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선 국회 정무위원장(한나라당)은 27일 금융위원장을 금융감독원장으로 겸임 임명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스닥지수가 돼지독감 관련주 폭등의 영향으로 상승 출발했다.
한국거래소는 27일 "차세대시스템 EXTURE(엑스츄어)가 지난 3월23일 성공적으로 가동된 데 이어 시스템 안정화에도 성공했다"고 밝혔다.
주식투자에 나서는 이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여성투자자 비율도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29일 경북교육감, 국회의원․기초의원 재보궐 선거에 대비해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경주시 평생학습문화센터(센터장 박차양)에서는 지역의 유서 깊은 역사·문화현장을 견학하고 체험함으로서 한국역사 및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한‘결혼이주여성 역사·문화 탐방’학습을 지난 24일 실시했다.
2009년도 경주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에 대한 연수대회가 원장 및 보육교사 등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5일 오전 9시부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주시가 지역 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컨텐츠를 제공하고자 경주시청 홈페이지에‘경주시 인터넷 수능방송’을 구축하고 시행에 들어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는 오는 30일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제1회 한?유럽 예술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보건소는 경주시 정신보건센터와 함께 27일 오후 4시와 7시 두 번에 걸쳐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정신건강연극제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주 5일 근무가 확산되면서 테마관광을 즐기려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관광코스인 자전거문화유적체험투어 코스를 개발해 지난해부터 관광객을 모집해 문화유적 체험을 실시해 오고 있다.
‘소리 위를 걷다’는 이은미가 1년 8개월만에 발표한 새 앨범으로 타이틀곡인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공개되자마자 유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1위를 하고, 공개 된지 단 하루 만에 신세대 가수들을 제치고 미니홈피 배경음악 인기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그 인기와 입소문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중이다.
“七年春王正月 鼷鼠食郊牛角” <춘추>에 나오는 말로 7년 춘왕정월에 새앙쥐가 교제(郊祀)에 희생으로 바칠 소의 뿔을 갉아먹었다는 뜻입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새앙쥐는 사람들에게 귀찮기만 한 존재죠. 오늘 이야기는 '새앙쥐'입니다.
이기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7일 제주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와 국민은 일치단결해 북한의 비핵화와 미사일 개발 중지를 촉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부의장은 "북한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핵문제와 군사적 위협을 스스로 풀어 국제사회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면서 "핵개발을 포기하고 국제사회의 정상적 일원으로 경제발전에 주력한다면 북한은 체제위기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의 상생과 공영, 비핵개방 3000 대북정책은 이것을 도와주기 위해 등장한 것"이라고 말했다.
친박연대 서청원 대표는 27일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의 정관계 로비 의혹과 관련, "노무현 전 대통령이든 현 정권이든 범죄 혐의에 대해서는 공정한 수사를 통해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정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주택자 및 비사업용 토지에 대한 양도세 중과를 2010년까지 한시적으로 폐지하는 소득세법 개정안 처리가 29일로 미뤄졌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27일 조세소위를 열어 소득세법 개정안을 심의, 의결하고 전체회의에 상정했으나 민주당 등 야당 의원들의 반대로 논의하지 못했다. 야당 의원들은 이날 소위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소득세법 개정안이 통과된데 대해 항의하며 '교육 포기할래?' '땅투기꾼 감세반대' '세금깎아 투기꾼한테'라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였다.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소환 조사가 30일로 예정된 가운데 상반된 주장을 하고 있는 노 전 대통령과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 간 대질조사가 이뤄질지 주목된다. 27일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검사장 이인규)에 따르면 노 전 대통령에게 포괄적 뇌물죄를 적용하기 위한 선결 과제는 권양숙·노건호·연철호씨와 박 회장 간 돈거래를 노 전 대통령이 재임 중 알았는가 하는 점이다.
청송군은내달 2일부터 양일간에 걸쳐‘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라는 주제로 주왕산국립공원 일원에서‘제24회 주왕산 수달래 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한다.
문경시 보건소는 2009년 지역특화건강행태개선사업 생애주기별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모전초등학교를 시범사업학교로 선정해 28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비만개선프로그램인 튼튼어린이 건강지킴이 교실을 운영한다.
봉화군보건소는 이번달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5일간 보건소 1층에서 심·뇌혈관 질환과 영양을 주제로 식단전시회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