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문경역이 2024년 11월 27일에 개통한 것을 기념 KBS 간판 국민프로그램인 전국노래자랑이 문경시에서 열렸다.
경주시는 8일 동국대 WISE캠퍼스에서 마티아스 프랑케 주한칠레대사를 초청해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올해 두 번째 강연을 열었다고 밝혔다.
대구 동구보건소가 8일 동촌 둔치 잔디밭에서 ‘벚꽃길 사뿐사뿐 걷기 행사’를 열었다.이날 행사는 동구보건소 운동처방사와 함께 바르게 걷는 방법을 배워보고 치매안심센터의 치매 예방 체조 후 출발신호와 함께 본격적인 걷기를 시작했다.걷기 코스 중 심뇌혈관질환 예방, 금연,..
울진군은 책 읽는 울진을 목표로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지역서점 책 값 돌려주기 사업’을 시행한다.지역서점 책 값 돌려주기 사업은 군민의 지역서점 이용 유도를 통해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의 선순환을 통한 이용가치 향상을 위해 지역서점에서 구입한 책(15,000원..
대구시가 대구어린이세상 꾀꼬리극장에서 봄맞이 첫 공식 기획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문화 공연을 개최한다.첫 무대는 ‘덴동어미 화전가’라는 마당놀이 공연으로 오는 12일 오후 2시 전석 무료 초대로 진행된다.한국예총영주지회가 준비한 이번 공연은 ..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세용, 이하 한울본부)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울에너지팜 대강당에서 4월 15일, 16일 양일간 영화 히트맨2 을 무료 상영한다.영화 히트맨2 는 웹툰작가‘준’의 신작을 모방한 테러 사건이 발생하고 국정원이 ‘준’을 범인으로 지목하며 벌어지는 ..
경주시와 (재)경주시문화상은 경주지역 향토문화의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뚜렷한 인물을 발굴·시상하는 ‘제37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이 상은1986년 제정된 이후 현재까지 총 15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올해 시상 부문은 ..
봄꽃이 만개하는 4월, 가족과 경북 성주를 찾아 가야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달디 단 성주참외까지 맛본다면 금상첨화겠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매월 소개되는 ‘사진으로 만나는 경북 여행’ 시리즈의 4월 추천 장소로 성주군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 성산동고분군 그..
쓸데없이 전전긍긍하는 ‘어린 것들’에게 건네는 100세 사토 할머니의 박력 넘치는 응원.“약간의 불안, 약간의 고통 그리고 꽤 괜찮은 행복이 우리의 인생에 있단다”마흔 넘어 등단해, 나오키상까지 수상한 일본의 소설가이자 100세 할머니 작가 사토 아이코의 에세이 '이..
영천시는 이달 9일부터 5월 9일까지 4주간, 제22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포스터·프로그램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연구원 AI미디어센터 소속 전아리아 감독이 제2회 서울국제AI영화제 Best Ultra AI Short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지난 6일 서울 강남 ENTRAVEL에서 열린 영화제는 한국AI영상제작협회 주관으로 총 147개국, 258편의 AI 기반 영화가 출품됐..
영주시 평은면에 위치한 용혈폭포가 겨울철 거대한 빙벽으로 장관을 이루었던 모습에서 벗어나, 봄을 맞아 청량한 물줄기를 뿜어내며 나들이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용혈폭포는 2018년 자연 암반을 활용해 조성된 인공폭포로, 높이 60m, 너비 80m의 규모를 자랑하며 올해..
칠곡군 치매안심센터는 ‘워크온’앱을 통해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해 치매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칠곡군민이면 누구나 사전접수(4월 7일..
백범 김구 등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희생과 공로를 되새기고 그들의 정신과 얼이 담긴 손글씨를 통해 선현들이 꿈꿨던 세상을 느껴볼 수 있는 특별 전시가 열린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광복 80주년을 맞이해 ㈜에스씨케이컴퍼니(이하 ‘..
시집 전문 독립서점 ‘산아래 詩 개정 칠곡책방’(대표 조미숙)은 19일 오후 5시 ‘산아래서 詩 누리기’ 첫 행사로 시집 ‘아흐레는 지나서 와야겠다’를 펴낸 김호진 시인을 초청해 미니북토크와 시낭송·저자사인회 등을 연다.‘산아래서 詩 누리기’는 시집을 펴낸 시인을..
현대인들의 유쾌한 북적거림으로 활기를 주며 만남과 소통을 원하는 이 시대 사람들을 한데 모아 경쾌하고 화려한 색채로 재해석한 전시가 열리고 있다. 가벼운 요철감이 돋보이는 작가만의 즉흥적인 드로잉으로 ‘음악과 합주’라는 테마로 소화하며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
보문관광단지에 친절함이 깃드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보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활동이 펼쳐진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및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서비스 책임의식 고취를 위해 보문관광단지 내 ..
경주시립도서관은 제61회 도서관주간(12일~18일)을 맞아 12일 오전 10시 시립도서관 앞마당과 황성공원 잔디밭 일원에서 ‘2025년 경주 책인(冊人) 축제’를 개최한다.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책인 축제’는 2025년 경주 APEC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
국립칠곡숲체원은 지난 7일,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칠곡군 시니어클럽 어르신들과 협력해 ‘함께 심는 향기, 함께 걷는 숲길’ 을 주제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칠곡숲체원 ‘숲 속 향기* 숲길 조성 프로젝트’..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이달 7일부터 14일까지 산불피해 지역 초등학교 5곳을 방문해 『아이행복 사계절 상상놀이 봄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POP-UP 자유놀이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동시가 직면한 산불로 인해 심각한 재난 피해를 입은 지역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