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증권업계는 지난해 하반기 4,000명이나 인력을 줄였다고 니케이 신문이 12일 보도했다. 신문은 일본증권업협회 자료를 인용해 작년 12월 말 현재 전체 종사자 수가 6월에 비해 3.8% 감소한 9만9,200명을 집계됐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유죄 선고를 받은 배대형 전 청송군수에 대한 징역형이 확정됐다.
보호관찰을 받던 기간 중에도 계속 가출을 하는 등 법원 명령을 위반한 10대 소녀가 소년원에 수감됐다.
사람 나이로 치면 70세 할머니가 미스 유니버스에 선정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올해로 133년째 계속되는 2009 웨스트민스터 캐널 클럽(WMC) 독쇼가 10일(현지시간)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개최된 가운데 최고의 개를 뽑는 ‘베스트 인 쇼’에서 텍사스 휴스턴에서 온 스텀프가 뽑혔다. 서섹스 스패니얼 종인 스텀프의 나이는 10살로 사람으로 치면 칠순의 고령이다.
중국 정부는 미국 발행 채권을 계속해서 매입할 것이며, 경기침체 시기의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유일한 대안으로 간주하고 있다고 파이넨셜 타임스(FT)가 11일 보도했다. FT는 중국은 달러화 가치가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현재와 같이 전세계가 쇠락하는 시기에 유일한 투자 대안으로 미국 정부가 발행한 채권을 계속 매입한다고 전했다.
영주시는 지방세 체납자에 대한 다양한 금융정보를 손쉽게 확보하고 효율적인 체납세 정리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지난달 26일 한국신용평가정보와‘신용정보 제공 이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경찰서는 지난 11일 농가 비닐하우스에서 사행성게임장을 설치해 사행성게임물인 바다이야기를 제공하고 그곳에서 환전을 해준 업주 김 모(34)씨와 이 모(34)씨를 체포하고 증거물로 사행성게임기 34대와 현금 100만원, 무전기 1대 등을 압수했다.
미 백악관과 의회가 11일(현지시간) 경기부양안을 7,890억 달러로 줄이는데 최종 합의했다. 핼리 리드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부양안이 35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수전 콜린스 상원의원(공화.메인주)도 "상원과 하원이 각각 가결한 경기부양안 액수보다 적은 7,890억 달러에 합의했다"고 말했다.
문경시는 FTA기금 생산시설현대화사업의 원활한 사업추진과 농가 이해를 돕기 위해 11일 문경읍사무소 회의실에서 150여명의 사과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봄을 맞아 일본관광객이 대거 대구를 방문한다. 대구시가 지난 연말부터 외국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여행사 및 관광업계 등을 대상으로 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하고 일본방송사의 취재활동 등의 영향에 힘입어 이달부터 6월까지 일본관광객 1,500명 이상이 대구를 방문하겠다고 알려왔다.
청송군은 과수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자근대목(M9) 10만주를 지속적으로 보급키로 했다. 군은 자근대목(M9)을 지역 내 과수농가에 지속적으로 생산 공급한 결과 2,100ha중 900ha(43%)를 키 낮은 사과농원으로 조성되고 있다.
영양군보건소에서 운영중인 한방 허브사업, 암조기 검진사업, 원격진료사업 등 우수사업에 대한 벤치마킹을 위해 각 지자체와 의료기관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봉화군이 현재 사용중인 지번주소 변경에 따른 군민 불편과 혼란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새주소 사업(도로명주소) 홍보에 나서고 있다.
안동시는 길안면 현하리‘폿대산’주변 야생동물 생태환경 시범 구역 내에서 13일 오후 2시 공무원 및 야생동물보호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야생동물보호행사를 실시한다.
청도군은 청도 신도마을발상지 테마공원조성사업이 지난 12일 농림수산식품부로 확정돼 통보 받았다고 했다.
포항 해양경찰서 직원들 가까운 거리는 차량대신 자전거 이용한 친 환경 순찰로 유류절감 및 어민들의 애로 사항 듣는다.
최근 쓰레기 몸살을 앓고 있는 포항시 남구 쌍용사거리에서 원산면옥사거리 구간이 음식물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한 시범거리로 운영된다.
예천군보건소에서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들의 결혼 후 건강한 생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임신전 건강검진으로 경제적 부담경감과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한 아기출산 및 인구증가에 기여하고자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 무료 건강검진을 연중 실시한다.
영천시는 농산물 수입개방 및 FTA로 침체된 농촌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특작분야에 새소득작목을 발굴해 집중육성하기로 하고 지난해 보다 65%많은 10억원을 지원키로 했다.
포항시가 지자체 최초로 일본 T/F팀을 조직하고 본격적인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