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와 경북도문화관광공사가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제1회 한국 여행 엑스포(Korea Travel Expo)’에 참가해 8개 시군(포항, 안동, 구미, 상주, 문경, 경산, 의성, 울진)과 함께 경북 관광자원 홍보 및 대만 관광객 유치를..
한옥이 빼곡하게 들어서고 노후된 가로경관이 정비되면서 새롭게 탈바꿈한 경주시 황남동 일대는 전통과 현대 감성이 공존하는 카페, 찻집, 문화공방 등 청년 창업이 활성화되며 일명 ‘황리단길’이라고 불리는 명소로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게 됐다. 이는 국가유산청의 ‘고도 이..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창작 뮤지컬 '애프터 라이프'를 다음달 21일부터 29일까지 봉산문화회관 가온홀 무대에 올린다. '애프터 라이프'는 지난 '투란도트' 이후 10여 년 만에 선보이는 DIMF의 새로운 자체 제작 뮤지컬이다. 이 작품..
의성군 복합문화공간 안계미술관은 시각 예술가 김재경 · 박보정 · 손승열 · 이민주 · 이정은 · 이지영 · 이주희 · 황인모 · 황해연 9인의 단체전 '기억을 닦다, 지역을 남기다'전을 27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한다. 2025 경북 관광 협업 프로젝트에 ..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산불 피해를 입은 안동 지역의 관광수요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6월 1일부터 안동레이크골프클럽에서 그린피 할인 및 마일리지 적립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안동레이크골프클럽 18홀 라운딩 후 안동시 소재 숙박시설을 이용 완료한 2..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구수곡 자연휴양림에서 ‘미혼남녀 만남행사’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결혼을 희망하는 1980년부터 1995년 사이 출생한 미혼남녀 30명을 대상으로, 자연 속 힐링과 소통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맺을 수 있..
2025경주화랑청년단편영화제(GJHYSFF2025-조직위원장 김성조)가 올해 처음으로 APEC 회원국 청년영화인들을 대상으로 한 단편영화 공모에서 수상한 2명의 외국 청년감독이 눈에 띈다.우수상을 수상한 싱가포르의 앙드레총 감독과 장려상을 수상한 인도네시아의 무하마드..
한국대중음악박물관(관장 유충희)은 주간 사업 '뮤지엄X즐기다' 사업으로 ‘너덕?나덕! 덕후의 힘’을 기획해 대중음악 덕후들이 단순한 취향 소비자를 넘어 문화를 이끌어가는 공동체로서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시리즈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의 운영은 문화체육관광..
경산시는 지난 24일 중산지 야외공연장에서 청소년과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9회 경산청소년가요제&댄싱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예천군 청소년 참여기구 및 동아리 연합 소속 청소년 77명이 지난 24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이번 박람회 참가는 청소년들이 전국 규모의 행사에 직접 참여해 자율성과 주도성을 기르고, 다양한 체험과..
포항시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제1회 한국 여행 엑스포’에 참가해 지역 관광지와 대표 축제를 집중 홍보했다.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열린 이번 엑스포는 대만 최대 관광 박람회인 ‘타이베이 국제 관광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됐으며, 10개국 100여 개 기관이 참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섬유 풍기인견을 활용한 ‘영주풍기인견 제주페스티벌’이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제주시 동문시장 탐라문화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이번 행사는 영주시 주최, (사)풍기인견발전협의회 주관, 제주시청 협조로 진행됐다. 제주 청정 자연 속에서 펼쳐진 이..
경북 영주시는 세계문화유산인 부석사 관광지 내 공중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최근 마무리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공사는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20여 년 된 노후 공공화장실을 고급 호텔 수준의 품격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사례로, 관광객들로부..
이란 반체제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의 '잇 워스 저스트 언 액시던트'(It Was Just An Accident)가 올해 황금종려상의 영예를 안았다.이 영화는 24일(현지시간)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 칸에서 열린 제78회 칸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이 영화제 최고 작품..
경주시는 향토 문화의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제37회 경주시문화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구미 인동시장이 ‘낭만’으로 물들었다. 23일 개최한 ‘2025 구미 달달한 낭만야시장’ 개장식에는 시민과 관광객 1만5천여 명이 몰리며 시장 골목이 밤늦도록 활기로 가득 찼다.
동국대 WISE캠퍼스 교양융합교육원(원장 정효원)이 지난 21일 경주시 화랑마을 어울마당에서 동국대 경주병원 지도법사 혜능스님을 초청해 재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자연명상’프로그램을 진행했다.‘자연명상’은 재학생들이 학업이나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크고 작은 문제..
지역사회와 불교계가 교류하고 불법의 생활화, 학문화, 전법화가 어우러진 실천과 회향의 자리로서 깊은 울림과 통찰을 전한 출판기념법회가 열렸다.황경환 사)21세기불교포럼 이사장(동국대 불교학부 석좌교수)은 24일 경주 라한 셀렉트 컨벤션홀에서 ‘正知, 正念 하면서 미련없..
지난 24일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개최된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성대한 폐막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대한민국 청소년, 역사를 품고 미래를 연다’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이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 사회의 주역으..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개관 17주년을 맞아 근로자들의 정서적 치유와 행복 증진을 위한 예술 전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화 중견 작가 권후남 초대전 ‘내 마음의 풍경’을 개최한다. 전시는 5월 15일 11월 5일까지 약 6개월 동안 상설로 진행된다.이번 전시는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