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하얼빈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 컬링팀 대표로 의성군 출신 선수들이 출전한다. 18일부터 28일까지 중국 하얼빈에서 개최되는 24회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는 컬링을 비롯한 스피드스케이팅,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점프, 스노보드,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등 10개종목에 선수, 임원 등 125명으로 구성됐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사상 처음으로 16일 공개한 중3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결과 봉화교육청의 성과가 눈부시다.
상주경찰서는 19일 여성 택시기사를 상대로 손님으로 가장한 뒤 흉기로 위협, 현금을 빼앗아 달아난 A씨(35)를 강도상해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19일 오후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지역본부와 대구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해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자금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보증지원을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경북지역의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경북도민의 뜨거운 이웃사랑이 전달됐다.
경주소방서 동부119안전센터(센터장 이승우)는 18일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무실에서 소방공무원, 여성소방대원, 중증장애인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와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는 ‘박물관 가는 날’ 행사에 맞춰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쉽게 배우는 공작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격월로 2월, 4월, 6월, 8월, 10월, 12월 짝수 달 넷째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어린이박물관 강당에서 열린다.
구미시는 19일 한승수 국무총리가 신성장 동력 설명회에 이어 지역을 방문함에 따라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는 오는 23일(월) 11시 교내 문무관에서 2009년 봄 학위 수여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인사청탁을 대가로 금품을 받은 혐의 등으로 기소된 장영달 전 통합민주당 의원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유서 깊은 역사유적이 산적해 있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경주남산을 울창하고 건강하게 가꾸기 위한 숲 가꾸기 사업이 대대적으로 추진된다.
"현재 정부의 기초생활수급자 정책은 수급자를 오히려 양산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상당수 일선 공무원들은 정부의 기초생활수급자 정책에 대해 한결같이 이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생계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막연히 퍼주기식 지원으로 자활 능력이 있는 수급자들조차 일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경주시가 간선도로망을 확충해 광역 교통망 연결성을 제고하고 우회도로 개설로 교통체증 구간을 해소하고 지역균형 개발을 촉진코자 올해 도로교통망 확충사업에 362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제37대 대한체육회 회장에 박용성 두산그룹 회장(69)이 선출됐다. 박용성 회장은 19일 광진구 광장동 쉐라톤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열린 2009 대한체육회 정기대의원총회 1차 투표에서 모두 50표 가운데 과반수인 26표를 받아 대한체육회 회장에 당선됐다. 박 신임회장은 이날 오후 2시 대한올림픽위원회(KOC) 위원총회에서도 KOC 위원장에도 추대됐다.
제37대 대한체육회 회장에 박용성 두산그룹 회장(69)이 선출됐다. 박용성 회장은 19일 광진구 광장동 쉐라톤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열린 2009 대한체육회 정기대의원총회 1차 투표에서 모두 50표 가운데 과반수인 26표를 받아 대한체육회 회장에 당선됐다. 박 신임회장은 이날 오후 2시 대한올림픽위원회(KOC) 위원총회에서도 KOC 위원장에도 추대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지사장 박노서)는 노인들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강습으로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육체적, 정신적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고자‘2009년 노인건강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경북관광개발공사(사장 김정호)는 육부촌 대회의장에서 성수기 대비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경주시, 경주경찰서 및 보문관광단지내 ATV운영 업주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경주시가 운영하는 시 홈페이지의 장애인 코너를 폐쇄 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시각장애인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
구룡포청소년수련관은 맞벌이·한부모·취약계층 가정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 지역청소년들의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신준민(46) 대한민국특수임무수행자회 경북지부장은 19일 해병1사단을 방문하고 이치의(55·소장) 해병1사단장과 국가안보의식 고취 및 대국민봉사활동에 앞장설 것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