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코리아(대표 차인덕)이 7일 광화문 S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마이크로소프트위 최신 운영체제(OS) '윈도우8'을 탑재한 노트북 '새틀라이트 U920t'를 출시했다. '새틀라이트 U920t'는 태블릿PC와 노트북의 장점을 한곳에 모은 '하이브리드' 기기다. 화면을 펼치면 노트북처럼 사용 가능하며 화면을 접어 키보드 위로 밀어 넣으면 '윈도우8'의 터치스크린 사용자 환경(UI)을 100% 활용할 수 있는 태블릿PC로 변한다. 무게는 1.45킬로그램(㎏)이며 크기는 326×213×19.9밀리미터(㎜)로 일반 노트북과 비슷한 수준의 휴대성을 제공한다.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스타 2012'가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부산 벡스코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올해 행사는 지난해보다 참가업체수가 15% 늘어난 434개 게임회사가 참여한다. 8회째를 맞는 올해 행사의 슬로건은 'Game, Touching the World'. 게임이 마음을 움직여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고, 게임을 통해 전세계인과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랩 시리즈(LAB SERIES)가 6일 오전 서울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신제품 '맥스 엘에스 데일리 리뉴잉 클렌저'와 '맥스 엘에스 스킨 리차징 워터로션' 출시를 기념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랩 시리즈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맥스 엘에스 데일리 리뉴잉 클렌저와 맥스 엘에스 스킨 리차징 워터로션 2종을 구입하면 맥스 엘에스 세럼, 크림, 아이 리프트 3종 샘플과 화장솜, 여행용 파우치를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성산업(대표이사 이홍중)은 지난달 31일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2012 하반기 RPS 태양광발전 공급인증서 판매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RPS(Renewable Portfolio Standard ;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는 일정규모 이상의 발전설비를 보유한 발전사업자에게 총 발전량 중 일정량 이상을 신재생에너지 전력으로 공급토록 의무화한 제도로서, 무공해 태양에너지를 이용해 건물과 공장 등의 옥상이나 일반부지(농지, 산지 등)에 신재생에너지를 발전사업자(한전 발전 자회사 포함 13개사)에게 판매함으로서 일정 수익을 올리는 사업이다.
삼성전자(대표 권오현)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코이카)과 '모바일 헬스(m-health)'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병원에 가기 어려운 개발도상국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 지원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협력에서 삼성전자는 모바일 헬스와 관련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스마트 모바일 기기, 개발 인력 등을 지원했다. KOICA는 개발도상국 현지 인프라와 보건의료 분야 공적개발원조(ODA)을 진행한 경험을 각각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개발도상국의 아동과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여성들의 기초보건 정보 데이터 구축에 활용되면서 현지의 모자보건과 지역보건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은행들이 또다시 예금금리를 내릴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예금금리 2%대 시대가 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기준금리 인하로 대출금리가 떨어지면서 돈 굴릴 곳을 잃은 은행들이 예금금리를 더 낮추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예수금을 받아도 운용처가 마땅치 않아 고객들에게 이자로 돌려줄 돈도 모자란다는 것이다. 6일 은행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5일부터 키위정기예금(1년제 기준) 금리를 3.10%에서 3.00%로 0.10%p 떨어뜨렸다.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는 6일부터 이틀 동안 DGIST 차세대융복합연구센터 강당에서 러시아 ISTC(러시아국제과학기술센터, International Science Technology Center) 소속 연구원들을 초청, ‘첨단 기능성 재료’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러시아 과학자 10명을 비롯해 교육과학기술부 및 ISTC 담당자, 지역 기업 관계자 등 모두 1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KT가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6조5194억6500만원과 영업이익 5388억500만원이라는 깜짝 실적을 냈다. 주력 사업인 이동·유선통신의 성장이 멈춘 반면 BC카드와 KT렌탈 등 비통신 자회사가 좋은 성적을 낸 덕분이다. 부동산과 유휴재산을 매각한 것도 이익 확대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 KT의 영업이익은 2분기보다 44.9%,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 증가했다. 이 같은 성장세는 비통신 계열사인 BC카드, KT렌탈이 주도했다. 3분기에 새롭게 편입된 KT렌탈은 235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BC카드는 356억원을 기록했다. KT렌탈과 BC카드의 매출을 합치면 9391억원으로 2분기보다 11% 성장했다.
공정거래법상 담합행위에 대한 신고 포상금이 최고 20억에서 30억원으로 상향조정된다. 또한 포상금을 더 많이 주기위해 과징금 기준구간과 지급기준율도 끌어올리는 한편 소비자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불법다단계 판매에 대한 포상금 지급기준도 마련됐다. 공정위는 5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공정거래법 위반행위 신고자 포상금 지급규정 개정안을 마련, 6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우선 공정거래법상 담합행위에 대한 신고포상금 상한선이 20억에서 30억으로 10억원 높아진다.
마리오아울렛(대표 홍성열)은 오는 8일 2013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수험생의 수능 대박과 합격을 기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수능 당일인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마리오아울렛의 수능 이벤트는 수험생 특별할인, 돈까스 및 호빵 무료 증정, 축하 포인트 적립 등으로 구성돼 있다. 수험표 또는 고3 학생증을 제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는 무면허운전 중 발생했거나 마약·약물중독 중인 상태에서 운전 중에 발생한 교통사고도 자동차보험 처리가 가능해진다.
애경(대표 고광현)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국내 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을 집계한 결과, 지난 10월 기준으로 총 11개의 저탄소 인증제품을 보유해 국내 최다 보유기업이 됐다고 6일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대구임신출산.유아교육용품전이 내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4월에 열렸던 제10회 베이비페어 개최결과, 대다수의 참가업체들로부터 가을에 한번 더 개최해 주기를 바라는 요구가 있었고, 소비자인 임산부와 육아부모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마련된 전시회이다. 대구 베이비페어는 총 212업체가 참가해 400부스 규모로 개최돼 지방도시 최대규모이자 엑스코를 대표하는 퍼블릭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LG전자(대표 구본준)가 2일(현지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AT&T를 통해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G'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옵티머스 G'는 퀄컴의 차세대 LTE 기반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를 세계에서 처음으로 탑재하는 등 업계 최고의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한다. 또 서로 다른 2개의 전체 화면을 동시에 겹쳐서 보여주는 'Q슬라이드' 등 혁신적인 기능으로 현지에서 호평받고 있다. 미국 유력 IT 전문매체 시넷(CNET)도 '올해 한국 제조사들이 내놓은 신제품들 중 단연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호평한 바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LG전자는 미국에서 3분기 LTE 스마트폰 12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생활비등 급전이 필요할때 울며겨자먹기식으로 보험계약을 통째로 끊기보다는 중도인출기능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금융감독원은 4일 `보험계약 해지 전 소비자가 알면 유익한 사항' 자료를 통해 보험계약자가 일시적인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험계약을 해지하면 그동안 낸 돈보다 적게 받을 수 있으므로 대안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충고했다.
지난달 26일 나로호 3차 발사 몇시간을 앞두고 발견된 결함원인은 발사체 하부와 발사대 사이에 위치한 어댑터 블록 중앙체결부의 문제로 연료 공급라인 결합부에 틈이 발생해 실(seal)이 파손된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과학기술부는 5일 “한국·러시아 연구진은 문제가 생긴 어댑터 블록을 교체한 후 나로호 3차 발사를 재추진하기로 했다”라며 “나로호 3차 발사는 9~24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교과부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어댑터 블록을 교체한 뒤 수행한 추가 실험에서 6시간 동안 특별한 이상이 없었다. 나로호 발사 예정기간은 9일부터이지만 부품이송과 준비상황을 감안하면 14일 이후에나 발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나은행이 16일까지 '2013년도 수능 수험생 합격 기원 이벤트'를 연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하나은행은 영업점 인근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합격 기원 엿'을 전달한다.
국순당(대표 배중호)은 조선시대 명주인 동정춘의 전통제법 그대로 올해 생산된 햅쌀로 빚은 2012년산 '동정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온라인쇼핑몰 G마켓(www.gmarket.co.kr)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쇼핑의 기준' 캠페인을 전개, '원바이원(1X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G마켓은 신규 캠페인 런칭과 함께 '대한민국 1등 온라인쇼핑 G마켓'으로 브랜드슬로건을 리뉴얼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우선 이벤트 상품을 구매하면, 연관 제품을 덤으로 주는 '원바이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한달동안 평일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벤트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무료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2013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8일)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한 합격기원 선물로는 전통적으로 '착 달라붙으라는 의미'로 엿이나 찹쌀떡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속형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유통업체들은 수능 시즌을 맞아 엿과 찹쌀떡 외에 다양한 실속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