, 메가박스, 스타벅스, 피셔스 마켓, 차이나 팩토리 20%'가 각각 할인된다. 인터넷 카드는 신세계몰 G마켓, 옥션 및 인터파크 7% ' 등 추가 할인혜택을 매달 각 1만원 한도로 제공한다.
특히 담보대출 0.1% 우대금리, 환전 및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은 물론 롯데, AK, 동화, 워커힐, 파라다이스 면세점 최고 15%, 롯데, 파라다이스, 노보텔 등 전국 61개 호텔 숙박 최고 40%까지 할 일된다.
이밖에 통도 환타지아 자유이용권 50%, 아쿠아 환타지아 입장료 30% 할인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가 추가됐다. /손두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