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 축산물 공동브랜드인 명실상감한우가 국내 축산물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이는 2008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에 참가해 품질의 우수성을 뽐냈다.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킨텍스 제1홀에서 열린 이번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은 브랜드 경영체(생산자) 유통업체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고 하나 되는 축제의 장으로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및 축산관련단체의 주관으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개최됐다.
상주시ㆍ상주축협 공동브랜드인 명실상감한우 품질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홍보 및 판매망 확보를 위해 상주시는 별도의 축산물 전시홍보관을 운영하여, 이정백 상주시장을 비롯 축산관련 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해‘명실상감한우브랜드 성공 다짐 대회’개최 등 최고급 브랜드육이란 명성에 걸맞게 소비자들에 대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폈다.
행사는 최고 품질 명실상감한우를 비롯한 각 지역 한우와 돼지고기 등 100여개 단체의 품목이 참가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ㆍ요리 대회, 축산물 잘 고르는 법, 한우고기 시식, 축산물 할인 등의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명실상감한우를 시식해 본 한 소비자들은“명실상감한우 쇠고기를 구입해서 먹어 보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 자주는 힘들다”며“하지만 명실상감한우브랜드가 최고품질이란 것을 알기에 꼭 명실상감한우만을 고집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상주시 관계자는“2008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명실상감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높임으로써 우리 지역 한우산업의 경쟁력 제고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명실상감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다양한 판매망ㆍ고객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창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