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고경면 목요회(기관단체장)회원 30여명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인구의 노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경면 파계리 박점봉회원댁을 찾아 무더운 날씨에도 양파 수확을 함께하는 등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지난 19일 오전 10시쯤 건천휴게소(서울 상행)에서 고속도로 이용객, 한국도로공사 및 경주휴게소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했다.
포항해양경찰서는 원거리 주민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찾아가는 민원 봉사서비스를 제공해 국민편익 민원행정을 구현하고자 이동 민원 봉사실을 실시했다.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영천역내에 위치한 급수탑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지난 16일부터 운영 중에 있다.
원전 도입을 희망하는 국가의 원전사업 추진을 지원하고 원전 사업 기반구축을 위해 15일부터 우리나라에서 열리고 있는‘신규 원전 도입국을 위한 IAEA 지역회의’에 참석하고 있는 관계자 일행이 지난 19일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명섭)를 방문했다.
영천시 새마을회(회장 고태운, 협의회장 김상순, 부녀회장 이숙자)에서 희망릴레이 돼지저금통 오픈식을 지난 19일 영천축협 대회의실에서 오픈식 행사를 했다.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지난20일 오전 10시 경상북도 와 경상북도보육시설연합회 가 주관 아이가 경북의 미래 라는 주제로 2009 경상북도 보육인 한마음대회가 열렸다.
포항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대구경북 물동량 유치를 위한 A-Grade5 (5급담당제) 포트세일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계속된 가뭄으로 물 부족이 지속되자 농업용수 확보를 위한 한해대책 추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경주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시설자동화 및 기술 품질 연구개발에 소요되는 각종 자금 지원사업을 홍보하기 위한 ‘09년 중소·벤처기업 자금조달 사업설명회가 18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개최됐다.
경찰이 대구․경북지역 대학 및 영어학원에서 영어강사로 근무 중 원어민 강사들이 대마초(마리화나 헤쉬쉬)등을 흡연한후 환각상태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원어민강사를 형사 입건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임주택)는 오는 22릴 오전 11시쯤 원거리 농촌지역에 위치한 산내지역민들에게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산내치안센터를 산내파출소로 전환하는 개소식을 가진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17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개최된 제9회 경상북도 119소방동요경연대회」에서 동천초등학교 합창부(지도교사 박젬마)가 초등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친절 서비스 제일주의 실천으로 고객에게 감동 주는 일류 시정을 구현 하겠습니다”
경주경찰서 중앙지구대(대장 박창상 )에서는 18일 오전 10시 여름 가뭄으로 3개월째 수돗물을 제공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율동 야산 중턱의 독가촌 김모 할아버지(81)의 가정을 방문해 준비한 식수와 생활용수 및 음식을 제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지역주민들로부터 칭송 받고 있다.
아사달과 아사녀의 애달픈 전설이 있는 영지(影池) 못옆에 부도난 호텔이 수년째 흉물로 방치되고 있어 이곳을 찾아 오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있다.
<속보>=신월성원전 건설 현장에서 지난 4월 29일 물막이가 파손되면서 해수가 대거 유입돼 신월성원전 구조물 일부가 물에 잠기는 사고가 발생(본보 5월 21일자 5면) 해 공동조사위원회를 구성, 조사에 들어갔다.
경주시는 내년도 국가예산으로 신청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를 위한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초청 2010년 주요시책사업에 대한 설명 및 간담회를 17일 시청에서 개최했다.
정수성 국회의원 18일 본사에 방문해 많은 국책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지역신문의 역할이 필요하다며 많은 정책들이 지역민들에게 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구시는 장마철 집중호우기간 중에 사업장내 방치된 폐수, 폐기물 등의 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하천으로 유출될 우려가 있어 이를 예방코자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특별감시를 오는 2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