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적이면서도 격정적인 연주로 주목 받는 재즈 그룹 '지오바니 미라바시 트리오'가 한국팬들을 만난다.
개구리소년 실종사건을 다룬 영화 '아이들…'이 개봉 첫주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경북 고령군은 향토자료를 집대성해 ‘디지털고령문화대전’을 편찬, 인터넷에 공개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언서판
경남 밀양지역의 최대 축제인 밀양아리랑 대축제가 오는 4월28일부터 5월1일까지 4일간 보물 제147호 밀양 영남루를 비롯해 시가지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화려하게 개최된다.
김수환(1922~2002) 스테파노 추기경의 선종 2주기인 16일 오후 6시 서울 명동대성당으로 신자 등 1700여명이 운집했다. 서울대교구장 정진석 추기경과 사제단의 공동 집전으로 추모 미사가 봉헌됐다.
2016년까지 울산 대곡천 암각화군의 세계문화유산 등재가 추진된다.
세계의 불교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불교박람회가 광주에서 열린다.
보문단지 설경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지역 인프라 구축을 통해 경북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한국예총경상북도연합회 이병국 회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 한해 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
21일 막을 내리는 SBS TV 월화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에서 정우성(38) 수애(31) 이지아(30)가 일하는 대테러 정보기관 NTS의 세트가 경북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 들어선다.
경북 김천시가 시민 독서문화진흥과 책 읽는 도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독서마라톤대회가 제3회 행사가 15일부터 11월30일까지 285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조계사 경내에서 기독교인들이 "예수를 믿으라"며 소란을 피운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온라인에 급속히 유포돼 파장이 일고 있다. 해당 동영상이 가뜩이나 첨예한 종교간 갈등을 더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다.
병적증명서 발급 대상은 제1국민역, 징병검사대상자, 현역 및 공익근무 요원소집대상자, 입영자, 전역자, 제2국민역, 병역면제, 면역 및 퇴역된 사람, 여자로서 지원에 의하여 현역복무를 마친 사람, 병적이 제적된 사람 등입니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9일 아시아미술연맹 7개 미술단체가 기증한 1990년대 초반 아시아 작가들의 수묵채색작품 및 소장 아시아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경북도 도립교향악단은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11 새해음악회”를 가진다. 이번 공연은 도립교향악단 박성완의 지휘로 J.스트라우스 박쥐 서곡, 소프라노 김보경 강건너 봄이오듯, You Raise Me Up, 장사익 찔레꽃, 아버지, 꽃, 안동시립합창단 경복궁타령 등 4, 김덕수 사물놀이패 사물놀이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마당”이 연주된다.
숭례문이 당초 1.6m 아래에 드러난 원 지반 복원계획을 30~50㎝ 아래 조선 중기 이후 지반으로 복원된다.
조선후기 고성과 통영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았다.
뮤지컬 ‘친정엄마’가 오는 19, 20일 양일간 포항문화예술회관(관장 이영희)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공연 시작 시간은 19일에는 오후 3시, 7시, 20일에는 오후 2시, 6시이며 총 4회 공연된다.
경주보훈지청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문예작품을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