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문화예술본부가 지역 예술인들의 기술융합예술 창작생태계 조성 및 예술작품 활동 지원을 위한 '2025 기술융합형 문화콘텐츠 제작‧지원'공모를 4일부터 추진한다. '2025 기술융합형 문화콘텐츠 제작‧지원'은 문화와 ABB(..
한국철도공사 울진관리역은 지난달 31일 울진지역 아동들에게 열차이용 기회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울진지역아동센터와 ‘행복가득 해피트레인 기차여행’을 시행했다.이번 해피트레인 활동은 울지니코레일봉사회단원 3명의 인솔 아래 울진지역아동센터 26명(인솔자 6명 ..
우리나라 전통 화살통 제작의 맥을 잇고 있는 국가무형유산 전통장(箭筒匠) 기능보유자 김동학 명장이 지난달 21일부터 23일까지 경주무형유산전수교육관에서 전통 화살통 작품전 공개행사를 열었다. 이번 작품전은 김 명장이 평생을 바쳐 제작해 온 전통 화살통 작품을..
일본 근대 미술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후지시마 다케지의 흰 저고리를 입은 앳된 조선 여인의 초상화 등 조선의 인물과 풍경을 그린 일본 근대 화가들의 작품이 포항 구룡포에서 특별 전시되고 있다.이번 전시는 올해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한 특별 전시로, 당시 ..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선비세상에서 판타지 세계관을 접목한 ‘어른이날 특명! 선비세상을 지켜라’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간에서 판타지 세계관을 체험하며, 일상에 지친 젊은 세대가 자유롭게 즐기고 몰입할 수 있는..
영주시 소수박물관은 오는 8월 24일까지 이달의 유물전시 ‘소수서원 거재(居齋), 강회(講會), 통독(通讀)’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소수서원의 유생들이 어떻게 공부하고 생활했는지를 보여주는 고문서를 통해 조선시대 서원 교육의 실상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거재’는 ..
영양군 일월면 ‘주실마을’은 능선이 서로 맞닿는 곳에 자리잡았다 하여 주실(注室) 또는 주곡(注谷)으로 불렸으며 넓게 펼쳐진 들판, 마을을 둘러싼 산세와 한옥의 정취는 잊고 살던 문학의 향기를 다시 피어오르게 만든다. 그래서인지 ‘청록파 시인’으로 유명한 ‘조지훈 시인..
- 자세 교정, 워킹 훈련, 포즈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6월 30일까지 선착순 20명 모집 - 칠곡문화관광재단이 시니어 세대의 문화적 접근성 확대를 위해 ‘내 인생의 첫 런웨이, 시니어 모델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6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이번..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다대오지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 지교회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신앙 공동체 내 사랑과 화합을 나누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예배와 함께 전 세대를 아우르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
6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한마음으로 애국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31일까지 나라를 위해 헌신한 보훈 국민(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참전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유교랜드 무료..
대전시립미술관의 반 고흐 특별기획전이 누적 관람객 16만 명을 돌파하며 대전 미술 전시 역사상 최다 관람 기록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대전시립미술관은 특별기획전 '불멸의 화가 반 고흐 in 대전'이 개막 69일 만에 누적 관람객 16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경주 서악마을에서 외국 대학생들의 활기찬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다. 지난 2일, 미국 덴버대학교 학생 20여 명이 2박3일간 한국의 전통문화와 신라 화랑정신을 체험하기 위해 ‘화랑이 깃든 서악마을 – 화랑의 나라’ 프로그램에 참여했다.이 행사는 국가유산청, 경상북도,..
대구어린이세상이 최근 수성구립 범어도서관과 지역 아동과 가족을 위한 문화교류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어린이 및 가족 대상의 복합문화체험 프로그램 공동 발굴 ▲지역사회 독서문화 저변 확대 사업 운영 ▲자료의..
다가오는 주말,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백남준 작가의 예술세계를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싶다면 경주엑스포대공원을 방문해 보자. 백남준의 대표작 ‘108번뇌’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특별한 시간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1998년, 경주..
포항의 대표 미술 단체인 포항미술협회가 주관하는 ‘제43회 정기전(전시명 : 빛으로 피어나다)’이 6월 4일부터 27일까지 포스코 본사 2층 포스코갤러리에서 열린다.이번 전시는 포항 지역 작가들의 창작 역량과 예술혼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규모 기획 전시로, 시민과..
포은흥해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마무리하며 개최한 북 콘서트가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포항시는 지난달 31일 포은흥해도서관에서 열린 북 콘서트 ‘유쾌한 Opera’에 시민 25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오페라 바리..
칠곡군의 성인문해 학습자들이 직접 쇼호스트로 변신해 지역 농산물을 소개하는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칠곡군교육문화회관은 지난달 29일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칠곡 할매 쇼호스트'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칠곡군 동명면 기성2리 어르신들이 6주간 참여한..
대구간송미술관이 시민들의 소중한 이야기가 담긴 문서·그림에 대한 수리·복원을 지원하는 ‘2025년 시민참여 수리·복원’ 공모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대구간송미술관의 ‘지역공헌사업’의 하나로 대구시민이 보유한 개인의 소중한 이야기가..
대구섬유박물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오는 5일부터 10월 12일까지 특별전 'Beyond Textile: 섬유, 경계를 넘다'를 개최한다. 박물관은 대구시의 위탁을 받아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
수백 년 전통을 간직한 전통 세시풍속 ‘용복 신평마을 줄다리기 행사’ 가 단오를 맞아 5월 31일 두 마을의 경계인 신평교에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