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아포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동수·부녀회장 김희자) 회원 60여명은 지난달 27일 아포한지 택지지구 아파트 단지 주위가 항상 생활쓰레기 등으로 거리가 지저분해 지역 이미지가 나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생활 쓰레기 제로화 운동’에 도전하는 자연보호 활동을 전개했다.
최근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라 다문화가족이 사회 문제화 됨에 따라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해 달성군은 민선4기 군수 100대 공약사업인 하나의 특수시책사업으로서 매년 군비 4,000만원을 투입해 2007년부터 달성군 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다문화가족지원 사업을 위탁 실시해 왔다.
김천시는 2일 김천문화센터에서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이상덕 노인회장, 박성우 노인종합복지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및 장애인 일자리 발대식을 가졌다.
상주 삼백난우회(회장 장대성)에서는 새봄을 맞아 상주문화회관 지하 1층 전시실에서 오는 7,8일 양일간 난 전시회를 연다.
도가 올해 출산장려정책에 340억원을 투입하고 농촌지역 시군들이 인구감소를 막고 인구증가를 범 군민 운동으로 전개하며 각종 시책과 인센티브제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성주군에서는 타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출입하며 농사를 짓고 있는 농업인에 대한 농정지원 페널티제를 운영키로 했다.
구미시는 그동안 인쇄물로 발행하던‘시보’를 오는 5일부터 시홈페이지를 통해‘전자시보’로 제공한다.
상주시에서는 해발 400m의 속리산 문장대 아래 일교차가 큰 산간지방의 지리적 특성을 살려 새로운 웰빙 특산물로 각광 받고 있는 오미자 재배단지를 조성,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육성 해 왔다.
상주시청 학습동아리인 상주(上州)문화연구회(회장 김상호)에서는 지난달 28일 상주시 낙동면 성동리에서 의성군 단밀면 낙정리까지 약 10㎞의 영남대로 걷기체험 과 문화기행을 실시했다.
LG텔레콤이 10대 청소년 가입자를 위해 문자메시지(SMS) 서비스와 모바일 인터넷 오즈(OZ)를 저렴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OZ 링스마트’, ‘OZ 링친구문자 프리’, ‘링친구문자 프리’ 요금제를 오는 2일부터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LG텔레콤은 지난달 10대 청소년을 위한 서비스인 틴링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LG텔레콤이 출시한 요금제는 모바일 인터넷에 대한 청소년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1GB까지 웹서핑 및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OZ 요금제와 청소년용 음성 및 문자요금제를 묶어 출시한 것이다.
우리나라 대다수의 직장인이 주말을 보내고 난 뒤 매주 '월요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일 취업·경력포털 스카우트에 따르면 직장인 882명을 대상으로 ‘월요병을 앓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설문조사한 결과, ‘그렇다’는 응답자가 82.5%(728명)에 달했다. ‘그렇지 않다’는 17.5%(154명)에 그쳤다.
롯데의 두산 주류사업 부문 인수에 대해 감독당국의 '허가'가 떨어졌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일 롯데주류BG가 신청한 두산 주류사업 인수 건을 심사한 결과, 소주 등 관련시장에서 경쟁제한성이 적다고 판단해 이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지난 주말에 때 이른 중국발 기습 황사로 전국에 흙바람이 가득했던 가운데 외출을 줄인 소비자들이 황사대비용으로 삼겹살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주말(2월 21~22일) 삼겹살 판매량이 약 30t이상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4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의료진은 1일 "가자 접경지역의 지하에 조성된 땅굴이 붕괴되면서 5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가자지구 보건부 관계자인 모아위아 하사네인은 "극심한 겨울 폭우로 터널이 붕괴된 것으로 보인다"며 "5명 외에도 1명이 실종됐다"고 전했다.
로스앤젤레스의 한 창고에서 발견된 엄청난 가치의 에메랄드를 놓고 5명이 소유권을 주장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월 스트리트 저널(WSJ)은 28일(현지시간) A섹션 1면에 “지난해 크리스마스 무렵 LA카운티 경찰국이 한 창고에서 840파운드 무게의 브라질산 에메랄드를 찾아냈다”면서 “이 에메랄드를 놓고 적어도 5명이 소유권을 주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베네수엘라의 우고 차베스 대통령은 2월28일 쌀값 파동과 관련해 군 당국에 모든 도정공장을 장악하라고 명령했다. 차베스 대통령은 이날 군에 도정공장의 통제를 지시하기 전에 "정부가 농공업 필수품을 생산하는 전 부문에 즉각 개입하라고 명령했다"고 밝혔다.
아세안(ASEAN) 정상들은 1일 보호무역주의에 강력 대응키로 하는 한편 아세안을 2015년까지 유럽연합(EU) 형태의 역내 기구로 만들어가기로 했다. 아세안 정상들은 이날 제 14차 연례 정상회담을 마무리하고 발표한 공동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개도국의 필요성에 부합한 국제금융시스템 개혁을 촉구했다.
국립 안동대학교 2009학년도 입학식이 2일 오전 10시에 대학 내 솔뫼문화관에서 개최된다.
포항해양경찰서(서장 박찬현)는 1일 오전 6시쯤 포항시 남구 장기면 항에서 불법으로 포획한 암컷대게 8,500마리를 1t 탑차에 실어 유통시키려 한 김모씨(33)등 3명을 검거했다.
동대구농협 조합장 백덕길은 생산 과잉으로 인한 가격 폭락으로 고통을 겪는 제주도 양배추 재배 농민을 살리기 위해 양배추 사주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4.29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출마한 한나라당 김순직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는 1일 오후 휴일을 맞아 경주 남산 및 천마총, 보문단지를 찾은 가족단위 등산객과 시민들을 상대로 표심잡기에 바쁜 시간을 보냈다. 김 후보는 이날 주말 산행을 나온 상춘객들과 만남의 자리에서 “남산과 보문단지는 어느 도시 보다 녹지가 잘 조성이 되어 자연환경 보존은 잘 됐으나 가족들이 함께 할 볼거리와 놀이 문화가 미비해 머무는 관광이 되지 않고 지나치는 일회성 관광지로 전략이 되었다며,머무는 관광지가 되기 위해서는 체험관광장 조성이 시급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