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가 일본 요코하마의 ‘코가네초 에리어 매니지먼트 센터’와 함께 첫 해외 레지던시 교환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일 양국의 작가들이 약90일 간 서로의 국가에 체류하며 창작활동을 펼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국 작가 김상덕,..
‘2025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형산강 체육공원 일원에서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 포항시가 주최하는 이 축제는 매년 수십만 명이 찾는 지역 대표 문화관광축제로, 올해는 ‘맑은 시대 빛나는 일상’을 주제로 빛과 맛, 음악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행사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야심차게 준비한 경주엑스포대공원(이하 대공원) 시즌 콘텐츠 통합 브랜드 EXFE(EXPO+Festival)의 시작을 알리는 자전거 대행진 ‘EX-RIDE’가 19일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이번 ‘EX-RIDE’는 2025년 APEC 정..
대구 북구 구암동 고분군에서 이 일대 지배세력으로 추정되는 ‘팔거리 수장’의 무덤이 확인됐다.북구는 (재)대동문화유산연구원이 발굴조사를 진행 중인 구암동 고분군 제100~102호분의 조사 성과를 오는 24일 오전 10시 현장에서 일반에 공개한다.구암동 고분군은 대구·..
보문관광단지 지정 50주년과 국립정동극장 개관 3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맞아 두 기관이 문화예술을 매개로 함께 손잡고 협력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와 국립정동극장(대표이사 정성숙)이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단심(單沈)' 특별공연 추진..
한국전력공사 대구본부가 지난 18일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린 '2025 경주 희망·사랑 나눔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콘서트는 올해 경주에서 열릴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시민들과 함께 염원하고자 기획됐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
진심으로 나는, 우리는 타인을 사랑할 수 있을까?타인의 행복을 바라며 사람들에게 공덕과 이익을 베푸는 ‘이타(利他)’를 주제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를 위로하고 다잡아주며 깊은 메시지를 던지는 전시가 열리고 있다. 독일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 이광 작가가 경주..
영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수비면 다목적 실내체육관에서 지역주민 200명을 대상으로‘정서치유 강연 콘서트’를 개최했다. ‘정서치유 강연 콘서트’는 우울·불안장애, 중독 등으로 자살계획 및 자살시도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지역 주민들의 정서 안정과 회..
영천시 청통면복지회관 서예반이 ‘제3회 경상북도 서도대전’에서 장려상 1명, 특선 8명, 입선 5명 등 총 14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
영주시문화예술회관은 시민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창작무용 공연을 통해 지역 공연예술의 활성화에 나서며, 오는 6월 28일(토) 오후 4시 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창작무용 작품 ‘다시 피는 꽃, 피끝마을 이야기’를 선보인다.이번 공연은 2025년 기획공연으로, 지역 예술..
영덕군실버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활력 증진을 위해 병곡면에서 ‘건강한 노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상주시와 상주시축제추진위원회는 ‘2025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D-100일을 맞아 올해 축제의 주제‘FUN FUN HAT!’와 슬로건 ‘모자로 즐기는 재미있는 세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iM금융그룹이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청년 음악가 육성을 위해 대구콘서트하우스와 손을 잡았다.iM금융그룹은 18일 대구 중구에 위치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제민) 청소년수련관은 지역 청소년들의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2025년 제27회 청소년 댄스&가요제’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음악과 댄스 공연으로 끼와 실력을 발휘하고, 또래들과 소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화려한 서막을 여는 ‘제19회 DIMF 개막식 & 축하공연’을 오는 21일 저녁 6시 30분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진행은 배우 권혁수와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MC를 맡아 무대 위와 객석을 하나..
경북도가 20일부터 22일까지 안동 월영공원 일원에서 경북의 전통주와 종가음식 문화의 숨겨진 매력을 홍보하고 관광 자원화를 위해 ‘2025 경북 전통주&종가음식 문화대축전’을 개최한다.4회째인 ‘2025 경북 전통주&종가음식 문화대축전’은 도내 전통주..
대구 달서구가 자체 제작한 관광 홍보 웹드라마 ‘학교는 싫지만 수학여행은 가고 싶어’가 일본 OTT 플랫폼 ‘채널 아시아’를 통해 방영되며 해외 시청자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드라마는 지난해 공개된 청소년 대상 숏폼 콘텐츠로 달서구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대구 중구가 최근 지역 어르신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중구 어르신한마당'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이 행복한, 함께하는 중구’를 슬로건으로 중구청이 주최하고 중구노인복지관이 주관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표창을 비롯..
구미시가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15회에 걸쳐 운영된 ‘구미 달달한 낭만야시장’이 KT 모바일 데이터 추산 총 20만 4천여 명 방문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경주문화재단은 지난 7일 ‘마이 케이 페스타 인 경주’에서 예정됐던 헤이즈 공연이 음향 시스템 문제로 취소된 데 대해 관객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며 재공연 일정을 확정했다.재공연은 오는 7월 12일 오후 7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열린다. 공연장은 기존과 동일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