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문화예술회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획공연 뮤지컬 ‘안녕? 빨강 머리 앤’을 오는 5월 3일(토) 오후 2시와 4시, 2회에 걸쳐 선보인다고 밝혔다.‘안녕? 빨강머리 앤’은 몽고메리의 세계적인 명작 ‘초록지붕집의 앤’을 각색한 가족 뮤..
소설가 정보라(49)가 한국인 작가 최초로 세계 3대 SF(과학소설)상으로 꼽히는 미국의 필립 K. 딕 상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으로 이어지지 않았다.상을 주관하는 필라델피아 SF협회는 18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SF·판타지 소설 컨벤션 '노웨스콘(Norw..
조선 왕조의 정통성을 상징하는 공간이자 한국 전통 건축의 '정수'로 꼽히는 종묘 정전(正殿)이 오랜 공사를 끝내고 모습을 드러낸다.국가유산청은 대규모 수리를 마친 종묘 정전을 20일 공개한다. 건물 노후화로 주요 부재와 기와, 월대 일부가 파손되는 등 안전 문제가 ..
대구시가 어린이 교통사고의 예방과 교통안전의식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제8회 어린이 교통안전 창작 그림공모전’을 연다.이번 공모전은 사단법인 대구시교통연수원이 주최하고 대구어린이교통랜드, 손해보험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공모 주제는 ‘나와 우리 가족이 함께 지키는 어린이..
대구콘서트하우스가 ‘2025 대구문학관 문학주간’을 맞아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대구문학관과 특별연주회 ‘선율, 대구 문학에 담아’를 공동 개최한다.이번 공연에서는 대구를 대표하는 문학인들의 시와 문학을 접목한 창작 초연곡이 연주된다.대..
대구 달성문화원과 전남 담양문화원이 자매결연을 맺고 지역 간 문화 교류 활성화에 본격 나섰다. 자매결연의 일환으로 담양문화원이 지난 16일 달성군을 방문해 교류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서는 달성문화원 원사를 둘러보며 지역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
울진문화예술회관은 4월 문화가 있는 날 ‘검은수녀들’ 영화를 유료 상영한다. 영화‘검은수녀들’은 강력한 악령에 사로잡힌 소년을 구하기 위해 금지된 의식에 나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2015년 54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오컬트 붐을 일으켰던 영화 ‘
울진군는 지역 주민들에게 독서와 휴식이 결합된 특별한 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울진군청 카페, 연호공원, 왕피천공원, 과학체험관, 버스승강장, 울진역 등 7개소에 공유서재를 조성했다.울진군은‘책 읽는 울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독서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
울진군은 오는 25일 금강송면에 자리 잡은‘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개관식을 개최한다. 이번 개관식은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1부 개관식 행사와 2부 인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문화적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자연 속에서..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청년 중심의 마을 문화기획자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청년 기획 on 마을’ 수강생을 오는 5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경상북도에서 추진하는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관내외 청년과 청년단체를 대상으로 문화..
(사)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이사장 서현제)는 오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선비세상 일원에서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인 제4회 ‘선비 만나러 갑니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선비 만나러 갑니다’는 온 가족이 함께 선비의 삶을 배우고 즐기는 체험을 통해 선비에 대한..
대구 중구가 오는 9월 30일까지 '2025년 근대골목 일러스트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근대골목 1~5코스 및 동성로 일대의 풍경, 인물, 스토리 등 중구만의 문화적 정체성과 매력을 담아낸 창의적인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한다. 특히 2024년 대구 ..
대구미술관이 오는 23일 ‘2025 국제 심포지엄’을 연다. ‘미술관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미술관의 역할과 지속가능한 운영 모델을 모색한다. 특히 아시아 미술관들의 실천적 사례를 중심으로 각 미술관의 공동체·지역 사회와의 ..
영천문화원은 지난 16일 부설 기관으로 ‘영천상여소리보존회’를 설립하고,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1924년 프랑스 시인 앙드레 브레통이 초현실주의 선언문을 발표한 지 100주년이던 지난해를 전후해 세계 곳곳에서 초현실주의에 주목한 전시들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한국의 초현실주의를 조명하는 '초현실주의와 한국근대미술'전이 17일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
인도네시아 군도인 말루쿠제도는 네 개의 지각판이 충돌하는 지역이다. 그래서 늘 불안정하다. 2004년 이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 해일은 인근 14개국을 강타하며 수많은 인명피해를 낳았다. 이 단층선에 사는 사람들은 늘 땅의 불안정을 끌어안고 살아간다.화산 폭발과 쓰나미..
매년 5월 종묘 정전에서 올리는 제사인 종묘대제(宗廟大祭)가 6년 만에 일반에 공개된다. 국가유산청은 국가유산진흥원, 종묘대제봉행위원회와 함께 다음 달 4일 오후 2시 종묘에서 2025년 종묘대제를 봉행한다고 17일 밝혔다.종묘대제는 조선시대 역대 왕과 왕비의 신위를..
작가 한강이 노벨문학상을 받은 이후 처음 발표하는 책인 산문집 '빛과 실'이 이달 출간된다.출판사 문학과지성사는 오는 24일 자사의 산문집 시리즈 '문지 에크리' 아홉 번째 책으로 '빛과 실'을 펴낼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빛과 실'은 한강이 지난해..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에서는 한국, 일본, 미국, 캐나다, 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등 62개국에서 온 미래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청년지도자들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