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2009 경북민속문화의 해’를 기념해이달부터 11월까지 국립민속박물관 및 문화를가꾸는사람들과 공동으로 14회에 걸쳐 수도권 및 타시도지역의 가족·외국인·다문화 가정·불우시설 어린이를 대상으로 민속마을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 이정우)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9 경주 인도네시아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기 위한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2009 상반기 소방공무원 극기훈련’을 지난 19, 20일 양일간 경주 토함산에서 경주소방서 주최로 실시했다.
우체국의 일반등기 및 법원등기 등 주요 우편물에 대해 재 배달 시 고객들의 입장을 무시한 채 우체국 편의위주로 하는 배달서비스 개선이 시급하다.
지난 20일 저탄소 녹색생활화의 일환으로 전개된 자전거타기 생활화운동 실천다짐대회 및 캠페인은 석탄과 석유 등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인한 온실 가스 배출로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의 심각한 실정을 알림으로 시민의 이해와 참여를 이끌어 내는데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명섭)는 신월성 원전 건설 현장의 해수유입과 관련해 월성원자력 측과 주민대표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조사단(이하 조사단) 구성에 이어 몇 차례 실무회의를 거치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미국 워싱턴에서 오는 26일부터 열리는 내셔널 스펠링비(단어 철자 맞추기) 대회에 한국에서 초등학교 6학년생이 진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 구황동 883-15 번지에 위치한 화랑 아파트에 비가 새고 붕괴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 주민들이 경주시에 대책을 호소하고 있지만 관할 구에서는 뚜렷한 해결책을 내놓지 못한 채 원성만 사고 있다.
천신일 세중나모여행 회장이 85억원대 탈세와 '박연차 구명로비'와 관련된 알선수재 혐의에 대해 부인하고 있다. 검찰은 오늘 재소환 조사 후 신병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포항제철소가 19일 본사 대회의장에서 설비 강건성 확보에 대한 워크 숍을 개최했다.
포항시가 극심한 가뭄으로 식수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 절수 운동에 발 벗고 나섰다.
청도군은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자녀교육과정’ 도민 순회교육을 가졌다.
새마을문고 포항시지부(회장 안수철)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시민들이 가지고 온 도서와 비치된 신간도서, 중고도서를 등급별로 바꾸어 주는 도서교환 시장을 운영한다.
지난 18일 울릉군을 순시한 이달곤 행정안전부장관에게 정윤열 울릉군수는 당면한 울릉군의 숙원사업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다각적인 필요사업을 건의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전략산업단, 단위사업별 담당과장 등 대규모 수행원을 구성해 21, 22일 국토해양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가족부 등 중앙부처를 잇따라 방문, 예국가예산 확보에 팔을 걷었다.
안동시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농협중앙회에서 주관하는 2009년도 도농교류문화사업‘뮤지컬’무료 순회공연이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지난 19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논현이안 빌딩 504호에서 투자관련 인사 및 중앙부처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 서울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영주시는 21일 오후3시 영주시청 시장실에서 와이디엠주식회사(대표이사 김진도)와 영주시 문수면 권선리 문수농공단지에 알루미늄괴(인고트) 생산공장 건립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
봉화군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정갑영)은 20일 봉화군청 소회의실에서 2015년 개최 예정인 제14차 세계산림대회 봉화 유치를 위한 공동 협력식을 가졌다.
영주시는 제2회 영주선비문화축제 및 2009년 영주소백산철쭉제를 앞두고 지역전통문화와 관광자원 홍보를 통한 고품격 관광영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선비문화체험 팸투어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