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결혼이민여성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이주여성들 상호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27일 경주문화탐방을 떠났다.
경산시보건소는 지난 25일 맞춤형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중 평소 거동이 불편하거나 외출이 부자유스러운 어른 40여명을 모시고 김천직지사와 구미금오산공원일원, 박정희대통령 생가 등으로 봄나들이에 나섰다.
박승호 포항시장이 지난 24일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 있는 대신철강을 방문, 김도형사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현직 경찰관이 봉사대상으로 받은 상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눈길을 끌었다.
영천시는 내달 1일 제38회 시민체육대회, 2일 석가탄신일,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제6회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를 연이어 개최한다.
김천시 양돈협회 김천시지부(지부장 최인도)에서는 지난 27일 지부사무실에서 돈가스 1,000인분(18박스)을 지역내 아동복지시설 3개소에 전달했다.
상주시 민원실에서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지난 21일부터 통합민원(지적민원)과 차량민원창구에 양방향 모니터 3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성주군은 노인인구비율이 23%를 초과해 초고령사회 이른 현실을 감안해 지역노인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4월부터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사업(사업기관 성주군보건소)을 실시 중이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송원초등학교(소보면)에서 정보화활용능력향상을 위해 지역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작년 블로그 만들기에 이어 카페 만들기와 엑셀활용을 다룬다.
김천시는 시민의 지방세 납세편의 제공을 위해 지방세 가상계좌 수납시스템을 도입하고 전화 한통화로 지방세 부과내역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자동음성안내서비스(ARS)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칠곡군의회(의장 신민식)는 27일부터 오는30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174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성주군(군수 이창우)은 제4회 성주참외 전국마라톤 대회를 지난 26일 성밖숲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천시는 스포츠페스티벌을 축하하는 음악회의 힘찬 출발과 함께 YMCA전국유도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데 이어 국내 최고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수영대회, ITF 김천국제남·여테니스대회의 개최로 스포츠페스티벌의 열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다.
경상정책개발회(회장 백영률)에서는 천북 동대봉산에서 회원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자연보호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4·29재보궐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북도교육감·국회의원·기초의원 출마자들이 마지막 휴일을 맞아 각 후보자들은 부동층 표심잡기에 총력전을 펼쳤다.(순서는 무순)
<속보>=정부가 공공기관의 강도 높은 경영혁신을 주문하고 있는 마당에 문경레저타운(골프장)은 운영이 적자인데도 직원 증원과 임직원 임금 인상까지 하는 등 돈 잔치가 벌어져 시민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다.
김천시가 언제 어디서든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여건을 시민에게 제공하고자 개설한 영어전문 학습사이트인 ‘e-영어마을’이 이용 시민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기초부터 새롭게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는 일반시민까지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디지털 학습컨텐츠를 추가로 도입해 선 보였다.
구미시 진미동(동장 최용두)에서는 이달부터 매주 목요일 불법 주·정차 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과 계도활동을 벌이고 있다.
구미시 선산읍은 지난 23일 선산초등학교 교장실에서 회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선목회 회의를 개최했다.
‘상주를 살리자’는 취지로 상주시와 지역 국회의원 성윤환의원이 주최하고 상주비전포럼(대표 김정호 경북대교수)이 주관해‘상주시의 문화·관광진흥’학술세미나가 지난 24일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애일당에서 지역의 학자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토론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