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모터사이클 동호인클럽‘모닝캄’이 주관하고 영덕군과 영덕군관광진흥협의회 삼사해상공원 상가연합회가 후원하는 제62회 모닝캄 가을축전 및 전국모터사이클 영덕대회가 27일~28일 양일간에 거쳐 영덕삼사해상공원에서 개최된다.
9월27일 오후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초대가수 남진. 영사운드 외에 개그맨 김학도 등이 출연하는 연예인 초청공연 및 소년소녀가장 장학금전달 불꽃놀이 야외 먹거리 마당 등 볼거리와 먹거리 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28일 오전 8시30분부터 시작되는 모터쇼는 우리주변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진기한 오트바이 묘기연출과 오전10시부터 시작되는 바이크 투어 에는 세계적 명품인 할리데이비슨을 위시한 총 500여대의 바이크가 참가해 삼사해상공원을 출발 영덕대게상가 해맞이공원 영덕풍력발전단지 영해시장 대진해수욕장 고래불해수욕장까지 40㎞ 이상 되는 투어에서 영덕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할 예정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총500여대 이상이 참가하는 바이크 투어는 전국 최대규모로 그길이 만 하여도 2.5㎞에 달할 정도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충분한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8일 오전10시부터 시작되는 바이크 투어 구간에서의 안전을 위해 군민들과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권태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