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오는 15일부터 한 달간 9개 시중은행의 내부모형 및 운영의 적정성을 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벽산건설은 건물의 냉난방에 공급하는 열원으로 지열을 이용하는 '지열시스템' 관련 기술 특허 2건을 등록했다고 13일 밝혔다.
GM코리아가 프리미엄 세단의 럭셔리함과 슈퍼카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모두 갖춘 고성능 슈퍼 세단 ‘캐딜락 CTS-V’를 13일 출시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는 15일부터 TV, 포털, 모바일 등의 대중매체를 통해 인터넷 침해대응 홍보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어윤대 신임 KB금융지주 회장은 13일 향후 KB금융에 대한 강도 높은 경영 효율화에 나설 뜻을 밝혔다.
정부가 녹색·신성장 투자전문펀드의 확대를 통해 2013년까지 녹색전문중소기업을 1000곳 육성키로 했다. 향후 3년간 녹색산업 분야에 30대그룹의 투자도 22조원 가량 이뤄질 전망이다.
'가격비교 최저가'를 내건 종합쇼핑검색사이트가 오픈된다. 옥션은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20일 신개념 종합쇼핑검색사이트인 ‘어바웃’(www.about.co.kr)을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하계휴가 기간인 21일부터 8월17일까지 대구~홍콩간 직항 노선이 운항된다. 대한항공 대구지점은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주 3회 홍콩 직항편을 운항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넷북, 노트북 신제품 라인업인 'N플러스 시리즈' 2종(N150 Plus, N145 Plus) 및 'R 시리즈' 3종(R590, R540, R440)을 각각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에는 무선인터넷 솔루션이 적용됐다.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술을 활용, 노트북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TV로 재생할 수 있다. 또 이지 파일 쉐어(Easy File Share)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 과정 없이도 두 대의 PC를 연결해 무선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13일 오전 서울 중구 충무로 미스터도넛 명동점에서 모델들이 부여 멜론 도넛 출시를 기념해 초대형 멜론 앞에서 도넛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미스터도넛은 신제품 부여 멜론 도넛을 출시 했다. 부여 멜론 도넛과 음료는 당도가 높은 멜론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멜론 과육이 37~48% 함유되어 있어 멜론의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2월부터 올바른 화환문화 정착과 화훼유통 선진화를 위해 화환 재사용 방지대책을 수립·추진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 고객이 해외 와이파이존에서 무선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BC카드는 13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엔 BC가 Cool하게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민의 과반수 이상이 동물학대자에 대한 징역형 도입을 찬성하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LG전자가 국내외 애플리케이션 제공 사이트를 각각 대폭 개편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의 경우 다음 달 중으로 기존 콘텐츠 제공 사이트인 '콘텐트 큐브(Content Cube)' 운영을 중단하고 'LG앱스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고려하는 사항 1순위는 '하드웨어 성능'인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 정보 포털 앱스토리가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 667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구입시 가장 크게 고려하는 사항'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27%가 ‘하드웨어 성능’을 1순위로 선택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이성간의 만남에 대해 남성은 긍정적인 반면 여성들은 부정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듀오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SNS를 통한 이성간의 만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설문조사(257명)를 실시한 결과 남성의 87.7%(121명)가 '긍정적'이라고 응답한 반면 여성의 62.2%(91명)는 '부정적'이라고 답해 대조를 이뤘다고 12일 밝혔다. SNS를 통한 이성간의 만남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답한 전체의 64.6%(총 166명, 남성 121명, 여성 45명)는 그 이유로 SNS가 감성적인 측면(45.2%), 대인관계(34.3%)를 파악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답했다. 신뢰할 수 있는 프로필 정보가 담겨 있다고 답한 비율도 10.2%에 달했다.
국내 주요 백화점들의 여름 정기세일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며 침체됐던 국내 경기가 살아나는 모양새다.
롯데마트가 12일 오전 서울역점에서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식물공장인 '행복가든'을 설치하고 매장에서 직접 재배한 상추를 선보이고 있다. 식물공장이란 물,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그리고 기타 각종 영양분 등 식물이 자라는데 꼭 필요한 환경 요소들을 인위적으로 조절해 식물이 자랄수 있는 최적의 환경조건을 만들어 고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하는 미래 농업시설이다.
앞으로 휴대전화만 있으면 서울시내 내가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버스정류소와 버스도착 예정시간 뿐 아니라 병원이나 약국 등 생활편의 시설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12일 맞춤형 위치기반 정보서비스로 새롭게 개편한 모바일서울(m.Seoul)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