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 지난 21일부터 다양한 결제수단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모카페이 (MoCa PAY)’ 서비스를 실시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식품산업 성장동력 개발 및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22일 충북대학교, 다음달 11일 제주대학교와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근 아웃도어·스포츠 업계에서는 고객과 함께 하는 레포츠 행사를 '야간'에 진행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여유로운 저녁 시간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나포츠(Night+Sports)족'의 증가와 함께 아웃도어와 스포츠 활동을 보다 다양하게 확대하려는 업계의 움직임이 맞물려 야간이 고객과 소통하는 황금 시간대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식품 위생관리 강화를 위해 '하절기 3단계 식품 안전지수' 개발, 해외식품 공장심사 확대, PL 식품협력회사 공장심사 강화 등 '3대 식품 품질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전방위적인 식품안전관리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이마트는 21일부터 '하절기 3단계 식품안전지수'를 마련하고 5~9월 식중독 우려가 있는 하절기 식품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 신성철)는 22일 오후 4시부터 DGIST 본부동 대회의실에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국가슈퍼컴퓨팅연구소 이지수 소장를 초청해‘제1회 DGIST 슈퍼컴퓨터 및 빅데이터 융합 포럼’(제1회 DGIST Forum on Supercomputing and Big Data Convergence)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 이 소장은‘슈퍼컴퓨터와 국가경쟁력’이라는 주제를 통해 국내 슈퍼컴퓨터의 현황과 슈퍼 컴퓨팅 세계 7대 강국의 비전 실현을 위한 발전 방향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정부가 산업기술 연구개발(R&D) 사업에 자유공모형 사업을 확대하고, 사업별 절대평가제를 도입하는 등 수술 작업에 들어간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 오전 한국기술센터에서 열린 R&D 관계기관 간담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산업기술 R&D 프로세스 혁신방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혁신방안은 R&D 사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자발적인 연구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금융위원회가 IMF외환위기 당시 도산한 중소기업의 연대보증채무자 1104명에 대해 연체기록을 삭제키로 했다. 연대보증채무 미상환자 11만3830명에 대해서도 최대 70%까지 채무를 감면한다. 금융위원회는 IMF외환위기 당시인 지난 1997년~2001년에 도산한 중소기업에 대해 연대보증을 선 채무자 중 연체정보 등 불이익정보가 등록된 1104명에 대한 해당 정보를 삭제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법원의 결정에 따라 현재 은행연합회의 공공정보로 관리되고 있는 1104명의 채무불이행(528명)과 어음부도 기업의 관련인 정보(576명) 등 불이익정보가 이번 결정으로 일괄 삭제된다.
예식서비스를 둘러싼 소비자피해사례가 증가하는 가운데 10건 중 8건은 계약해제 거절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0년부터 3년간 접수된 예식장 이용 관련해 접수된 피해사례 총 297건 가운데 250건(84.2%)이 계약해제 거절로 피해를 입었다. 현행 소비자해결기준에 따라 예식을 2개월 이상 남겨두고 계약을 해제한 경우 전액 환급이 가능하다.
DGB금융그룹 산하 DGB사회공헌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21일 대구사회복지관협회(회장 변창식) 본사에서 후원금 일천만원을 전달했다.
‘어디서 살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고객맞춤형 정보제공 서비스가 LH에서 시행돼 소개한다. LH 대구남부직할사업단은 23일부터 ‘LH에서 만나는 행복주거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 한다고 21일 밝혔다.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사랑과 감사의 뜻이 담긴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등 실용성을 살린 선물이 인기다.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클로렐라는 대표적인 인기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힌다.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선물하기 부담없다. 클로렐라에는 26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고, 특히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엽록소, 루테인 등이 함유돼 있다.
시장의 뜨거운 반응 속에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수성 롯데캐슬 더퍼스트’가 대구 아파트 분양시장의 재도약을 알리며 성공적 분양을 완료했다.
DGB금융그룹(회장 하춘수)의 DGB아동복지사업단과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지난 19일 오후 DGB아동복지사업단 사무실에서‘지역 내 아동·청소년 무료 안경 지원 사업 협약식’을 맺었다. DGB금융그룹 산하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설립해 운영 중인 예비 사회적기업인 DGB아동복지사업단과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학과장 장우영)·안경광학과 총동문회가 함께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코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19일~24일까지 캐나다 벤쿠버 컨벤션센터(Vancouver Convention Centre)에서 개최되는 '국제 정보디스플레이 학회(SID) Display Week 2013'에 참가해 휘어지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미래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행사 기간 중 21일(현지시간)부터 열리는 전시회에 화이트RGB(WRGB) 기술이 적용된 55인치 OLED TV와 55인치 곡면 OLED TV, 스마트폰용 5인치 플라스틱 OLED 패널 제품을 공개한다.
한국무역협회는 "최근 엔화약세 등 환율불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수출업체에 국제 원자재 가격 안정이 다소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19일 밝혔다. 무협 한 관계자는 이날 "국내 제조업체가 쓰는 중간재 중 수입원자재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25%에 달한다"며 "원자재 국내 수입·유통가격이 내리면 수출업계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분석은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원장 오상봉)이 최근 발표한 '2013년 국제원자재 가격 전망과 시사점'보고서에 따른 것이다. 무협은 보고서를 통해 올해 국제원자재 가격이 향후 수요 증가와 공급 확대에 따른 수급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하향 안정세를 보일 거라고 전망했다.
대구 달성군 하빈농협은 '하빈 벌꽃사랑 참외' 브랜드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한 '2013년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2013년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수상업체로 최종 선발 돼 지난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농정원장 상을 수상했다.
경북지방우정청은 19일 대구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개최되는 2013 컬러풀 대구 세계인축제에서 ‘우체국 홍보관’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했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차관)는 20~21일 양일간 상주무양 A1․B1블록, 경주안강 및 영주가흥 지구 아파트의 단지내 상가 17호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경북농협은 지난 17일 고령 개실마을팜스테이에서 한국스카우트 경북연맹소속 어린이 회원 200여명과 함께 바람직한 食체험학습을 위한 ‘식교육전문농장’ 개장식을 갖고 딸기따기, 화전 부치기, 전통 엿만들기 등 농산물이 食이 되는 과정을 몸소 체득하는 ‘바람직한 먹거리 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은행 업무를 보는 '스마트폰뱅킹족'이 2800만명을 돌파했다.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뱅킹서비스 이용자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한국은행이 15일 발표한 '2013년 1분기 국내 인터넷뱅킹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1분기말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뱅킹 등록고객수는 2807만명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