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요금 영화요금 요금이란 요금은 다 오르고, 정작 직장인들의 월급만은 오르지 않고있다는 지금 이 실정, 물가는 정말 폭등하고있습니다 왜 이렇게 자꾸 물가가 오르는 것일까요
일단 물가가 계속 오르는 것은 경제적으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물가가 내리게 되는 디플레이션은 경제침체를 수반하는 경우가 많고 물가가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는 상태를 계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경제성장을 위하여 물가가 아주 조금씩 오르는 정도(통상 매년 2~3퍼센트)정도를 목표로 경제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즈음의 물가상승세는 무려 4퍼센트를 상회하여 아주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첫번째 요인은 국제유가와 국제 곡물가격등 원자재 가격의 상승입니다.
두번째로는 환율상승입니다.이 환율영향과 국제 원자재가격 상승이 맞물려 물가상승이 아주 큰 폭으로 일어나게 되어버린 것이 현재입니다.
세번째로는 기대인플레이션 효과입니다.이런 기대인플레이션 효과는 정부 및 한국은행에서 물가안정의지를 강력히 하고
국민들에게 어떻게 물가안정을 하겠다고 홍보를 하여 이를 확신시킬수록 낮아지며 다른 요인에 비해 그 대책의 효과가 큰 편입니다.
내부사정과 외부사정이 맞물려 정말이지 하루가 다르게 물가가 오르고 있고, 서민들의 등골은 그에 맞물려 휘어지고 있습니다.
현세에 현명한 정치를 기대해 보는 바이고, 더이상의 물가상승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