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산불예방 및 자연경관유지 및 자연공원의 보호를 위해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7조 및 동 법률 시행규칙 제67조와 자연공원법 제2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0조의 규정에 의거 입산통제구역지정 및 등산로 개방과 폐쇄 구간을 지정했다.
“천년고도 경주로 여행 오세요” 경주시는 천년고도 경주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경주여행에 대한 재미를 더해 주고 스쳐가는 관광에서 직접 체험하고 다시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금융위기의 여파가 실물경제로 퍼지는데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감원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와 리서치 전문기관 엠브레인이 직장인 164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48.8%(805명)가 최근 감원에 대한 불안감이 커졌다고 응답했다.
공무원 본인과 직계가족에 대한 쌀 직불금 수령 자진신고를 받은 결과 대구시와 경북도는 각각 510명과 3830명으로 최종 집계 됐다.
건강보험 보장성이 대폭 확대돼 암, 희귀난치성질환 등 중증질환에 대한 환자들의 부담이 대폭 낮아진다. 또 건강보험 테두리 밖에 있던 척추·관절질환 MRI, 노인틀니, 스케일링 등도 보험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경북도는 세계최고 기초과학 연구소인 독일 '막스플랑크 한국연구소'(MPK)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도는 포항시와 포스텍과 함께 28일부터 31일까지 '재료과학의 프론티어'를 주제로 한독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경주서는 지난 22일 황성동 예쁜꼬마 어린이집 등 한주간 어린이집 4개소 315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집 교사 및 운전기사들을 상대로 어린이집 버스 운행시 안전띠 착용을 당부하며 교통안전 홍보 활동을 펼쳤다.
현직 경찰간부가 고향인 봉화에서 군민과 함께는 가을밤의 콘서트를 펼쳤다. 현재 서울 은평경찰서 정보보안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우동하(55) 경정은 26일 봉화군 청소년센터에서 지난여름 수해지역인 고향에서 지역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신이 발표하여 호평을 받았다.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 자연과학대학 식물의학전공 이영근 교수가 한국식물병리학회 차기회장으로 피선됐다.
울릉경찰서 최의환 경위가 2008년 하반기 모범공무원(국무총리상)으로 선발됐다.
구미시 신평2동생활체육협의회와 번영회는 26일 주민화합과 단결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 발전의 동력으로 삼기 위해 제6회 신평2동 동민화합체육대회 경로잔치를 열었다.
26일 박정희대통령 서거 29주년을 맞아 고인을 추모하고 그 정신을 기리고자 29주기 추도식이 박대통령생가(구미 상모동)에서 거행 됐다.
구미시는 지난 25일 송정동 야외공연장에서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가족부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동북아청소년협의회가 주관하여 구미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함양과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문화존 선포식을 가졌다.
상주시가 올해 시설하우스 농가를 대상으로 시설하우스 외피용 장기성 필름을 공급해 생산성 향상과 에너지 절감으로 농가 경영비를 경감시켜 주고 있다
구미보건소(소장 이원경)는 지난 24일 LIG넥스원 혁신마당에서 금연 성공자와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금연 6개월 성공 수료식 및 흡연 제로 모범사업장 협약체결을 했다.
상주시 이안면에 일곱번째 자녀를 출산한 가정이 있어 화제다. 이안면 지산리에 살고 있는 김현식(38) 남수미(36)씨 부부가 일곱번째(2남 5녀) 건강한 딸를 출산해 조용한 시골마을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
구미시와 한국노총구미지부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난 25일 동락공원에서 산업평화도시 선포식을 갖고 시민 건강걷기대회도 함께 열렸다.
청도반시 축제가‘청도의 가을! 반시로 물들다’라는 슬로건으로 오색 화려한 단풍과 한해농사를 기쁘게 거둬들이는 황금빛 들녘과 파아란 하늘 빠알간 감과 삼위일체 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동해의 도서벽지 울릉섬 초등생이 전국줄넘기대회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난 26일 서울 수도전기공고체육관에서 열린‘제10회 전국줄넘기대회’에 출전한 울릉저동초등학교‘줄생줄사시범단’은 총 9개 종목에 금 9개, 은9개, 동3개를 획득하며 남여 종합우의를 차지했다.
경북체육중고등학교(교장 최성규)는 이번 제 89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 12개, 은 14개, 동 10개를 획득해 경북 고등부 전체 성적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