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민국 공공디자인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0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엑스포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200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엑스포’는 아름다운 공간, 따뜻한 도시를 주제로 공공디자인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 형성, 공공디자인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 공공디자인 활성화를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전시회로 중앙부처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 공기업 공공시설 및 디자인 관련업체 디자인 연구소 등이 참여해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와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다.
포항시 테라노바팀은 민선4기 박승호시장의 주요 공약사업의 하나인 테라노바 포항프로젝트의 지난 2여년의 성과와 비전을 홍보하고 도시경쟁력 제고 및 도시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전략적 접근을 추진하고 있다.
또 공공디자인의 세계적 흐름을 파악하고 공유함으로써 향후 포항시 도시디자인 사업 추진에 활용하고, 중앙부처의 공공디자인 정책과 공모사업에 적극 부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포항시가 운영하는 부스의 내용은 동빈내항 복원을 주내용으로 하는 포항 오션 르네상스, 중앙상가 실개천사업의 도시 재생사업, 오도로?관문로 산업로를 대상으로 Steel & Light를 주제로 거리특화 디자인을 한 상징거리조성사업, 가로시설물 30종 디자인을 개발한 표준디자인 개발사업 등이 주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