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율 낮은 운수회사에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국토해양부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버스 등 사업용자동차의 교통사고 감소를 유도하기 위해 교통안전실적이 우수한 회사를 '교통안전 우수회사'로 지정하고 인증마크 부착과 정부포상 등 인센티브를 준다고 27일 밝혔다.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른 '인터넷'을 지지하는 운동이 국내에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27일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는 인터넷의 노벨평화상 선정을 지지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인터넷 노벨평화상 지지 캠페인(Internet for Peace)'에 동참한다고 발표했다. ‘인터넷 노벨평화상 지지 캠페인’은 지난해 11월 17일 서명을 받기위한 웹사이트(http://www.internetforpeace.org)
현대건설은 27일부터 친환경 녹색경영 문화조성을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린오피스 및 저탄소 녹색현장 구축을 위한 그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2곳 중 1곳은 이번 하반기에 신규인력을 채용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제조업 300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제조업 인력채용 현황조사'결과 52.7%가 하반기에 인력을 채용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오전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모델들이 국내 출시된 환전 서비스기업 트레블엑스의 외화 선불카드 '트레블엑스 캐시 패스포트'를 소개하고 있다. 트레블엑스 캐시 패스포트는 전 세계 마스타카드 가맹점 및 ATM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로 이미 미국, 영국, 일본 등 24개국에서 발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SC제일은행에서 구입 및 충전을 할 수 있다.
표현명 KT 개인고객부문장(사장)이 27일 SK텔레콤이 최근 내놓은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 전략에 대해 "무제한이 아니다"라는 일침을 가해 눈길을 끈다.
목돈을 맡기면 매월 펀드가 알아서 주식투자 비중을 적립식으로 늘려 10%의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가 출시됐다.
펀드 판매사들의 꼼꼼한 펀드 투자권유가 분쟁·민원 발생건수를 감소시켰다. 27일 한국거래소가 상반기 증권·선물업계 민원 및 분쟁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발생건수가 지난해 상반기 1203건에서 올해 상반기 737건으로 38.7%(466건) 줄어들었다. 특히 간접투자상품(펀드) 관련 분쟁이 620건에서 247건으로 60.2%(373건) 급감했다. 거래소는 "지난해 2월 자본시장법 시행 이후 금융투자회사의 건전한 영업행위가 정착되면서 펀드 등 간접투자상품의 불완전판매 관련 민원·분쟁이 전년 동기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기업경기실사지수(BSI, Business Survey Index) 8월 전망치가 100.7로 나타나 3개월 연속 하락하면서 기준선인 100을 간신히 넘어서는 불안한 모습을 보여 하반기 기업경기가 둔화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LG유플러스(LG U+)는 100Mbps급 초고속 와이파이 '유플러스 와이파이100(U+ Wi-Fi100)'이 출시 10일 만에 3만 대 이상이 공급됐다고 26일 밝혔다.
2008년 교통부문 온실가스 배출량이 전년대비 4.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해양부는 한국교통연구원과의 조사에서 2008년 기준 교통부문 온실가스 배출량은 9654만tCO²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혼건수가 5개월째 감소세를 나타냈다. 통계청이 26일 발표한 '월간 인구동향'에 따르면 지난 5월 이혼건수는 9300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7.9% 감소했다.
LG전자가 유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아트시네마 와이파이(Art Cinema Wi-Fi)'(모델명:DP1)를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통화 기능외에 인터넷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 정보 포털 '앱스토리'가 지난 7월 스마트폰 이용자 383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 용도'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순위로 인터넷(54%)이 선택됐다.
우선 KT는 데이터로밍 요율을 국내 최저 수준인 패킷당(0.5KB) 3.5원으로 단일화해 국가별 데이터로밍 요율을 파악할 필요없이 해외에서도 무선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지난 2월 주요 15개 국에서 인터넷 직접 접속 데이터로밍 요금을 0.5KB당 3.5원으로 할인했던 혜택을 대폭 확대한 것이다.
앞으로 리스차량 이용자들은 자동차보험 가입 시 자신이 희망하는 보험회사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엔스퍼트는 태블릿 PC와 홈스마트폰(SoIP), 모바일인터넷기기(MID) 등 컨버전스 디바이스 제품의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Tomorrow Connected, Identity)'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중국 내수 시장 진출시 중국 자본의 투자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나라당 서민정책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준표 최고위원<사진>은 26일 "정부가 제대로 친서민 정책을 시행하려면 경제구조와 금융구조부터 개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최근 약 1년간 친서민 정책을 쭉 내세웠지만, 국민들은 아무도 이 정부를 친서민 정부로 보고있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농협과 수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등 서민금융기관이 26일 서민전용 대출상품인 '햇살론' 판매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