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관리단(단장 여재욱)에서는 오는 25일 댐 하류지역인 구미시(해평면, 선산읍, 고아읍, 도개면) 일대 지자체 관할 배수펌프장에서 기술지원활동을 실시한다.
지난 2006년도에 설립한 시립문경요양병원의 위탁운영 기관인 대구한의대는 개원 2주년을 앞두고 180병상이 모두 풀가동 되는 등 내실있게 운영 하고있다.
의성군은 22일 군청회의실에서 경운대학교(총장 김향자)와 의성 블랙푸드 산업의 글로벌 파워브랜드 육성사업을 위한 관·학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병원 강보영 이사장이 보훈대상자 일자리 창출 및 국가유공자 생활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국가보훈정책에 적극 참여한 공로로 국가보훈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예천군은 종이 없는 지방세 신고·납부를 실현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위택스’를 통한 지방세 전자고지 서비스 제도 도입·실시에 따른 세무담당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22일 완산동 농협중앙회 영천시지부 앞에서 돼지고기 소비촉진 시식 행사를 개최했다.
영천시는 농업인의 과중한 농업노동 부담과 열악한 농작업 환경에 따른 효율적인 피로회복과 농작업 환경·생활습관개선으로 건강하고 활력있는 농촌마을을 조성하고자‘농촌건강생활촌육성마을’을 육성하고 있다.
“우리지역, 우리 가족 안전은 내가 지킨다”는 각오로 뭉친 영천시 남부동 자율방재단 발대식이 지난 19일 농업인회관에서 김영석 영천시장을 비롯한 남부동 기관단체장 및 방재단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선린대학(총장 전일평)이 지난 22일 대학내 세미나실에서 2009 하계 선린-엠포리아 영어캠프 개강식을 가졌다.
포항시 농업기술센터가 농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 심리해소를 위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농촌현장체험 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영천시는 지난 1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제6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에 대한 축제평가용역 보고회에서 성공적 축제라는 평가가 나왔다.
경주시는 산림자원에 대한 각종 정보를 조사하고 DB화하고자 정밀 산림지도 제작 및 활용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국제문화관광도시인 경주시는 외국인 관광객 눈높이에 걸맞는 야간조명도로표지판을 설치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에 전력키로 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오는 24일 오후 1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학생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제8회 경주시장기 초등학생 건강줄넘기대회 를 경주교육청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센터에서는 22일 오전10시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률을 홍보 및 계몽캠펴인 경주역에서 회원 및 봉사자 60여명이 참가해 열렸다.
경주경찰서에서는 22일 오전 10시쯤 산내치안센터를 파출소로 승격 운영하기로 하고 200여명의 주민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내파출소 개소식이 열렸다.
도시기반 시설이 열악해 경상북도로부터 지난 2007년도에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경주시 황성동 갓 뒤 지구 및 동천동 대안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70%의 공정률을 나타내고 있다.
경주시의회(의장 최병준)가 22일 방폐장특별법 개정에 대한 성명서를 채택하고 유치지역지원위의 소속을 국무총리산하에서 지식경제부 장관으로 격하한 것에 대해 강력 반발하며 종전대로의 재개정을 요구했다.
국내에서 사육되는 모든 소(한우, 육우, 젖소 등)의 출생부터 도축, 판매까지 전 이력을 관리하는 쇠고기 이력추적제가 22일 전면 시행됐다. 이날 대구경북지역 대형마트와 정육점 등에는 진열대의 표시판에 식별번호를 명기하고 포장육의 라벨을 시험점검하는 등 이력제 준비로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경북도는 아이의 건강한 발달, 부모의 행복한 양육을 실현하고 아이가 중심이 되는 경북도를 만들기 위해 2009년 어린이집 한마음대회에서 경북도 보육비젼 선포식을 가졌다. 2009 경북도 어린이집 한마음 대회는 지난 20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도내 보육시설 종사자 등 6,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보육비젼 선포식은 공보육기반조성, 부모 육아부담 경감, 다양한 보육서비스 제공, 아동 중심의 보육환경 조성, 보육서비스 관리체계 강화 등 5개 분야에 앞으로 3년간 1조원 이상의 사업비를 투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