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향한 청소년들의 열정이 담긴 특별한 전시회가 경주 대표 문화공간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린다.포항예술고등학교(이하 포항예고) 미술과 학생들의 제28회 '송산예술제 미술작품전'이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열린다. 전시를 기획한..
경상북도와 문경시가 주최하고 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3회 문경트롯가요제가 오는 6월 2일(월)부터 예선 접수를 시작
경주시립극단 ‘을화’가 첫 포문을 연다. ‘제16회 대한민국 국공립극단페스티벌 경주’에서는. 전국 국공립극단 간의 협업과 교류를 촉진해온 연극 축제 ‘제16회 대한민국 국공립극단페스티벌 경주(이하 국공페)’가 7월 한 달간 경주시민과 관광객을 만난다. 부산시..
안동시는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 70여 명을 초청해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인플루언서 MICE FAM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 한국문화테마파크, 도산서원, 월영교, 하회마을 등 안동의 대표..
세계평화여성연합은 ‘지구가족사랑 1% 운동’을 통해 모금한 구호 성금 5700만원을 경상북도 산불 피해 지역에 전달했다고 밝혔
영천시 평생학습관은 지난 30일 우석홀에서 한문철 변호사를 초청해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를 주제로 ‘2025년 시민행복아카데미’ 첫 번째 강연을 개최했다.
영천시는 ‘제22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포스터 및 프로그램기획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청송군은 지난 2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축제추진위원회 회의를 열고 제19회 청송사과축제의 개최 시기와 추진 방향, 주제 등을 심의·의결했다.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는 청송사과의 맛이 절정을 이루고 가을 관광객이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제19회 청송사과축제를 10월 29..
소백산이 꽃분홍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계절, 온 가족이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25 영주 소백산 철쭉제’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영주 소백산과 영일둔치 일원에서 열린다.영주시가 주최하고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철쭉..
상주시는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상주 상산관을 활용한 생생 국가유산 사업 ‘상주, 상산관이 살아있다’를 6월 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주향교에서는 한마음유치원 어린이 48명을 대상으로 전통선비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도립 상주도서관은 지난달 29일, 문경 영순초등학교 전교생 49명을 대상으로 미우 그림책 작가 공연을 운영했다.
iM금융그룹이 지난 26일 구미 금오중학교에서 청소년의 올바른 금융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금융 뮤지컬 ‘유턴’ 공연을 선보였다.금융뮤지컬 ‘유턴'은 전국은행연합회가 주최하고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중학생 눈높이에 맞춰 금융과 진로 관련된 ..
대구 군위군이 지난 28일 '2025년 장애인 단기스포츠체험강좌 슐런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슐런교실은 지난 3월 26일부터 이날까지 매주 수요일 총 10회로 군위군복지회관에서 슐런전문강사를 초빙해 장애인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영됐다.이 강좌는..
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된 창작뮤지컬 '시지프스'가 오는 7월,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와 캐스트로 대구 관객들을 다시 찾는다. 지난해 DIMF 창작지원작으로 첫선을 보인 이 작품은 초연 당시 DIMF 어워즈에서 여우조연상, ..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2025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페스타’에 발맞춰, 자체 운영 중인 관광택시를 연계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이번 연계는 숙박비 할인 혜택과 교통 편의를 결합한 ‘울진형 체류 관광 모델’로 울진을 처음 방문하는 관..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클래식 ON ‘김호정의 Cello Night’가 다음달 11일 오후 7시 30분, 챔버홀에서 열린다. 국내 최정상급 첼리스트로 인정받는 김호정은 “강렬하면서 따뜻한 음색의 열정적이며 호소력 짙은 소리와 세밀하면서 엄격한 악곡 해석”으로..
영덕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 안동 이육사문학관...,호국보훈의 달인 6월에는 경북의 호국보훈 관광지를 답사하며 경상북도의 애국지사들의 흔적과 충혼을 기억해 보는 건 어떨까. 그들이 '모든 것을 바쳐 회복한 영예로운', 호국의 지역을 테마로 여행해보는 것도 색다..
경주 쪽샘유적 발굴조사 현장에서쪽샘지구 1300여 기 무덤 중, 최초로신라 돌방무덤이 확인됐다. 깬돌을 사용해 네 벽을 쌓아 만든 무덤방 안에서는 시신과 부장품을 안치한 공간 5곳이 확인됐으며 독특한 형태로 5차례에 걸쳐 시신을 안치했던 신라 지배 계층의 다양한 무..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선비세상·선비촌·한국선비문화수련원의 통합명을 ‘선비문화테마파크’로 확정하고, 통합 캐릭터로 ‘참선비 지킴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재단은 지난 4월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들을 선정한 후, 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두 차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