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말 국민연금 보험료를 납부하는 소득신고자가 14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개인 신용정보 유출로 인한 금융사기 피해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금융감독원이 '신용카드 개인신용정보 보호 10계명'을 발표해 눈길을 끈다.
우리나라의 노동생산성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23위로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노동생산성 증가율은 2위로 높았다.
유가 폭등으로 인한 물가 불안심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국책 연구기관에 물가안정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IMF 외환위기 이후 0.7%대에 머물며 좀처럼 떨어질 줄 모르던 산업재해율이 12년 만에 0.6%대로 진입했다.
설 연휴 기간 날이 어둡고 통행량이 증가하는 저녁 시간에 교통사고가 잦은 것으로 조사돼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정부도 연휴 기간 교통안전을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금융감독원은 25일 '제2의 카드대란' 발생 우려에 대해 "가능성이 크지 않다"고 밝혔다.
지식경제부는 25일 한국산업기술평가원과 공동으로 로봇 연구·개발(R&D)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연일 폭설에 한파가 몰아치는 엄동설한(嚴冬雪寒)에 가전업계는 때아닌 에어컨 전쟁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에어컨의 기능이 다채로워지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대표적인 한철 제품으로 여겨지는 에어컨이
동아백화점은 전 직영점에서 19일부터 2월2일까지 동아백화점 설날 선물 큰잔치 행사를 진행한다.
기아자동차 모닝이 7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기아자동차는 24일 제주도 해비치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서영종 기아차 사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들과 기자단 등 10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모닝의 보도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은행권의 대출금을 원화예수금으로 나눈 예대율이 5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