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안동대학교가 주관하는‘2008 안동 취업한마당’행사가 지난 29, 30일양일간 안동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가중되는 취업난을 해소하고 지역 내 안정적이고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인 기업체와 구직자간의‘만남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의 대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정보 제공 및 실제 취업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노동부 안동종합고용지원센터와 영주종합고용지원센터가 후원, 엘리트 코리아의 협조로 진행되는 이번‘2008 안동 취업한마당’행사에는 KT안동지사, 안동의료원, 소디프신소재 등 약 20여개의 업체가 참여 현장 구직신청과 취업알선, 즉석 면접을 통해 적극적인 채용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공 취업을 위한 축제마당으로 일반직무별 진로컨설팅 및 취업상담,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밖에 취업동아리 성과발표회, 취업로드맵 경진대회, 실전 모의 면접 등 특별 프로그램과 지문인식 적성검사, 메이크업 뷰티클리닉, 입사지원서 사진촬영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열리게 된다.
특히 안동대는 전국 171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도‘대학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추진실적에 대한 노동부 중앙평가위원회의 최종 평가결과 우수 등급 대학에 선정되기도 했다.
윤재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