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모터사이클 동호인클럽‘모닝캄’이 주관하고 영덕군과 영덕군관광진흥협의회 삼사해상공원 상가연합회가 후원하는 제62회 모닝캄 가을축전 및 전국모터사이클 영덕대회가 27일~28일 양일간에 거쳐 영덕삼사해상공원에서 개최된다.
경북도와 경산시는 28일 오전 9시 경산시민회관에서 제7회 전국정가경창대회를 개최한다.
포항시는 태창철강(주)의 단일공장 부지로 조성되는 흥해읍 용한2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예천군에서는 교통 오지지역 주민의 시간과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적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과 함께 민원사항을 현장에서 접수받아 처리하는 지적민원 현장방문처리제를 운영하고 있다.
문경시는 24일 시민문화회관 대 공연장에서 임병하 문경경찰서장을 초청해‘농민의 아들에서 고향 경찰서장까지’를 주제로 2008 새문경아카데미 제15회 강좌를 가졌다.
제1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 경북대회에서 영주시 김중희의 첫아기 정세현(6개월)아기가 사랑상을 수상해 상장과 장학금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농작업 안전모델시범마을로 육성하고 있다.
제5회 청송낙동정맥등반대회가 27일 10시 30분 청송 부동면 피나무골 소공원에서 개최된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설치한 스쿨존(어린이보호구역)이 돼 있다.
영양군보건소는 군민 의료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욕구를 충족시키시 위해 24일~25일 이틀간 수하리 청소년수련원에서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가족부 및 각 시·도 관계공무원,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사업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격건강모니터링시스템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기본적으로 종부세를 재산세에 흡수시키면서 폐지하는 쪽으로 간다"" 김동수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25일 오전 한 라디오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종부세는 궁극적으로는 재산세로 흡수 통합돼야한다고 본다. 지난 1일 발표한 것에 이어 이번에 2단계 조치 나왔는데 이는 종부세를 단계적으로 폐지해 재산세 흡수하는 정책의 일환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9교구 본사 대구 동화사가 팔공산에 자리잡은지 1515주년을 맞아 이를 경축하기 위한 불교행사와 문화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2008년 9월 23일 11시에「2008 대모결연자 어울림 한마당」행사가 경주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여 보문 켄싱턴리조트(구,하일라콘도) 더 포럼 대연회장에서 개최되었다.
숭덕전을 비롯한 숭혜전 및 숭신전 3대 추계 향사가 9월 23일 오전 10시를 기해 유림 및 후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제히 봉행됐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24일 발레오 2공장에서 긴급구조 통제단의 수행능력 등 점검을 위해 모의 가동훈련을 펼쳤다.
대통령이 직접 승용차 대신 자전거를 시승하는 등 홍보활동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몸소 실천하고 있지만 경주지역의 홍보와 지원 수준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경북도는 24일 동해안에너지클러스터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경주시에서 추진중인 '신재생에너지 생산.업무 클러스터'의 타당성 용역 최종보고회를 경주시청에서 갖는다.
한나라당 이한성(문경·예천)의원이 24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를 통해 농기계값 거품 제거?비료개발을 위한 신기술 투입농작물, 원예작물의 육종연구 농업인건강관리실 보급 재개 등의 문제를 제기하며 지지부진한 정부의 농촌지원대책에 일침을 가하고 농림수산식품부 만큼은 농민을 대표하는 정부기관으로서 고통 받는 농가 현실을 직시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대구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이강원 부장판사)는 25일 18대 총선기간에 금품을 살포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기소된 김일윤(70·무소속·경북 경주) 의원의 항소를 기각했다.
임신 중인 예비 엄마의 대부분이 남아보다 여아를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남아선호사상이 여아선호사상으로 바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