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6억 건을 돌파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31일 오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6억 2백만 건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 아티스트 사상 최고의 조회수다. 또 지난 20일 5억뷰를 돌파한지 10일여 만에 이뤄낸 쾌거라 눈길을 끈다.
현재 유튜브 순위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싸이는 해당 차트 2위에 자리하고 있는 제니퍼 로페즈의 뮤직비디오 '온 더 플루어'를 빠른 시일 안에 따라 잡을 것으로 보인다. '온 더 플루어'는 현재 6억 1000만 여뷰로 나타났다.
곡을 공개한지 109일만에 6억뷰를 이뤄낸 싸이는 전 세계 기준 ‘가장 좋아하는 동영상’ 1위, ‘최다 즐겨찾기 동영상’ 1위, ‘최다 댓글 동영상’ 3위를 기록하며 유튜브 내 차트에서 위엄을 과시했다.
‘강남스타일’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시장을 가진 미국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에서 해당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본 국가는 미국으로 나타났으며, 현재까지도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차트에서 1위를 수성하고 있다.
한편 ‘강남스타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서 5주 연속 2위 자리를 지킨 싸이는 현재 미국에 머물며 다양한 활동과 새앨범 작업을 병행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